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전투력을 뜯어보았다

지켜주세요
댓글: 106 개
조회: 32077
추천: 62
비공감: 2
2025-11-20 12:16:17


전투력 표본은 필자 스펙 (5400점+)

말 그대로 현재 5400점이라는 전투력에서 각 스펙업 요소들이 전투력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가? 를 백분율로 나타낸 것

카르마는 아크 패시브에 흡수되어 있는 상태

보석에는 기본 공격력% 증가 수치도 포함된 수치임

이렇게 보면 보석이 전투력에 미치는 영향이 어마어마한 수준임을 알 수 있음.

다만 비용도 어마어마한 수준
-> 현재 10겁작 풀세트 3천만 골드 들어감



다만 이 표 하나만으로 모든 걸 분석하기에는 많은 애로사항이 있음

예를 들어서 아크 그리드 스펙업을 하게 된다면 아크 그리드의 지분을 올라갈지언정 다른 모든 스펙업 요소들의 지분은 감소함

-> 무조건 합이 100%에 맞춰지기 때문


이제 각 지분들에 대한 수치를 골드로 변환하면 다른 분석이나 해석이 가능할 것으로 보임

예시)

보석의 전투력 점수 지분이 10.29% 이고 들어간 골드는 3000만 골드라고 가정했을 때 1% 지분에 투자된 골드는 약 291.5만 골드
각인의 전투력 점수 지분이 11.12% 이고 들어간 골드는 2000만 골드라고 가정했을 때 1% 지분에 투자된 골드는 약 179.8만 골드

고로 각인의 효율이 보석보다 월등하게 높다

아주 단순한 1차원적인 해석이 위 같은거고 (아이디어 고민 중...)
+ 댓글 지적대로 아주 단순한 예시일 뿐 앞으로도 이렇게 비교해볼 것이다 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ex) 0레벨 -> 10레벨 비교보다 6레벨 ->10레벨이 더 보편적인 기준이기 때문에 여러 방면으로 고민중...
위 계산은 빠른 이해를 돕기 위한 단순한 예시입니다

여기서 더 복잡하게 들어가면 여태 놓쳤던 부분이나

앞으로 스펙업 요소가 더 들어오게 된다면 우선순위로 봐야하는 효율적인 스펙업에 대한 순서도 예측 & 대비도 가능할 것으로 보임
-> 아니면 민감한 주제인 나이스단에 대한 분석... 또한 가능할지도 모르겠는데 장작은 따로 넣을 생각은 없음


새로운 연구 주제가 생겨서 이것 저것 구현하고 있는데

이런 류의 아이디어에서 다른 방면으로 구현을 해보면 좋겠다는 아이디어 있으면 편하게 의견 ㄱㄱ

나중에는 캐릭터 검색하면 이런 지분과 스펙업 우선순위, 효율

더 나아가서 투자한 골드나 골드 가치 분석까지 구현을 해볼 생각임






+ 12.10 엘 초 삭제 패치를 대비해서 엘릭서는 아크 패시브에, 초월은 기본 공격력 (= 장비 옵션) 에 미리 적용되어 있는 상태임

------------------------------------------

계산이 잘못됐다고 생각이 드시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이해가 빠르실겁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