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 그게 바로 접니다. (본인 도화가)
오늘 2-2 300줄 트라이 2-1 3트쫑 방에 들어갔습니다.
상대편 도화가님이 저에게 중갑을 끼시는게 어떠냐 하셔서 저는 중갑 없이도 잘 해왔기 때문에
괜찮다고 말씀드렸죠..
근데 갑자기 중단을 누르면서
"아니 방컷도 안되있고 트라인데 구동고집부리는이유가뭐에요"
라고 하시는겁니다...
고집이라기 보다는 종막 하드부터 더퍼 트라이까지 쭉 중갑을 채용하지 않고 해왔기 때문에 굳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한 부분이 큽니다.
저도 도화가라 아픈거 아는데 그렇게 많이 맞으면서 플레이하지 않기도 하고 오히려 하드나 더퍼에서 아프게 해왔기때문에 어떤패턴을 피하고 어떤패턴에 케어를 해줘야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근데 저랑 한번도 해보지 않으신 분이 안해봐도 실력이 보임 ㅇㅇ 이러시니 참 기가 막힐 따름입니다.
여기서 여러분의 생각이 듣고싶네요. 부디 댓글로 의견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제가 중갑을 착용하지 않은것이 문제라는 여론이 많이 나오게 된다면 저는 앞으로 중갑과 위모를 끼고 트라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솔까 말투가 킹받음.
(아래에는 대화 전문입니다. 상대방 닉은 가려드렸어요..)
다들 소중한 의견 감사드려요! 생각보다 중갑착용을 많이 끼고다니는군요! 제가 우물 안 개구리였나 봅니다..
앞으로는 중갑착용을 끼고 트라이를 다니도록 하겟씁니다..
솔직한 마음 말씀드리자면 저런 식으로 중단 당한게 처음이라 당황스러운 마음과 상대 도화가분의 태도에 기분이 상해 시시비비를 가려보고자 하는 마음과 진짜로 내가 잘못 들고다닌거면 시정하자는 마음으로 글을 올렸습니다.
근데 저는 제가 중갑을 안들고 다녔다고 해서 그 부분이 부끄럽지는 않아요. 트라이하면서 제가 죽어 리트나는 경우는 정말 손에 꼽을정도였기때문에...(아예 없다고는 말 하지 못하겠습니다.)
구구절절 이야기 해버렸지만 결론은 이렇습니다!
다들 좋은 정보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드리고, 더 튼튼한 도화가로 다시 태어나도록 하겟습니다!
--------------------------------------------------------------------------------------------------------------------
다들 생각보다 적극적으로 피드백 해주셔서 욕심이 나 전분을 들고 나타났습니다..
최근 플레이중에 플탐이 제일 길었던 전분으로 갖고왔어요. 금손 서포터분들 보시고 피드백 부탁드려요!


-----------------------------------------------------------------------------------------------------------------
저 의견 감사하다 말로만 하고 반영 안하는 나쁜사람 아닙니다..
-------------------------------------------------------------------------------
여러분들이 정말 많은 관심으로 댓글 달아주신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좋게 말해주시는분도 있고 강하게 말해주시는분도 있습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자극적인 문구 보면 아무래도 댓글 달기가 망설여집니다. 그리고 일일이 다 달기도 솔직히 버겁구요. 절대 피하려는 마음으로 댓글을 달지 않는게 아닙니다. 괜히 저도 댓글을 달았다가 상대분 마음 상하는 강한 말투 쓰기 싫어서 그렇습니다. 양해 부탁드릴게요. 저는 이만 밤이 깊어졌으니 꿈나라로 떠나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다시 돌아와보니 글이 블라인드가 되어있네요(왜지...?)
이번 수정은 아마 마지막 수정이 될듯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제 사이클 피드백해주셨는데요,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우선, 조우 사이클에대해 순서가 이상하다고 말씀해주신 부분, 잘 이해했습니다. 다만 두가지정도 말씀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하나, 미르새김은 백번 제가 잘못 사용한게 맞습니다.. 이 부분은 더 노력해서 조우사이클 어긋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둘, 원래는 이미지로 첨부하려 했는데 무엇이 문제인건지 첨부가 되지 않아 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조우에 흩뿌를 쓰고 콩콩이, 다음 저달~ 이런 순으로 넘어가서 많은분들이 왜 조우 풀벞 안주냐 하셨는데요, 일단 레이드를 시작하면 맵이동이 완료될때까지 화면이 검정색으로 바뀝니다.
검은 화면인 상황에서 스킬을 광클하면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그 도중에 써진게 흩뿌입니다!(가끔 로딩이 오래걸리거나 레이드 시작전에 선각자가 아슬아슬하게 끊기는 경우가 있어 스킬 광클하여 선각자 유지시켜주는 용도입니다.)
콩콩이는 맵이 보이기 시작하면 보스가 멀리있기때문에 바로 저달을 눌러버리면 저달에 붙어있는 낙인 묻히는게 안되기때문에 바짝 붙어 저달을 사용하기 위해 콩콩이를 타고 보스 근처로 이동합니다.
정리하여 말씀드리자면, 조우 7초에 저달을 사용한것이 아닌, 조우 2초후에 저달을 사용한것이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이 글을 마치며, 생각보다 많은 관심을 받게되어 좀 당황스러운부분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게 좋은 부분이든 나쁜 부분이든지 간에요..
댓글 빠짐없이 읽다보면 가끔가다 제 걱정을 해주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솔직히 말해 다시 더퍼 트라이를 하러 갈때 두려운 마음이 아예 없을수는 없겠지요. 글을 지우는게 낫겠다는 분도 간혹 계셨습니다.(다시한번 걱정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하지만 글을 지우거나 할 생각은 전혀 없어요. 결과적으론 좋은 정보와 바뀔 기회를 얻었으니까요.
처음에 지적해주신 도화가분께도 저에게 발전할 길을 새로 열어주셨으니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어요.
제가 기분이 상한건 상한거고, 맞는말 하신건 맞는말을 하신거니까요.
그리고 또 한가지, 제가 중갑안끼고 금손호소를 하는 똥고집이었으면 과연 제 닉네임을 공개하면서까지 욕을 들으려 했을까요? 그리고 이렇게 저에게 안좋은 여론인 상황에서 글도 내리지 않았을까요?
각각의 분들이 생각이 그렇다면 제가 어찌할 수 없지만, 마지막에서라도 저는 그렇지 않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다들 행복한 로생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