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진지) 안녕하세요. 로아 인벤 유저님들 의견 여쭤보러 왔습니다.

톡식이
댓글: 127 개
조회: 24685
추천: 75
2026-02-05 13:54:01


 안녕하세요. 아브렐슈드 블레이드 유저입니다. 로아하는 것만 좋아해서 인벤은 10추 글 눈팅만 하다가 직접 글 쓰러온 건 처음이라 계정 만들어서 글 써봅니다. 고민 많이 하다가 의견 여쭤보러 온 거라 인벤 렙도 낮고 어그로도 안 끌리겠지만 보셨다면 읽으시고 의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길드는 나온지 반년 넘게 되었으며 지금 길드와는 전혀 상관 없습니다.
심적으로 많이 힘들지만 꾸역꾸역 써내려가겠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최대한 줄여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지인을 통해 2024년 10월 친목 길드 가입
2. 디코, 저녁 모임, 정모 등 오프라인 참석 중 여성 유저 관심
3. 3-4개월 간 데이트 후 연애
4. 여자친구 집에서 게임하다 텔레그렘 사이비 종교 톡방 다수 확인. 익일 대화 후 이별
5. 이별 후 많은 시간을 고민한 결과 "한 번 설득해보자." 생각 후 재결합
6. 연애 중 지속적인 거짓말과 길드 내 또 다른 같은 소속 사이비 종교 인원 발견
    글쓴이(본인) 인적 사항 세세히 기록하여 사이비 전도 톡방에 전달 된 것 확인
7. 연애 기간 동안 무교지만 기독교 교리 공부, 기독교 이단상담소 몇 달 교육 받는 등 노력했으나 다시 이별
8. (글을 쓰게 된 이유) 이단인 것을 알게 된 날 나와 전 여자친구 사이 연결된 인원들에게 폭로하고 싶었으나 오히려 이런 행동이 전 여자친구를 더더욱 더 깊이 빠져들게 하는 이유 및 반발심이 생길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헤어져 더 이상 상관없는 사람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언젠가 먼 미래에는 나올 수 있기를 하면서 그냥 혼자 삼키고 가자 생각했습니다.
 
 현재 그 길드는 아이온2로 길드원이 대거 이동해서 로아에서 다시 엮일 일 없겠다고 생각하여 윗 줄(글을 쓰게 된 이유)생각을 유지하기로 했지만 전 여자친구가 다시 로아를 꽤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그 길드에 저와 어느정도 친분이 계신 분들이 로아에 아직 남아 계셨고 어떤 것이 맞는 판단일까 확인해보려 왔습니다.

폭로 안 하기로 했으면서 이런 글을 쓰는게 폭로를 하고 싶어서 하는 거 아니냐고 물어보실 것 같습니다.
결정적인 이유는 저는 저 같은 피해자가 다시 생기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 커졌습니다.
한 사례로 전 여자친구를 언니 언니 하시면서 잘 따르는 분이 계신데 6번을 확인하게 된 날 다른 사이비 종교 인원이 이 여자 유저 분을 언급하면서 이 누나도 전도하자. 라고 장난스럽게 언급했고 전 여자친구가 그 말을 쳐내고 끝났고, 저의 인적 사항을 낱낱이 기재한 것을 본 순간 저는 이제 이 날 이후로 신뢰가 완전히 사라진 상황이었습니다.
또 다른 사이비 인원을 발견했기에 길드 자체가 사이비 종교 인원이 아닐까란 가정을 완전 배제할 수가 없는 상황이어서 전 길드장님에게 말하는 것 조차 조심스럽습니다. 길드 임원에게 이야기 하자니 전 여자친구가 임원이었던 것 같고요.

그냥 지금 이 글 쓴 이후로 없던 일로 하고 지내야할지 길드장님에게 조심스럽게 통보를 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이외 다른 좋은 의견이 있어 제시해주시면 진지하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저와 그 사람은 알겠지만 특정 안 되는 선에서 6번 사진 팩트 확인하도록 일부만 잘라 두 개만 첨부하겠습니다

정신이 없어서 잘 쓴지 모르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