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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dlss는 애매한 스팩만 쓰는 기능이긴함

아이콘 심심해애
댓글: 29 개
조회: 272
2025-12-08 16:52:32
dlss는 간단하게 말하면 프레임을 뻥튀기 시켜주는건데 이게 내가 원래봐야할거를 억지로 올려주는거라서
뭉개지는 현상이 있고 인풋렉도 발생함 이런거때문에 원래부터 성능이 좋으면 굳이안해도되는 기능임

그리고 dlss도 조금씩 나뉨 dlss1.0, dlss 2.0, dlss 3.0가있고 dlss 3.0부터는 40부터 쓸수있음
4.0도 있지만 얘는 50부터 사용가능한데 점차적으로 발전은 하고있지만 단점이 극복되진않았지만 
조금씩 발전함.

dlss 2.0에서는 자글거리는거나 흐릿함이 개선됐지만 아직까지는 쓸만한정도는 아니었고
dlss 3.0에서는 품질이 많이 괜찮아졌지만 아웃포커싱쪽에서 문제가있어서 개선할게 남았고
dlss 4.0에서는 단점이 50시리즈부터 최대효율이라 프레임이 미치도록 향상하고 ai 이미지 품질개선도 대폭 늘어났고 고스팅도 더감소햇고 디테일적으로는 좋지만 특정게임에서 개판이남
(조금 잘못 설명한거같은데 4.0에서도 40시리즈로 쓸수있지만 풀기능 지원이 아니라서 4배까지만 지원함)

단점이라하면 타이밍이 매우중요한 게임에서는 안키는게 좋은수준이거든
rpg에서도 타이밍이 어긋나면 애매하긴하지? 근데 이걸 고스팩들은 이미 스팩으로 찍어누르니까
해당 기능을 쓸 이유가 없지만 애매한 20시리즈는 저단점을 고려해도 쓸만은함

근데 저거 로아에서 도입한 dlss가 무슨버전일까? 난 그게더 궁금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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