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로아와 메이플 둘 다 즐기는 사람으로서 이렇지 않을까 하는 글을 남겨봅니다.
일단 공지에 언급된 조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3. 경품 등을 제공하여 사행성을 조장하지 아니할 것. 다만, 청소년게임제공업의 전체이용가 게임물에 대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품의 종류(완구류 및 문구류 등. 다만, 현금, 상품권 및 유가증권은 제외한다)·지급기준·제공방법 등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그냥 메이플은 어떤 경로로 트로피가 지급되나 모르실 분들 계실것 같아서 추측 글을 적어보자면.
저는 저 '경품'이 포인트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 로아는 스태츄를 더퍼스트 행사 1위 대표상품으로 내걸고 이벤트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반면 메이플같은경우는, 퍼클 이벤트 진행시, 트로피를 상품으로 내건적이 놀랍게도 없습니다.
퍼클이벤트로 내걸리는 상품은, 인게임 칭호, 재화, 배경 등등 명예성 아이템들이 보통입니다.
그렇다면 트로피는 뭐냐? 싶으실 수 있는데,
그냥 퍼클한 사람한테, 추후에 따로 축하기념선물로 배송됩니다. 이벤트가 있던경우든 없던 경우든 관계 없이 줄 수도 있고, 안 줄 수도 있습니다.
퍼클하면 지급한다는 말도 없이 따로 그냥 보내주는 방식입니다. 추후에 지급해준다는 말도, 지급 후에 지급되었다는 말도 없습니다. 그냥 혹시나 받으신분들이 온라인에 인증하시면 이런거 챙겨줬구나 하고 그걸로 유저들은 확인합니다. 말 그대로 깜짝 선물 같은거죠.
퍼클 전후로 트로피가 지급될 것이라는 말도 유저들은 알지 못하고, 안보내주는게 디폴트지만, 보내주는 경우도 많은 그런 정도의 위치입니다.
아마 그런 차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행사 경품으로 걸렸냐 안걸렸냐.
그냥 추측성 글이라 틀릴 수도 있지만 가능성이 높아보여서 적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