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전사
2.1.1. 남성
2.1.1.1. 버서커 = 노잼
2.1.1.2. 디스트로이어 = 노잼
2.1.1.3. 워로드 = 재밌음. 컨셉 좋음
2.1.1.4. 홀리나이트 = 재밌어 보이는데 워로드가 있음...(같은 직업군)
2.1.2. 여성
2.1.2.1. 슬레이어 = 재밌어 보이는데 발키리가 있음(같은 직업군)
2.1.2.2. 발키리 = 재밌음. 컨셉 좋음
2.2. 무도가
2.2.1. 여성
2.2.1.1. 배틀마스터 = 오의 버블 수급 감성 최악 (초심은 그냥 인파이터 아닌가)
2.2.1.2. 인파이터 = 앜그 바뀌고 재밌어 보이는데...일단 보류
2.2.1.3. 기공사 = 진짜 뭐 하는 캐릭인지 모름
2.2.1.4. 창술사 = 똑같은 사이클 반복이라 지루함
2.2.2. 남성
2.2.2.1. 스트라이커 = 재밌어 보이긴 하는데 브커가 있음
2.2.2.2. 브레이커 = 수라겨ㅕㅕㅕㅕㅕㅕㅕㅕㄹ
2.3. 헌터
2.3.1. 남성
2.3.1.1. 데빌헌터 = 재밌어 보이는데 z x 바꾸는 거 이전에 키 씹혔던 경험이 너무 많아서 보류
2.3.1.2. 블래스터 = 이동 못 하는 게 패널티가 너무 큼
2.3.1.3. 호크아이 = 뭐 하는 지 모름
2.3.1.4. 스카우터 = 좋아 보이긴 하는데 단조로워 보임
2.3.2. 여성
2.3.2.1. 건슬링어 = 라이플 개 노잼. 키도 씹힐 거 같음.
2.4. 마법사(여성)
2.4.1. 아르카나 = 키우고는 있는데...왜 키우는 지 모르겠음. 진짜 단순히 세서 키움.
2.4.2. 서머너 = 고창술사가 그냥 소서리스 아닌가. 어쩐지 둘 다 딜이 별로 안 나오더라니.
2.4.3. 바드 = 이번 패치에 윈오뮤 범위만 늘려줬으면 진짜 키웠다.
2.4.4. 소서리스 = 정통 마법사!!! 느낌이어서 키우고는 있는데...좀 좋아졌으면...
2.5. 암살자(여성)
2.5.1. 데모닉 = 옛날부터 체감은 좋았는데 블레 있어서 안 키움
2.5.2. 블레이드 = 아..재밌는데...하는 만큼 딜은 안 나오는 거 같아...본캐여서 버리기도 힘듬...그래도 캐릭 컨셉은 좋잖아
2.5.3. 리퍼 = 진짜 스타일리쉬 하고 그런데 나랑 진짜 안 맞음. 개 노잼.
2.5.4. 소울이터 = 딜이 좋다는데...그믐이랑 만월 이전에 키워봤을 때 타격감이 없어서 접음.
2.6. 스페셜리스트
2.6.1. 여성
2.6.1.1. 도화가 = 진짜 요새 너무 좋아 보임. 키울 생각 있는데 보류.
2.6.1.2. 기상술사 = 칼바람 goat...지만 그거 말고 후딜이 너무 많고 단조로워서 접음.
2.6.1.3. 환수사 = 곰탱이 귀엽긴 한데...너무 단조로워 보임. 이거 키울 바에 도화가 키움.
2.6.2. 남성
2.6.2.1. 차원술사 = 에코 아니냐
2.7. 가디언나이트 = 딜도 세고 뇌 빼려면 드드가면 되고 만능인 듯. 근데 뭔가 컨셉이 와 닿지가 않음. 드래곤에이지 느낌 좀 남.
슈모익 캐릭 고르기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