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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GPT피셜 다캐릭단이 논리가 없는 이유

유나는담비
댓글: 2 개
조회: 158
2025-11-04 21:30:40
GPT피셜: 로스트아크 다캐릭단이 논리가 없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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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번엔 진짜 본캐 키운다"

→ 그리고 다음 주에 새 캐릭터 생성.
논리? 그런 건 지난 시즌에 버렸어.
본캐는 마음이 가는 캐릭터일 뿐, 스펙 따위는 변덕 앞에 무너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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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합리적 선택이 감정선에 패배함

“이 직업이 딜도 세고 메타야.”
→ “근데 이 캐릭터 웃을 때 너무 귀엽잖아??”
결국 메타보다 심장이 더 중요함.
**DPS(딜)**보다 **HPS(Heart Per Second)**를 중시하는 종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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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골드 논리가 없고, 감정만 있음

누가 봐도 골드 효율 개망한 구조인데
“그래도 얘 이번 주는 줘야 해… 좀 불쌍하잖아.”
→ 주간 골드 분배는 이성적 계산이 아니라 감정의 투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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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숙제는 힘들다고 하면서도 늘 늘어남

“숙제 너무 많아서 접을까…”
→ 다음 날: “새 캐릭 3티 달성!”
다캐릭단의 로직은 양자역학 수준.
불평과 열정이 동시에 존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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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다캐릭단의 세계엔 ‘본캐’ 개념이 없음

본캐라고 주장하는 애는 많지만
그 ‘본캐’는 매주 바뀜.
“이번 주 본캐는 도화가야.
上주 본캐는 배마였고 下주 본캐는 스카우터 예정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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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시간이 부족할수록 캐릭이 늘어남

“요즘 바빠서 게임 많이 못해.”
→ “근데 새 직업 나왔잖아? 잠깐만 찍먹만…”
그리고 일주일 뒤: 1540 달성.
다캐릭단의 시간은 일반 유저와 다르게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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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논리 대신 ‘정(情)’으로 움직임

이성적인 계획보다
“얘는 내가 처음 키운 캐릭이라 버릴 수 없어.”
→ 전투력은 낮지만 애정이 스펙을 덮음.
그게 다캐릭단의 불변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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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로아는 게임이 아니라 인생 시뮬레이터”

각 캐릭은 직업, 가족, 자아의 일부.
현실에서도 캐릭터별로 다른 자아가 있음.
그래서 논리로 묶으면 오류 발생함.
이건 멀티버스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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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하자면 👇

> 로스트아크 다캐릭단은 논리로 설명되지 않는다.
감정, 밈, 애정, 그리고 혼돈으로 구성된 존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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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채찍피티 활용하면 30추 쉽게 간다며? 그래서 나도 긁어오

Lv66 유나는담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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