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30추 디트글에 대한 반박입니다 리앙 길드 짱짱수성

매미모음
댓글: 422 개
조회: 18044
추천: 43
비공감: 26
2025-11-18 06:18:43
우선 짱짱수성이 30추에 썼던 파티에 대한 잘못된 내용 먼저 반박 하겠습니다.






평균 점수 1400~1500 파티라고 하셨는데 1파티 딜러 둘 1200점대, 저 1400점대였습니다. 1파티 홀나가 1300이였구요.

짱짱수성님이 오신 부계정 도화가 또한 1200점대 였습니다. 나머지 2파티 딜러는 못찾겠네요.

애초에 점수컷 없는 방이였는데 1파티 평균 점수가 1300인 파티에 2파티 딜러로 1700 분들이 세분이나 오셨단 말이 됩니까?

1200 도화가로 너무 많은걸 바라시는게 아닌가요?




-사사게 박제의 이유-


우선 제가 세구붓30각(짱짱수성)을 사사게에 박제한 이유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순 80 3종 숙제중 탈주라서 박제한 것이 아니라 세구붓30각(짱짱수성)의 근거 없는 발언으로 시작된 언쟁 후 욕설과 박제하라는 도발 때문에 박제를 하였습니다. 

실제로 같이 숙코들이랑 못하겠다고 하고 나간 홀나는 박제 안했습니다. 할 생각도 없었습니다.

저도 숙제방에서 숙코로 인한 중단 혹은 탈주 이해 합니다만, 단순 탈주가 아닌 그 이후 일어난 말다툼과 욕설에 화가나서, 탈주를 건수로 잡고 박제한 하남자의 복수였습니다.

'그래 니가 탈주하는 이유는 정당하다 생각하지만 날 욕했으니 박제하겠다' 라는 일름보 였습니다.




-싸움 과정-


3관 클리어 후 산책딜 하면서 카운터도 유기한다는 저격에 싸우게 습니다.

3관 색깔 카운터 패턴이 실패한적이 딱 한번 있었는데 디트였던 저는 헤드 앞에 있었지만 1카운터만 채용했던 저는 이미 써버린 드레드노트의 쿨 때문에 카운터를
치지 못했었고, 그때 다른 빨강 이였던 도화가 역시 안치는걸 봤었습니다. 자기도 안쳤던 카운터로 왜 나를 저격하지 하는 생각에 어이가 없었습니다.

(카운터 발언은 홀나가 했었다고 도화가님이 말하시던데 정확히 기억이 안납니다. 둘중 한분은 맞았음.) 여기까지가 인게임에서 탈노 전 상황입니다.

카운터 안치냐는 발언에 디트 해봤냐 디트는 카운터 못남겨둔다고 말했고 이후 도화가님과 계속 언쟁했습니다. 

이때 도화가님이 답하면서 저랑 싸웠기 때문에 첫 카운터 발언이 도화가님이라 인식했습니다.

아니라면 왜 이후 저랑 싸우셨는지요?

이후 싸웠던 내용을 생각하면 사실 첫 발언을 누가 했었나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결국 동조했고, 이후 싸움은 도화가랑 했으니까요.

도화가에게 욕을 먹은 저는 자기도 기믹 유기하면서 왜 나에게 막말을하지 하는 생각과 함께 도화가의 정보를 봤고 원대랩 150정도의 부계정이였습니다.

부계정을 믿고 험한 말을 한다는 생각에 본계정 까라고 했고, 본계정 깔테니 전분 까라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1.3억 나온 전분을 올렸던 이유입니다. 제가 잘쳤다고 올린게 아닙니다.

제 DPS 공개후 딜 못하면 숙제방와서 산책하지말고 트라이방이나 가라는 말과 욕설, 사사게 박제하라며 나갔습니다.





-인벤 사사게, 30추글-


사사게 박제후, 사사게 댓글로 싸우고, 다음날 짱짱수성의 30추 글을 보았습니다.

높아야 평균 전투력 1300~1400인 파티가 1400~1500 파티가 되어 있었고, 자신이 했던 언행은 쏙 빼고 부계라서 입터니 어쩌니 하며 제가 먼저 공격했던것처럼, 글을 쓰시고
제 전분을 올리며 dps 1.3이 정상이냐 시너지 유효율 80퍼가 정상이냐 하고 댓글로도 반숙방이나 가라는 등 저를 산책딜러로 만들어 버리시더군요.

'사사게 박제가 부당하다. 숙코파티였다' 였다면 저도 반성을 했겠지만 없는 사실을 날조해 저를 숙코로 만들려고 하여 하나하나 반박하려 합니다.





-dps 1.3-


저도 dps 1.3억이 잘쳤다고 하는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평소보다 덜나온 것이기도 합니다.

따로 영상을 찍으며 게임을 하진 않아서 100퍼센트 제 잘못이 없다고 증명하진 못하겠지만 지난주의 전분과, 이 캐릭과 비슷한 캐릭터의 전분을 올리겠습니다.

평소엔 1.5억 정도는 나옵니다.

저는 다른 캐릭은 안키워봐서 1400대 dps가 얼마나 나오는지는 잘 모르지만 아마 저보다 높긴 하겠죠.

배럭은 골드 캐기만 하고 별 신경 안써서 아크패시브를 0 1 1만 열어놨습니다. 

그런데 저도 뻥투력인거 알고 있기 때문에 배럭은 1200딜러, 1200서폿도 같이 가는, 점수컷 없는 파티를 갔습니다.

저도 제 주제를 아니까 1400 전투력으로 짱짱수성의 1200 도화가랑 같이 파티를 가게된 것인데, 동 점수대보다 dps가 낮다고 욕을 먹어야 하나요?

dps 잘나온다 생각했으면 애초에 점수컷 방을 갔겠죠?






제 디트랑, 짱짱수정 도화가 전투력 입니다.






순서대로 1.3억디트 지난주, 1.3억디트, 영상디트 지난주, 영상디트




-시너지 이슈-


시너지유효율 80퍼라고 엄청 욕하시더군요.

인벤 전 직업 시너지 적용률 입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105361

저는 헤크만 쓰기때문에 80퍼 정도 뜨는게 맞네요.

거기다 평소 인듀어나 아덴 퍼스쓸땐 1코어만 주는 헤크가 필요없기때문에 머리 돌아가기전에 그냥 스킬 쓰던 버릇이 있어 조금 더 낮긴합니다.






-숙련도 이슈-


제 낮은 dps를 까며 저를 숙코로 몰아가고 계시더군요.

이건 제가 어제 돌며 찍은 영상으로 반박하겠습니다.

이 영상은 제가 금손 딜러다 라는 주장을 하려는 것이 아니라 보셨을 때 기믹 할 줄 알고, 짤패 보면서 딜 넣을 수 있는, 숙제방 가도 숙코 소리 안들을 정도의 숙련도는 있다는걸 보여드리려 올립니다.

월요일 밤이라 점수컷 없고, 3막만 가는 방이 거의 없어서 다른 파티원들의 전투력이 좀 낮은 파티로 오게됐습니다.

짱짱수성과 같이 갔던 디트보다 100점 높은 디트이고, 1.3 디트의 해방기가 12레벨로 찍혀있었던 탓에 dps가 조금 더 높게 나오긴 했습니다.

해방기 12레벨은 제 잘못입니다. 알려주신 댓글분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XiFln6fC8s







-영상-


영상 찍느라 딜 욕심 내다가 실수가 몇 번 있었습니다.

감전에 저가실패 잡기 피하려 스페쓰다가 걸린 후 죽는 등.

그래도 패턴을 모르는 숙코가 아니라 알지만 피지컬 이슈로 실수가 나왔다 생각합니다.

아드 암수는 최대한 같은 환경을 위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본캐 숙제는 아드 암수를 쓰지만, 배럭은 공대장이 쓰라고 하지 않으면 보통 안썼습니다.

(영상에선 공대장이 쓰라했지만, 이번만 안썼습니다)





영상 디트 전투력 입니다





-마무리-


이정도면 대강 제 의견은 다 말한듯 합니다.

숙코로 인한 탈주로 박제된 짱짱수성님도 억울하신것이 있겠죠.

그래서 사사게 댓글로 저를 숙코 산책딜러로 몰아가실때는 그러려니 했지만, 자게 30추에서도 날조와 선동으로 몰아가서 저도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쌀먹 세팅인 1400배럭을 1200점들과 가며 dps 1.3억(평소 1.5) 넣는게 제가 싫으시면, 저를 숙코로 몰지 마시고 짱짱수성님이 1200점 도화가 점수를 더 올려 같은 1400대와 가시길 바라며.






-간단 요약-


숙코팟 탈주하던 짱짱수성과 글쓴이가 시비가 붙었고,

화난 글쓴이는 사사게 박제를 하엿다.

사사게 반박을 위해 짱짱수성은 반박글을 쓰며 글쓴이를 숙코로 몰아갔고

이것은 그에 대한 반박글이다.

Lv4 매미모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