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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블래스터들 타직업 머리채 좀 그만 잡자 ㅁㅊ;;; ㄷㄷㄷㄷㄷㄷㄷㄷㄷ;;;;;

미스터핏자
댓글: 3 개
조회: 210
추천: 2
2025-11-13 11:10:24
엇 넵 제목은 어그로입니다 죄송합니다..ㅎㅎ

내 직업의 불합리함을 이야기하려면, 결국 타 직업과의 비교나 예시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비교나 예시를 하려면 다른 직업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데… 저는 타 직업은 모릅니다!
설령 알고 있다고 해도, 본캐로 플레이하시는 분만큼 깊게 알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최대한 블래스터만의 용어는 배제하고 정리해봤습니다.
제가 느끼는 블래스터의 고충이 블래스터만의 고충인지, 혹은 비슷한 사례들이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1. 메인노드와 서브노드가 싸우는 중

“게이지를 유지하세요 vs 게이지를 빨리 채우고 소모하세요”

지금까지 블래스터 화력강화의 컨셉은 지딜러였고, 메인노드도 그에 맞춰 게이지를 채운 상태에서 지속딜을 넣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서브노드에서 뜬금없이 게이지를 모두 소모하며 폭딜을 넣는 구조로 변경되었습니다.
캐릭터의 컨셉 자체가 자가당착에 빠진 모양새인데, 이런 설계구조를 가진 직업이 또 있나요?


2. 카운터

네이팜탄은 최고 아덴수급기로 양 각인 모두 필수적으로 채용하며 사이클에 포함되어있습니다.
게다가 최고 무력스킬이자 부파까지 달려있으며, 카운터스킬이기도 합니다.
근데 쿨이 더럽게 깁니다...
기믹을 유기할수는 없으니 사이클을 포기하고 사용해버리면 복구가 매우 오래 걸리게 되죠.
보통 카운터스킬이 사이클에 포함되더라도(아덴수급이거나 시너지 등)
쿨이 짧거나, 스택형이거나 하는 방향으로 카운터기믹에 대처는 되는걸로 아는데...아닌 경우가 또 있을까요?
무력이나 부파는 주력기에 몰아져있는 경우가 많다보니(블래스터도) 기믹에 주력기를 쓰는 고충은 많은 직업들이 가지고 있지만,
카운터까지 그런 경우가 있는지가 궁금하네요


3. 오직 ‘운명 발동'만을 위한 스킬 채용

화력강화 아크그리드 중 점핑맨은 채용 시 고점으로 취급되지만,
이를 위해서는 '점프 안 하는 점핑맨' vs '점프하는 점핑맨' 중 선택해야합니다.

전자는 아무래도 ‘의도한 플레이’가 아니라는 불안감이 있습니다.

후자는 운명 발동용으로 '점프포격'이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이 점프포격이
무력 하, 카운터 없음, 딜 없음, 부파 없음, 시너지 없음, 그냥 다 없는! 아무것도 없는!
온전히 운명 발동용 스킬일 뿐이다.

이처럼 스킬칸 하나를 온전히 운명 발동용으로만 잡아먹는 경우가 타 직업에서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4. 예측너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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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래스터의 불합리한 점이야 이미 많이들 얘기하고계시지만 그 중에서 정말 타 직업에는 없는 블래스터만의 불합리함, 혹은 타 직업과 공감할 수 있는 불합리함 등을 알아보고자 글을 작성해봤습니다



P.S. https://m.inven.co.kr/board/lostark/6271/2907241?my=post
블래스터에 대한 애정이 있어서 작성해본 글인데 이것도 많관부...공감받고싶네요

Lv18 미스터핏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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