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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rpg에서 쟁이 왜 사양되는지 알 거 같음

콰치와
댓글: 6 개
조회: 394
추천: 1
2025-12-06 14:10:07
돈 들이면 쎄지는게 불공평해서? ㄴㄴ
rpg는 원래 돈 시간 박으면 쎄짐

검은사막도 그렇고 이번 아이온2도 그렇고
일방적인 pk를 못하게 할 때 보면
걍 약한애들 일방적으로 괴롭히고 싶은게 본질임

당하는 쪽은 사냥 세팅이고 때리는 쪽은 pvp세팅에
당하는 쪽은 원하지 않아도 때리는 쪽이 때리면 맞아야하는
일방적인 불공평한 상황에서 약한사람 일방적으로 괴롭히는걸 원했던거임

그래서 정작 pvp전용 채널이나 pvp 컨텐츠 판 깔아주면 거기선 얼씬도 안함
정당하게 한판 승부하는게 아니라
준비 안되어있고 자기보다 약한 사람 괴롭히는걸 좋아하는 거임

이번에 아이온2에서 상대진영에서 내실컨텐츠 할때 pvp로 강제 양학하길래 pvp on/off 도입하자 존나 불타는데
그러면 pvp 하고싶은 애들끼리만 on 켜고 하면 되잖아?라는 말에 반박 못함

로아 로웬도 그렇고 필드 pk니 pvp니 하는건 걍 리니지 시대의 유물로 두는게 낫다
옛날에야 그렇게 억울하게 당하고 스트레스 받으면 복수하기 위한 성장욕구가 됐지만
요즘엔 게임에서 스트레스를 왜 받으려함 걍 딴게임 하러 가면 되는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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