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안녕하세요 실력 올리는 방법에 대해 여쭤볼게 많아서 올립니다

박광필
댓글: 99 개
조회: 3731
추천: 15
2026-06-24 00:54:37
작년 12월 14일 가디언나이트 출시일에 로아 시작해서
올해 2026년 4월 23일까지 게임하다가 현생 이슈로 잠시 쉬었다가 돌아왔습니다

다시 재활에 임하는 만큼 노력해야할 부분이 많다고 생각해서

원정대 내 1~2캐릭만 현역 레이드 구간을 플레이하는 유저분들께선 어떻게 실력을 올리고 계신지 팁이나 방법을 전수받고 싶어서 질문을 좀 드려봅니다...

게임을 하던 당시에 제가 하던 방법으로는

1. 같은 직업군의 고수분 플레이 영상 보면서 딜각과 아드 타이밍 참고
2. 트라이 전 짤패 포함 공략 숙지 & 트라이 이후 피드백 및 디테일 캐치
3. 짤패턴 영상을 반복해서 돌려보면서 스킬을 어디까지 우겨넣을 수 있을지 이미지 트레이닝
4. 헷갈리는 짤패턴은 이후 핀포인트로 공략 후 전조 모션 차이점 위주로 캐치
5. 3주 이상 게임이 안되면 학원팟 고려(3주 이상 게임이 안된 적은 없긴 했어요 이건 그냥 계획만 해둠)
6. 엔비디아 녹화 등으로 안된 부분 영상 돌려보고, 전체적으로 본인 플레이가 어땠는지도 고민
7. 캐릭터 피면/경면기 반드시 툴팁 읽고 숙지 (기본적인거긴 한데 그래도 넣어봤습니다)

추가로 제가 코어 세팅이 3가지인데, 각 코어 세팅을 해보고 트리시온에서 직접 쳐보기도 하고, 다른 유저분들의 세팅 참고 후 직접 조언을 얻어 디테일을 배우기도 했습니다.

혹시 여기서 더 살펴봐야 하는 점, 추가하면 좋은 점 알려주시면 감사히 듣고 수용하겠습니다

@Dong_aaaaaa




추가로 아이템 및 전투력 도표입니다.

제가 게임을 좀 천천히 즐기는 성향이 있어서 
어느 게임을 하더라도 레벨 성장이 조금 더딘 감이 있었는데,

혹시 너무 느리면 불이익을 받거나 인식이 좋지 못한 경우가 있는지도 조심스레 여쭤보고 싶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