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그 글과는 별로 관계 없고, 그냥 공증 100% 유지한다는 기준에서
천상 쿨 놀리는 상황(최대한 음진 비율 높이는 상황) vs 천상 쿨 돌자마자 쓰는 상황
이거 궁금해서 실험해봄
짧은 결론:
천상 풀가동이 5.9% 더 많은 마나를 회복한다.
(마나 아리아 사용시 2.8%)
실험 캐릭은 흔히 볼수있는 8겁작, 신속 17xx 바드임
스킬: 천 수 음 윈 + 소나 벅샷 사홀 광시 (별코어 = 벅샷 코어)로, 다음과 같은 조건에서 실험함
1. 쿨감 코어 X, 1화음 2천상같은 기술 사용 X
2. 버프 받는 캐릭의 마나 회복 = 1로 두고, 버프로 증가하는 마나 회복량은 모두 합연산
1. 천상 풀가동
330초동안 천상 33회, 음진 32회를 사용함
천상 가동률 = 80%
천상의 마나회복 증가는 40% 이므로,
버프 받는 캐릭의 마나 회복량은
0.8 * 1.4 + 0.2 * 1.0 = 1.32
2. 천상 쿨 놀리기(음진 비율 최대)
조금 여유롭게, 천상 8초에 음진 5초의 사이클이 굴러간다고 가정하면
천상의 가동률 = 8 / 13 = 0.615
버프 받는 캐릭의 마나 회복량은
0.615 * 1.4 + 0.385 * 1.0 = 1.246
만약 10추글처럼 마나 아리아를 사용한다?
마나 아리아는 가동률 약 25%, 마회 15%를 제공한다.
버프 받는 캐릭의 마나 회복량은
0.615 * 1.4 + 0.25 * 1.15 + 0.135 * 1.0 = 1.2835
3. 결론
천상 풀가동시, 천상 쿨 놀리는 경우에 비해
1.32 / 1.246 = 1.059 배 더 많은 마나를 회복한다.
천상 쿨을 놀리지만, 10추글처럼 마나 아리아 채용하는 경우에 비해서는
1.32 / 1.2835 = 1.028 배 더 많은 마나를 회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