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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상태이상 씹는 상태이상면역을씹는 상태이상같은 거 하지말고

클린한노루
댓글: 2 개
조회: 204
2025-11-26 07:37:19
그냥 상태이상의 세기를 수치화하면 안짜치지 않음?

마침 구현돼있는데 아무도 안 쓰는 인내 라는 스탯이 있잖아
이걸 내 캐릭터의 상태이상 저항성 같은 거로 만들고
보스의 패턴마다 상태이상의 세기가 정해져 있고 이 수치보다 내 인내가 높을 때 면역이 되는거지

지금 사용되는 상면 경면 스킬들은 '스킬 사용중 인내+' 라는 효과로 대체되고, 경직과 상태이상의 차이는 패턴의 상태이상 수치와 내 인내의 차이에 따라 결정되고

실질적으로 뭐가 바뀔 필요는 없음. 다들 지금 하는대로 인내는 안 챙길거고, 장점은 모르둠 슈퍼감전 카제 슈퍼감금처럼 스페로 안 씹히는 상태이상에 당위성이 부여돼서 소위 짜침이 사라지는거지 그냥 수치가 더 높기만 하면 되니까
지금 사실 저것들만 문제가 아니고 똑같이 자빠트리는 공격인데 누워있는 시간이 다 다른것도 개열받는 부분 중 하나인데 이것도 동시에 해결가능하다고 봄

인내가 몇만 더 높으면 지금 경직인 패턴에 경직조차 걸리지 않을 수 있다~ 처럼 빌드깎는 데에 한 가지 더 선택지가 늘어나는 것도 좋고, 경면 없어서 힘들어하는 캐릭들 숨통 틔이는 구멍도 돼줄거고

내 생각이 아니라 사실 설계하면서 첨부터 이러고 싶지 않았을까? 왜 안 이랬는지 모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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