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밸패로 기존 초각스에 차징이 없어 메인 딜각인인 슈퍼차지 각인의 딜증을 오롯이 받지 못하던 고기 워로드님들과
대부분의 주력기가 차징이지만 초각스가 차징이 아니어서 슈퍼차지를 채용하지 않는 것이 정배였던 권왕 브레이커분들 모두 초각스 슈퍼차지의 적용이 가능해지는 큰 구조적 개선을 받은 점 축하드립니다.
이번 밸패뿐 아니라 스마게는 즉발 세팅이 연구 되면서 과거 주류였던 슈퍼차지 채용 세팅이 마이너로 밀려난 현재의 잔재 블레이드 분들에게도 아크 그리드를 통해 슈퍼차지를 쓰는 컨셉을 보장해주려는 의도는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오히려 “차징"하면 떠오르는 대표직업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분망 디스트로이어는 아크그리드가 나온 후에 기존에 사용하던 유명한 차징기 ‘슈퍼노바’의 선택지를 모든 세팅에서 빼앗기고 말았습니다.
보스의 패턴 이름에도 슈퍼노바라는 이름이 붙을만큼 로아 유저분들 모두가 슈퍼노바라는 스킬에 대해 잘 알고 계실 거리고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기를 모아 한 방 존111나 쎄게 때린다 라는 형태에 가장 먼저디트의 초각스 이름이 붙을 만큼 차징+한방기라는 것은 디트의 시그니처이고 정체성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크그리드가 나온 이후 분망은 이 정체성을 아예 거세당한 상태입니다.
111빌드 222빌드 333빌드 모두 슈퍼노바를 사용하는 것보다 슈차각인 한 줄이 아예 적용 되지 않는 논 차징 스킬 ‘체인 스트라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더 높은 dps를 뽑는다는 것이 밝혀져
분망디트는 아무도 ’슈퍼노바’를 쓰지 않게 되었습니다.
캐릭터의 강함 약함 이전에 유저들이 좋아하던, 기존의 캐릭터 컨셉 자체를 빼앗긴 것이 너무 화납니다.
제발 스마게가 이 글을 보고 다시 분망을 유저들이 원하는 제대로 된 구조로 돌려놓게끔 추천 한 번씩만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