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이미지 수정) 2관 240줄 시계 볼 줄 모르는 MZ들을 위한 'MZ택틱'

낫코코
댓글: 76 개
조회: 36684
추천: 69
비공감: 1
2026-01-09 17:24:47
안녕하세요. 

세르카 나메 2관을 클리어 하면서 240줄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높 반시계 낮 시계 / 높 오 낮 왼 뭐 이런 식으로 외워서 트라이를 했었는데 이렇게 할 경우 여러분은

칼을 높이 들었네? - 시계 방향으로 가야지 - 시계 방향이면 이 쪽이네 

이렇게 3단계의 생각을 해야 합니다. 뭐 이게 잘 되시는 분들이라면 상관 없겠지만 저 때 무력 스킬도 써야 하고 배템도 써야 하고 저가도 해야하고 안전지대까지 가야하는 많은 과정들이 있기 때문에 제가 하면서 느낀 바로는 너무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손을 봐야 하기 때문에 왼쪽 손을 볼 경우 칼을 들었는지 아니면 반대에 내려놨는지 애매모호한 부분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그래서 시계 반시계는 고려하지 않고 아주 직관적으로 안전지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먼저 처음 사진 보시죠.


여기서 저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3시 방향에 있는 분신입니다. 지금 3시 분신을 보면 칼을 내려놓고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안전지대는 '칼이 있는 방향', 즉 1시가 되겠습니다.

그 다음 다른 경우의 이미지 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6시에 있는 분신을 보시면 됩니다. 쉽게 생각해서 무력화를 하는 보스가 9시면 12시에 있는 분신, 12시면 3시에 있는 분신을 보고 안전지대를 찾으시면 됩니다. 
6시에 있는 분신은 칼을 들고 있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1시 방향이 안전지대가 되는 겁니다. 

정리하자면 무력화를 하는 분신의 다음 시간대( 3시에 보스가 있으면 6시에 있는 분신)의 분신 옆에 칼이 떨어져 있으면 칼 쪽으로, 칼이 떨어져있지 않다면 반대쪽으로 이동하면 안전지대로 아주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240줄 파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렇게 많이 관심 가져주실 줄 몰라서 사진을 너무 대충 올린거 같아 조금 더 선명하게 수정해서 다시 올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ㅠㅜ

간단하게 말해서 칼 있는 쪽 안전! 칼 없으면 멀리 가기! 이렇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