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9070XT에서 5070Ti로 바꿨다가 다시 돌아감 "컴알못임"

쁘케
댓글: 16 개
조회: 403
2026-06-27 05:41:18

이번에 5070Ti가 로아에서 더 좋고 성능도 5~10% 앞선다는 말에 혹해서 바꿔 봤음

컴잘알은 아니지만 양쪽 다 써보고 느낀 솔직한 역체감 후기 적어봄

CPU 98x3d에 모니터는 QHD 320Hz (Q27G4SL) 사용 중임


1) 프레임 및 끊김
영지 (가만히 있을 때)
9070XT : AFMF 켜고 550 프레임까지 뽑아줌
5070Ti : 부드러운 모션 켜도 360 프레임 고정 (검색해보니 엔비디아가 모니터 주사율에 맞추는 특성 때문이라고 함)

레이드
9070XT: 프레임 방어 아주 잘 됨. 끊김은 거의 없음(내가 못 느끼는 걸 수도 있음).
5070Ti : 부드러운 모션 켜나 끄나 300 방어 못함 심할 때는 200까지 떡락하면서 눈에 띄게 버벅임

2) 화질 및 텍스처 뭉개짐 (DLSS vs 순정)
AMD 쓸 때는 FSR 켤 이유가 없어서 순정으로 썼는데 
엔비디아는 DLSS 4.5 적용하는 과정부터 바꿀 때마다 재접해야 해서 너무 번거로움

무엇보다 DLSS 켜면 화질 뭉개짐이 거슬림
카던처럼 몹 겹치는 곳 가니까 디테일이 뭉개지면서 어두워지고
쿼터뷰로 내려봤을 때 캐릭터 머리카락은 좀 뭉쳐짐

3) 색감 및 UI 암부 표현 (결정적 불호)
인게임 설정은 완벽히 똑같은데 5070Ti 장착하자마자 스킬창, ESC창, 인벤토리 등 UI 암부가 너무 어둡게 변함

인터넷에서 라데온 vs 지포스 색감 차이로 스샷 비교하는 글 있어서
나도 이전 스샷이랑 동일 위치에서 비교해 보니까 스샷 자체는 똑같이 찍힘
출력되는 모니터 화면만 다른 거라 스샷 비교 글은 의미가 없어보임
차이 느껴진다는 댓글들은 다 구라였던 것 같음
이걸 엔비디아 앱에서 조절하려니 게임 껐다 켜야 하고 내 눈에 맞는 설정값 찾는 것도 고생임

4) 결론
5070Ti가 수치상 더 좋다고 해서 기대했는데 로아 프레임 아쉬움 
그리고 어두운 암부 때문에 9070XT로 정함 엔비디아는 전체적으로 너무 칙칙함ㅠ

곧 9070XT 가격 인상한다고 함 5070Ti는 인상 없다고는 함
참고하셈

3줄 요약
1. 컴알못인데
2. 난 암드가
3. 좋다

Lv20 쁘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