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제자 글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271/2896720
-박제대상자 글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6271/2896961
안녕하세요, 18새끼 건슬 살살해줄게요 입니다.
보통 11월 이쯤은 회사가 살짝 한가한 시기라 월루하면서 글작성 가능 할 줄 알았는데
대표님이 AI에 꽂혀 AI 활용능력테스트 및 추가개발건으로 퇴근 후에야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글 작성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뭐 꿀꿀님이 작성하신 내용이 사라져 있으나 인기가 얼마나 많으신지 주변분들께서 알아서 해당 내용글을
전달받아서 그 글에 대한 답변과 그당시 상황 몇가지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1. 건슬은 왜 워로드 밑딜 18새끼가 되었는가?
역산 계산에 대한 잘못된 부분이 있으셔서 알려드립니다.
카제로스 300줄에 쉴드 계산 부재, 권왕님 실제 넣은 딜은 8700억이 아닌 8300억 입니다.
물론 이거 감안해도 애초에 워로드 밑딜이 될 수가 없는데 어떻게 역산하신건지 너무 놀라울 따름입니다.
소서님을 7900억 리퍼님을 6900억으로 잡고 계산하셨나..?
그리고 하나 더 바로 잡아드려야 할게 있는데 전 딜량을 숨기지 않았었습니다.
찬형님(블레이드)이 저에게 딜 얼마나 넣었는지 여쭤봤고 6400억 넣었다고 대답했거든요.
그러면서 찬형님 딜량도 듣게 되었고 총딜량 이외에 2-1 2-2&2-3 딜량 구분하면서 내가 이만큼 기여했구나 알게 되었구요.
왜 제가 딜량을 숨겼다 생각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뭐 기억이 삭제되서 그냥 대충 딜량 돌림판해서 찍어봤다 하시면 쩔수 없구요.
2. 블레이드는 왜 딜만 했는가
꿀꿀님이 적었다시피 2파티가 기믹적인 담당을 하기로 하고 1파티가 딜적인 부분을 담당했습니다.
뭐 2파티가 짬통역할을 자처하기도 했지만 파티 조합상 이게 낫기도 해서 수긍하기도 했습니다.
근데 제가 화난부분이 있는데 2파티 기믹담당, 1파티 딜 담당 좋아요 좋은데, 적당히 퍼블당해야지.
왜 블레님은 퍼블 쳐당하고 특히나 500줄 되면 딜딸한다고 안전지대 안가다 죽는게 한번도 아니고,
뭐 트라이니까 죽을 수도 있지.
근데 니가 죽는건 괜찮고 2파티가 죽는건 안괜찮아?
더 웃긴건 블레님 현생 이슈로 빠진 사이 공팟 리퍼분 받자마자 바로 500줄 파훼 되더라.
여기서 뭐 느끼는거 있지 않나요?
그리고 블레님, 꿀꿀님, 워로드님 2일차인가 3일차에 계속 졸립다고 이야기 하셨죠.
나는 너무 순진하고 멍청해서 진짜 졸린가 싶어서 여쭤봤죠.
졸리시냐고. 졸리면 일찍 쉬고 내일 하는거 어떠냐고.
근데 나중에 알고보니 진짜 졸린게 아니라 중간에 500줄에 막히고 지하에서 공대가 꼬이니까
꼽 주는거였던걸 알게 되어서 현타가 좀 왔었습니다.
꼽을 줄게 아니라 따로 개인연락으로 아니면 쉬는시간에라도 따로 이러이러해서 힘들다 라고 이야기 해주시지
대놓고 꼽을 줄줄은 몰랐어서 아니 생각치도 못했어서 지금도 생각해보면 좀 어이가 없긴해요.
막말로 꼽 줘도 될 사람은 브커님이 유일하다고 보는데 뭐 이건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니까요.
3.왜 더퍼 클 자체를 숨기기로 해놓고 바로 클리어했다고 올렸는가?
잠깐 코어 파밍하면서 쉬기로 한 기간에 트라이 연습해도 된다 풀어드리긴 했습니다.
더퍼 계속 감각 익히면서 하고 싶어하시는분들도 있기도 하니까요.
근데 연습 풀어줬다고 해서 이게 클리어하란 말이 아닌데 자체적으로 판단해서 심지어 방송 틀고 클리어를 하실 줄은 몰랐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특히나 브커님은 다같이 깨고 싶어서 더퍼 하고 싶은거 참으시고 진짜 인내하고 기다려줬는데
개박살을 내버리셔서 뭐라 할 말이 없습니다.
브커님이 스펙도 스펙인데 진짜 잘하시는분인데 왜 더퍼 연습 안하고 가만히 있었는지 이건 그냥 조금만 생각해봐도 알거 같은데...
4. 기타 내용
사람이니까 뒷담 할 수 있죠. 근데 뒷담을 할거면 아에 들키지를 말던가 아니면 아에 뒷담을 하지말던가 해야죠.
뒷담 걸린게 트리거가 되어서 불이 지펴진건 알았는데 워밑딜 날조해서 소문내고 다닌건 좀 뒤통수가 많이 얼얼해요?
저는 최소한 공대 해체후 별 이야기를 안했는데 참 여러모로 생각이 들게 하는 행동이셨어요.
그냥 못한다도 아니고 날조해서 소문내기... 이건 저도 당할 줄 몰랐는데 다시 생각해도 놀랍습니다.
만찬 차리다 골드 없으면 몇만골씩 보내줘, 2025년10월 생일이라고 수수료 별도로 202510골드 보내주고
돌아오는건 날조 첨가된 헛소문이였고...
라이플 쏘는데(포커스 4타시절) 몹이 안맞아서 살살해줄게요로 지었는데
호9입니다 로 닉변해야 할까봐요. 닉을 잘못 지은거 같아.
5.기다리셨던 분들에게
위에도 이야기했다시피 생각보다 회사일이 바빠서 월루실패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뭐 이게 2편 내용은 아니고 그냥 해명 및 사과글? 같은걸 쓰셨길래 저도 적어봤습니다.
이따 밤에 4자대면 하기로 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쌍욕을 박던 뭐던 해서 공대를 마무리 했어야 했는데
좋은게 좋은거라고 끝까지 호구짓해서(아래는 고정공대 터뜨리면서 작별인사)
제대로 마무리 짓지 못하고 이렇게 다시 재점화 되서 터지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어떻게 보면 여러분들이 지펴주셔서 어떤 방향이 될지 모르나 더퍼스트공대에 대한 마무리를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서로 이야기 나누고 나서 후일담이 될지 2편 시작이 될지 모르나
후일담이 된다면 약소한 선물 들고 찾아뵙겠습니다.
두서없이 글 갈겨서 보기 힘든점 죄송합니다.
<요약>
1.역산 제대로 못할거면 하지마라.
2.공대 합의하에 블레이드는 딜만하긴 했다.
3.이렇게 개념을 상실했는지는 나도 생각치 못했다.
4.이쯤이면 호구짓한 내잘못이다. 사람을 너무 믿었다.
5.도파민용 2차전 글 아니라 미안하다. 대신 도파민글이 아닌 후일담의 마무리 글이라면 선물 들고 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