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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건슬의 코어 건법이 얼마나 구린지에 대해 알아보자!

Tristein
댓글: 19 개
조회: 1681
추천: 8
2025-11-26 00:03:51

글을 GPT한테 맡겨봤는데 헛소리만 해서 그냥 제가 작성한 내용으로 올리는데
가독성이 많이 구리긴 하네요...

목적은 진짜 간단합니다.
곧 밸런스 패치가 다가오는 데


많은 직업에 있는 반드시 상향 받아야 할 개 쓰레기 코어 중 하나인 건법을 제발 쓸만하게 패치 받을 수 있도록
해당 코어가 왜 쓰레기인지를 설명하고자 적습니다.


진짜 최소 50퍼(솔직히 이 코어는 50퍼 상향해줘도 쓸지는 모르겠네요)는 상향 받아야하는데
스마게가 이 정도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10퍼센트만 상향 먹이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에서 적어봅니다.

우선 건법 코어에 대해 알아봅시다.


무려 피스키퍼라는 스킬을 강화시켜 줍니다.

여기서 피스키퍼 스킬에 대해 알아보면

1. 사시건슬의 유일한 카운터 스킬입니다.
2. 다 쏘는데 1.2초 정도 걸립니다.
3. 원래 4렙만을 주고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4. 딜량 자체가 쓰레기인 스킬입니다.
5. 기본 쿨타임이 12초에 신속을 주지않아 쿨타임이 매우 긴 스킬입니다.


위 내용들을 종합해서 문제점을 작성하면

1. 항상 킵 하고 있던 카운터 스킬이 딜링기로 빠져 대상 지정 느린 카운터에 대한 대응력이 떨어졌습니다.
원래도 빠른 카운터는 아니라 경쟁하면 뺏기지만 느리고 꼭 쳐야하는 카운터의 경우에는 사용하기 좋았는데
그 부분이 좀 어중간해 졌습니다.

2. 시전시간이 줄어들지만 그럼에도 시전시간이 짧지는 않고 쿨타임 초기화 기믹까지 들어와서 사이클이 매우 늘어집니다.


3. 쿨타임 초기화하는 기믹이 다른 스텐스에 있어 컨트롤이 복잡해집니다.
Q F Z S Z F Z D Z R과 같은 식으로 컨트롤 해야하며 
피스키퍼와 퍼펙트샷은 키다운 
대재앙은 캔슬 불가능 
스파이럴 플레임도 짧은 시전시간을 가지고 있어 컨트롤할 때 신경쓸 점이 많아집니다.

4. 4렙만 주고 사용하던 스킬이다 보니 다른 스킬에서 스킬 포인트를 빼와야합니다.

사시건슬의 경우 핸드건 8스킬 라이블 5스킬을 사용해서 총 13개의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로인해 서브 딜링기의 경우 14레벨을 주지 못하며 유틸 스킬도 1레벨만 주고 사용하거나 4레벨만 주고 사용합니다.
이러면 이제 스킬 포인트를 어디서 빼오느냐가 문제인데 가져올 곳이 류탄밖에 없습니다.
한마디로 무력이 쓰레기가 됩니다. 

5. 피스키퍼에 백어택이 붙어있어 타격의 대가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거는 단점이라 보기 좀 어중간 한게 돌대를 채용할 수 있게 되어 타대 대신 돌대를 쓸 수 있게 됩니다.
그냥 돌대를 안 읽은 사람들이 추가로 읽어야하는 것 뿐입니다.

6. 이걸 다 맞춰줘도 딜량이 처참합니다.
DPS가 답이 없습니다...
그냥 말 할것도 없이 딜량이 처참합니다...


12월 10일 많은 직업들이 기다리는 밸런스 패치가 들어오는데
다들 원하는 패치를 받을 수 있기를 기원하며
다른 코어들 상향 폭이 뭔가 낮을 것 같은 기분이 들어
못 써먹을 코어라도 살아나길 바라며 이 글을 적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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