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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세르카 레이드 정보 정리해봄.

로평
댓글: 27 개
조회: 6545
추천: 23
2025-12-28 13:41:05
1. 진행방식의 변화

- 레이드 시작하자마자 보스와 조우 쫄몹구간 없음

- 광폭화시 hp회복 없음 광폭이후로도 클리어 가능 

- 관문별 전투시간을 최대로 압축함 

- 짧은시간동안 밀도있는 전투로 시간잡아먹는 기믹 없음


2. 대난투 시스템




- 원래 무력게이지를 대난투 게이지로 대체

- 무력화의 누적으로 채우는게 아니라 기믹의 파훼+액션적인 활용을 통해 채움

- 대난투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별도 공간으로 이동해서 싸움



3. 그림자 스킬




- 보스 스킬중에 하나를 뺏어와서 사용함

- 별도의 에스더 키가 없고 그냥 배템창에 배템 4개중에서 1개 빼고
  그 자리에 넣는 느낌 (나로크 모닥불마냥)



4. 시작되는 다크 판타지

- 10가지 고문도구 등장

- 잔인한 장면이 포함됨 방송으로 보여줄 수가 없다.



5. 난이도

카멘 이후 에키 나올때가 로아 역사상 피로감이 최대치로 올라갓던시기

카제 이후 세르카를 어렵게내면 또 피로도가 대폭 상승할수 있으므로

가벼운 난이도로 내겠다 . 단 나메난이도는 제외

나메난이도는 전재학 피셜 " 더퍼급은 아니고 종막 하드정도 느낌 "



6. 보상










라이브 방송보면서 언급된 내용 정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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