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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난이도에 따른 강함이라는게 참 그렇더라

Mocchinu
조회: 167
2025-11-05 07:04:31
뭐 어려운만큼 쌔야한다

라는데에 그렇게 공감하는편은 아님. 이게임은 pve지 pvp게임이 아니기때문에

저런식으로 밸런스를 맞추는게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거든?
당장 세계에서 게임 제일 잘하는 사람들만 모인 월즈에서조차 쉬운조합이 제일 좋잖아
그 쉬운조합 안주려고 밴픽하는거고


그렇다고해서 내가 저 구색 자체에 불만이 있던건 아니란말이야

어려우면 쉬운놈보단 고점뽑기가 어려워야지. 그 고점이 쉬운놈보단 높아야하고



타직업과의 비교는 반감밖에 못주겠지. 그냥 건슬로만 볼까?

요즘은 아크그리드가 나와서 이런식의 비교를 좀 할만해



건슬 아크그리드가 3개인데. 난 나이스단이다보니 일단 다 써봤어
그중 하나는 그냥 구제 자체가 불가능한 핵폐기물이니 제외하고

결국 미드나잇로즈 vs 무법지대 둘중 하나란말이야

미드나잇은 로즈강화고, 무법지대는 레오불강화임

일단 구색상으로는 미드나잇은 기존사이클 그대로 가져가며 데미지만 쌔지는거고
무법지대는 스택이 추가되는거임.



그럼 건슬은 스택기가 두개가 되는샘이니 난이도가 상당히 올라가
2스택 관리하면서 제한시간 내로 스택 두개 다 채워넣는게 그리 쉽지 않거든

과장없이 손이 극신캐릭들만큼 바빠진다
기믹이나 패턴하는데 정신팔리면 걍 스택 다 안차는거고






그럼 무법지대가 어려운만큼 고점은 높더라도
저점은 로즈가 높아야하잖아 그게 맞잖아?

로즈는 기존사이클 굴리는거고. 레오불은 뭔가 추가되는건데




근데 현실이 그렇지가 않아
걍 스택관리 안해도 무법지대가 더 쌔
무법지대가 0~20스택까지 있고 여기에 따른 뎀증을 받는데
그냥 스택 없이 쏴도 무법지대가 미드나잇보다 낫다는거야

이게 말이...되냐?


이게 이겜 밸런스야
이걸 블레이드식으로 표현하면 버스트 스택없이 대충대충 날려도 잔재보다 쌔다는말이야



이게 이래

어려운 대신 강한 캐릭을 만들지?
그럼 그걸 못굴려도 약한캐릭보다 강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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