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사멸이 타대보다 세야한다는건 실성능이 아닌데

블레333
댓글: 4 개
조회: 130
2026-06-23 13:26:15
적어도 허수아비딜에서 밀리면 안된다는 소리임
백적중률 100%로 쳤는데 밀리는거면 문제가 있는거니까 백적중 100%는 모르둠에서나 실현가능한 수치임 평균적으로 70~80이라고 보는게 맞음 기습의 대가도 70%를 기댓값으로 전투력이 측정되어있음

백어택 보너스가 대략 25퍼 된다고 보면 되는데 백어택 적중률에 따라 4~6퍼정도 총딜량이 떨어진다 보면 되고 사멸 혐오레이드같은거 나오면 그 이상으로 떨어짐

캐릭구조마다 다르기 때문에 버스트딜이 약한 지딜형이랑 버스트딜이 강력한 직업이랑은 동일선상에 비교하면 안되는건 맞음 극단적인 예시로 블하데헌이 황제보다 dps높다고 하면 누가 황제를 함

근데 이 문제는 공감을 받기 힘든게 사멸직업에 비해 비사멸직업이 종류가 많음
여론전에서 밀린다는게 아니라 말 그대로 비사멸 직업이 존나게 많아서 밑에 쳐박힌 비사멸 똥캐들이 한트럭이라는거임.. 그 직업들 입장에선 우린 약한데? 하면 할말이 없음 담담한 팩트라

그래서 좀 주장을 바꿔야함 위에 툭튀어나온 좆사기 직업들을 조정해야한다로 요즘 상위권캐릭들 보면 아드빨도 잘받으면서 dps도 나오는 정신나간 캐릭들이라 걍 레이드를 안타고 셈 
그나마 영향을 미치는게 경피면인데 황제정도를 빼면 경피면쪽에서도 우월한 직업들이 대부분이고 이 직업들이 비사멸들이 대부분이라 사멸들이 박탈감을 존나 느끼는거임 똥꼬 존나쳐도 저 직업들을 구조적으로 못이기니까 근데 사실 이건 사멸들만이 아니라 사기캐들 빼고 다 느끼는점이라 엄...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