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티카투카 21연승이 쓰는 티카투카 팁

멐쿠
댓글: 99 개
조회: 19810
추천: 57
2026-06-25 16:26:25
티카투카 21연승하고 대충 끄적여보는 티카투카 팁입니다
전문적인 공략이라기보단 그냥 하면서 느낀 팁입니다

1) 1.5만점이상이면 무조건 패작해서 하기
패작하는 법: 게임 시작 - 홀드 -esc <<< 반복
개인적으론 0점보단 3-4천점에서 시작하는걸 추천
왠진 모르겠는데 1성따리들이 운 사기 너무 많이치고 3성부턴 상대도 타짜를 써서
2성이 제일 쉬움 3-4천점정도에서 시작하면 거의 2성따리들만 만나서 쉽게 가능
++게임하면서 베팅은 절대하지마셈 베팅을 해버리면 하다가 만점이 넘어가버리면 3성, 4성따리들이 나옴

2) 리롤 전략 (타짜)
선공일때 첫 주사위가 1,2가 뜨면 걍 리롤치는게 나음
선공 보호막 1,2가 뜨면 그 라인은 거의 이길 확률이 낮아서 이기기 힘듦
근데 롤 쳤는데 1,2 뜨면 ㄱ-
이때 아니면 내 필드 마지막 세칸정도 남기전까진 아껴두는게 좋음

3) 초반 배치 전략
초반에 높은 주사위가 많이 뜨면 나눠서 낮은 주사위가 많이뜨면 한라인 버리기
+ai특징 이용하기
얘네가 알까기가 가능하면 무조건 알까기를 하기 때문에 이걸 이용하면 좋음
초반에 1,2가 많이떠서 라인 하나를 1,1,2로 버려도 얘네가 1,2가 뜨면 무조건 이걸 쳐주기 때문에
비교적 낮은 수인 1,2,3은 몰아서 두는게 나음

4)알까기 전략
알까기는 최대한 상대 트리플>더블654>654>더블3>321>더블21 순으로
더블3까지는 알까기를 하는게 왠만하면 좋은데 더블2부터는 4한테 따잇당하는 굉장히 약한수기 때문에 알까기를 안하는게 좋음 (물론 당연히 할때가 좋을때도 있음)
초반에 단일 321은 알까기를 하는게 좋긴한데 안좋은 상황도 있음**중요
다음 수가 5가 아니라 2가 떴다고 가정
이런 상황일때 1번라인은 이미 반확정으로 이겼기때문에 굳이 알까기를 하면서 변수를 만드는게 좋지않음

이번엔 5가 아니라 2가 떴고 상대 보호막1이 6이라고 가정
이럴때도 알까기를 안하는게 좋음 ai가 2칸인 라인을 잘 채우지 않아서 다음 6이 떠도 보통 2,3번 라인에 둠
1번에 둬도 알까기가 가능한 6이니 크게 상관은 없음
그리고 밑에가 많이 남았기 때문에 밑에서 내가 알까기를 한번만 했을때 6이뜨면 2,3라인에 두면서 한라인 가져오기
6이 아니면 상대 1번에 채우면서 1번라인 가져오기

반대로 상대가 2를 2or3번째 라인에 뒀다면 이건 알까기를 하면서 유리하게 가져와야됨
상대 2칸이 낮은수로 차있을때 알까기를 안하는게 중요함

+알까기 이후 실드주사위 전략
알까기후에 나오는 실드주사위는 상대 진영에도 둘수있는 뭐가 나와도 좋은 개씹사기 주사위
보편적으로는 1,2,3은 상대 망치는데에 4,5,6은 내가 이길라인에 쓰는게 유리함

하지만 예외가 있음
1,2,3을 내 라인에 두는건 예외가 거의 없음
그나마 3더블로 이길 수 있는 라인이 있을때는 타짜의 유무와 내 진영 남은 칸을 보고 실드3을 상대 진영에 뒀을때 3을 또 뽑을수있는지 계산해서 두자
1,2는 왠만하면 방해하는게 상대가 주사위를 돌릴수있는 기회 +방해로 개사기기 때문에 왠만하면 상대 진영에 두자

4,5,6은 생각보다 상대 진영에 던지는게 좋은 상황이 많이 나옴
예를 들어보자면) 내 진영 보호막 없는 6더블 상대 보호막 있는 4더블
이런 상황일땐 이게 당장 유리한거처럼 보여도 다른 칸이 많이 남아있으면 6이 까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유리한게 아님 이럴땐 5,6이 떴어도 그냥 4더블을 잠구면서 내 6더블을 지키는게 좋음

상대 진영에 두는게 상대가 주사위 돌릴 기회를 한번 없애는거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생각보다 자주나옴

5) 중후반 전략
중반쯤부터 내가 이길 2칸 버릴 1칸을 정해야됨
이걸 바탕으로 버릴 1칸에서 알까기를 노리고 실드 주사위로 이길 2칸 승률 높이기
후반에는 확률 계산이 어느정도 되기 때문에 천천히 계산하면서 해야됨
극후반은 확률 계산이 정확하게 돼서 최선의 수 찾아서 두기
후반에 이미 이겼는데 강제로 상대 낮은수를 알까기를 해야되는 강제수를 둬야될땐 홀드를 하는게 더 좋으므로 그냥 2줄 이긴게 확정이면 홀드하셈

정리
15000점이상이면 패작해서 3-4천점부터 시작
선공 1,2면 리롤 아니라면 후반까지 아끼기
이미 이긴라인 알까기로 기회 안주기
중후반 계산하면서 하기

근데 완벽하게해도 개억까당하면 못이기기때문에 많이 박아봐야됨
전 22연승 도전할때 시작부터 끝까지 1-3밖에 안떠서 짐ㅋㅋ

단순 계산으로 봐도
승률60% - 10연승 0.6%
승률70% - 10연승 2.8%
승률80% - 10연승 10.7%
이기 때문에 10연승은 개빡센게 맞음

참고로 전 수학관련전공이거나 그런 대단한 사람이 아니고 그냥 이런 게임이나 서바이벌 좋아하는 사람이라
확률적으로 틀린게 있을수도 있어서 그냥 소소한 팁정도로 참고만 해주세요 (감사콩)
그럼 모두 화이팅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