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원래라면 오늘 수익인증하면서 딱 햄부기 기분좋게 쏠려고 했는데
어제 안판게 욕심이었는지, 오늘 개같이 꼬라박으면서 수익 다 녹고 털게되서 부기 쏘는건 좀 미뤄야할듯
(가슴이 아프다)
내가 바로 안팔고 하루 더 먹자 라고 생각한건 근거가 있는데
목요일에 마이크론 실발 덕에 13% 정도가 상승했고 나는 저때 레버리지를 타서 25%의 수익이 있었거든.
그런데 저날 종가때 (고점 295일때엿음) 외인이 700만주, 기관이 700만주 추가로 들어오는거야
그래서 와 시발 이거는 내일도 쏘겠구나 생각해서 냅뒀는데
아니었어
그래서 이번에 쟤네들이 저렇게 의도적으로 대량으로 들어오는것도
개미를 속이기 위한 트리거가 될 수 있구나 라는걸 배웟고 줄때 잘먹자 교훈을 얻었음
그래도 그간 수익 짭짤하게 땡겼으니 많이 아쉽지만 (조오오오옹나 아쉬움 ㅅㅄㅄㅄ 줄떄먹었어야지 병신새끼)
서론이 길었는데
여튼 오늘 하루만의 하락으로 끝나지 않을꺼 같다는거임
지금은 팔고 현금관망중인데
왜 이렇게 생각하냐면
내가 제미나이랑 대화한 내역을 긁어올게
1. 기관이 인버스 매수함
2. 나스닥, 마이크론 계속 하락 -4% 진행중
3. 오늘 개인이 다받아먹음 (기관-70만주 / 외인 -100만주) , 개인이 +170만주)
오늘 종일 매수세가 더 많았는데 하루종일 호가가 떨어짐
그리고 오늘 기관들이 호가장난질 실시간으로 치는걸 목격함.
그래서 남은 매물 털어먹기 / 연기금 리밸런싱 아직 진행중 / 상기 근거들을 바탕으로
월요일도 흐를꺼같다는게 내생각.. 다만 솟을수도 있으니 상황봐서
내가생각하는 바닥에서 매수할예정, 기관들도 이지점에선 들어오더라고 또 단타쳐야하니까
라는 이유로 월요일도 흐를거같아 (내생각임) 기관 외인들이 자기물량 개미한테 존나주는중임
월요일~화요일까진 이흐름이 계속될거같음. 그럼 더 떨어지겠지. 반등이와도 가짜반등일거고
또 다른 이유는
빨갛게 쳐진곳이 고점 봉우리이고, 노랗게 친곳이 전 저점, 즉 하방지지선
흔히 말하는 넥라인임 아직 쌍봉은 아니지만, 저구간이 뚫리면 진짜 하락장 시작이라고 봐도 될거같음
하락장으로 되는 이유도 여러가지가 있는데 아직은 확정은아니니까 조심하자 이거임
여튼 아직 완전한 하락장으로 가는 흐름은 아니지만, 월요일에 박을거 같다는게 내생각임
주시했다가 9시~9시반 사이에 존나 흐르는거같으면 그때라도 털고 관망하라는 차원에서 얘기함.
머 투자는 본인이 생각해서 알아서 하는거니깐
수업료 존나 비싸게 치뤗다 시팔..... 그래도 여태 먹은 수익이 훨씬 많으니 정신승리라도 한다
외인/기관이 대량 들어와도 그지표를 절대 맹신하지말고 여러가지 크로스체크 해서 볼것.
줄때 잘 먹어라
익절 할 하락 선 지정해놓고 무조건 털기
전고점 못뚫고 계속 변동성으로 왔다갔다 하는거 자체가 지금 솟을 에너지가 많이 없다는거 반증하는거기도 함
나스닥상장 이런거는 확정호재니까 이제 잘 모르겠다 그래도 아직 하락장이라고 확신 할 수는 없음.
쌍봉을 완성시키지 말고 고점 뚫었으면 좋겠긴 해
하닉이 나한테 많이 벌어준건 사실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