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도 500방을 전전하다 마무리로 간 성불/클경 딜쎈 방에서 1관을 깼다
1관깼으니 오답노트를 해야지 통녹화 돌렸거든.
1. 창던지고 협카 헤드딜 실드처리
협카->친사람2똥->카운터로 이어지는 패턴
발키리는 카운터가 2스택이라 첫카 늦게 치고, 안쳐졌으면 마무리 카운터까지 가능함.
이후 찍기는 터 혹은 맹세은총으로 커버하는데, 그 전에 2카운터 치기 직전에 헤드로 창이 돌아오며 헤드 딜이 들어옴
맹세은총턴이면 괜찮지만, 후속폭발에 터를 써야할 경우 이 피해를 처리하기 어렵다. 피해량은 대략 0.15 체방정도?
만약 힐트포 은총이면 이정도 긁힘은 그러려니 하고 넘길텐데, 실드트포를 쓰니 신경쓰인다
2. 사과깎기 터 문제
앞베고 칼날 뒤찍고 일자터짐
사과깎기의 제일 문제점은, 사실 터를 써도 된다는거임.
터를 첫 앞베기에 맞추면 다음 패턴이 나올때쯤 터가 쿨이 도는데, 이 터를 쓰는게 늦어버리면 혹여 다음패턴이 정산 헤드협카일 경우 번개딜에 파티원지 ㅈ될수 있음.
그래서 패턴을 보자마자 일찍 쓸 수 있어야하는데, 이게 잘 안됨
물론 터를 줘야하는 패턴인가? 하면 절대 아니지만, 터는 일단 씌우는 것 만으로 6초 실드를 주기 때문에 특히 백딜러가 있을땐 아쉬운거지
3.주시찌르기 어그로 문제
거리가 먼 한명한테 주시찍고 저가찌르기 두번, 이후 전방베기
발키리는 여유로워서 이패턴 주시어그로를 먹어주면 좋은데, 이걸 의식해서 원거리 플레이 하다가도 까먹을때쯤 패턴이 나와 어그로를 못먹음
4. 번개폭풍 은총킵 문제
번개폭풍 특수패턴
번개폭풍이 나오면 터를 통한 케어는 마땅치 않고, 은총을 쓰는게 제일 속 편한데 이 특수패턴을 위해 은총을 킵해둘 수 있다면 좋을거같음. 하지만 내부쿨을 따로 생각하지 않아 케어가 0, 혹은 맹세실드~20%뎀감 정도만 들어가는 일이 비일비재
5. 660 륜추적 어드밴티지
660패턴을 하러갈 때 륜으로 카제로스 위치를 추적 가능
륜은 굉장히 널널한 스킬이고, 지하 시작시 용맹이 반드시 있기 때문에 륜을 추적용으로 쓰는건 언제나 가능함.
하지만 습관처럼 륜을 쿨마다 굴려서 타이밍을 못맞추는 경우가 잦아 추적이 안될때가 있었음.
6. 660 종료시 사슬 케어
사슬에 궁+터로 케어를 하는건 당연
문제는, 터를 타이밍 맞지 않게 써 추가연장이 실패하거나, 벽이 생길수도 있는 백으로 써서 중간에 끊어야하는 문제가 가끔 발생함.
660끝나고 사슬이 떨어지는 시간은 빠를때도 있고 느릴때도 있어서, 헤드로, 적절한 타이밍에 터를 써야하는데 감잡기가 어려운듯
7. 5염동잡기의 케어
잡혔다면 뭔가 쉴드가 들어가야 한다
하지만 뭘 줘야하나? 은총으로 해봤더니 딱 1대만, 체방 고렙 기준으로 조금 뚫렸다. 겹친다면 무조건 터, 아니라면 은총이 맞는듯
8. 돌진 백베기 넘어지면 휘적휘적의 케어
넘어지지 않으면 백베기 한번더.
클리어 판에서 데헌이 돌진-백베기(딴사람이넘어짐) 상황에 헤드로 레고밟으러 가길래, 급하게 터를 줬었다. 가다가 돌아가서 문제는 없었고 내 체력만 약간 긁혔지. 내가 좀 떨어져서 터를 썼으면 내 피도 긁히지 않았겠지만, 중요한건 아니다.
문제는 이 이후 레고행동이 없었음에도 저 패턴에 터를 계속 썼단것. 전혀 그럴 필요가 없었다. 스킬 갖다 버린 행동이었음. 한번은 백안전에다가도 터를 씀
9. 똥+승룡권+파도의 유도똥처리
승룡권을 어떻게든 씹으며 똥어그로를 끌고, 밖에다 뺀다.
이후 파도가 있어 딜러가 맞으면 죽기 때문에, 승룡권에 터를 쓰지 말아야 하고, 그러면서 가까이 있어야 하고, 그러면서 스페는 똥 터치기+복귀에 써야한다.
스페를 승룡권에 갖다 박고 쿨돌려서 똥처리를 하는것도 생각해 영상을 돌려봤지만, 스페 쿨도는 시각이 늦어 파도케어에 늦을듯함.
결국 거리재기다. 승룡권과 똥의 어그로확정 시간이 겹치기 때문에, 최대한 거리재기로 피하며 부득이하게 맞으면 기상기로 해야할듯
10. 500줄 문양 + 버프돌리기
첫문양이 걸렸다.
핑은 빨랐는데, 핑을 찍어야하는 타이밍과 공증을 써야하는 시간이 겹쳐버림. 그래서 공유효가 0.5%정도 떨어졌다.
그리고 1저가후 빡딜 팟이었으나, 2저가 타이밍에 다소 회피무빙을 보인것도 문제다. 못밀면 뒤진다는 생각으로 한들 발키리 플레이가 변하진 않지만, 그래도 알고는 있었어야 하는데 빡딜해야한다는 생각도 안하고 있었음.
11. 지하언령 (500직후)의 케어
지하언령이 시작됐지만 각성기가 없다
이것만으론 괜찮았다. 일반스킬로도 하얀불꽃 케어는 되니까
하지만 당황해서 맹세,은총,터를 첫턴에 다 써버린게 문제다. 2번째 패턴의 불꽃이 날아오기 직전에 무력이 끝나서 다행이지 흰불꽃을 봤으면 피가 갈렸을거다.
12. 380 케?어?
헤드딜러가 없어서 케어가 필요없긴 했다
근데 도중에 소서 피가 달길래 깜짝놀라서 힐썼음. 지금보니 아드였네
13. 6방향 날개치기와 터
6방향에서 날개치기가 날아오고, 중앙에 한점이 안전이지만 똑바로 가기 힘들다.
이거에 터 케어를 하면 안된다. 그렇게 아프지 않고, 피하기 쉽고, 다음 패턴이 너무나도 빠르기 때문이다. 다음 패턴이 터를 요구한다면 정말 위험한데 이 패턴에 터를 써버렸음.
14. 구슬염동력 시정 써줘야했는가?
170줄쯤 나온 구슬염동력
옆에있던 다른팟 소울이 6개 먹고 죽었다
나도 그자리에 있긴 했는데 시정을 썼으면 소울이 살았을까 싶어짐. 시정쓰면 반정도는 내가 먹었을거같은데
15. 점프후 찍고 내부안전과 터
카제가 공중에 떠 사라진 후 미니맵보고 찍안
파티원은 모두 내부로 진입해 안전한 상황.
스페가 있고 거리가 될건데 터로 내부에 진입했다. 다음패턴 터없으니 문제. 이 다음패턴은 개인회오리+주시 찌르기였다. 못피했으면 죽였음
16. 풀정5저가 서브
주시는 도화가였다
처음에 2명정도 더 헤드로 달려가길래 '클경이 서브를 보려는건가, 그럼 나는 안봐야지' 마인드로 했으나 도중에 둘 다 빠져버려서 막턴엔 공대장이 들어갔음.
디코같은걸 하고있었으면 내가 들어갈게 하고 갔을건데, 공팟에 헤드로 두명이 가서 난 빠진 상황. 뭐가 옳았는가? 몇명이 가던 나도 헤드로 가는게 맞았을까?
16. 100줄 심포와 저가
일단 반성해야할건, 100줄을 보기 전에 풀정산을 못봤다면 심포 쿨이 안돌았을거란거다. 역산해보면 200줄쯤부터 심포를 잠궜어야 했다.
100줄 언령이 뜨며 잠시 고민했다.
내가 륜+공증+T+용맹이 모두 돌아와있는데, 과연 이중 어느것 까지 쓰고 각성기를 써도 케어가 제대로 들어가는가?
내 선택은 공증 후 각성기였고, 영상을 돌려본 결과 내부안전 장판이 생기기까지 4초정도 여유가 있으니 모든걸 다 넣고 초각을 썼어도 됐을 것 같다. 경험 부족이다.
이후 딱 첫저가 시점까지 각성기가 남아있었을거같다. 왜 예상이냐면, 실관 4스택이라 십자장판에 실드가 터짐; 만약 버프 다 넣고 쓴 초각이면 첫저가 사후까지 실드가 널널하게 남아있었을듯.
첫저가를 별 다른 케어 없이 성공, 이후 두번째 저가는 터를 썼는데 데헌이 실패, 피 까임 없이 세이브 했다. 지금보니 지인들끼린 초각 쓰더라
세번째 저가가 나오기 전에, 데헌이 바닥 한줄기 맞고 반피가 되어 급하게 터를 썼다. 다음턴에 실패한다면 터가 없는 상황, 물론 폿초각이라 죽진 않을거다. 구슬없이 치는 저가이므로 앞에서 내가 쳐봤다. 성공적으로 쳤는데 내 앞에 있던 리퍼가 맞고 날아가더니 죽었다. 내가 뒤에서 치면 앞은 죽는 판정인지, 아님 쟤가 못쳐서 죽은건진 모르겠음.
4번째 저가를 헤드 돌리던 데헌이 치며 몇줄 남은걸 마무리하고 클리어
마지막 전분 공증이 92.49%가 찍혀 너무 충격적이라 어디서 떨궜나 천천히 봤는데, 660쯤까진 98%인게 확인됐다.
이후 돌진 백베기 데헌레고(8번항목)에서 공증 3초 늦어서 1%, 500하며 -0.5%, 나머진 막페 풀정산에 도약을 한번 안썼고, 100줄패턴 두번째 저가부터 세번째 저가까지 10초동안 공증이 안들어가서 떨어졌다.
솔직히 100줄은 얼탔다. 세번째 네번째 저가가 있는건 아는데 언제 치는질 몰랐거든. 카제가 10초동안 대기를 탈 줄 알았나..
태수 539 찬조 20 고치 80 엠빞
11:54컷
조피 5089.88억(초당 7.12)
공유효 92.49%
낙유효 98.55%
피증1 66.36%
피증2 3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