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님들이 오해하는게 있는데
퍼클런 하는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스펙이 엔드급이라 '딜부족'이 절대적으로 안나옴
이 개념을 갖고 대화를 시작해야함
일단 인벤여러분들이 전부 아무런 짤패랑 정보 없이, 헤딩을 박으며 퍼클런을 도전하시는 분들이 아니시잖아요?
그러면 현 시점 절룡세는 그닥 좋은 스킬이 절대 아님
퍼클런 자체에선 창술이 쓸만할수 있음
절룡세,이동기 떄문에 그런데, 다 생존에 관련된거임
퍼클런 뛰는사람들은 애초에 딜 부족 상황이 안나와서 안전하게 하는거에 촛점이 많이 둬있음
님들 다 퍼클런 가는거 아니잖아요
인벤이든 유튜브든 어디서든 대충 어떤 패턴인지 외우진 못하더라도 한번쯤은 보고 갈꺼 아님?
그럼 내가 왜 계속 절룡세가 별로냐 말하냐면 아까 10추 창술 글에서 댓글보고 공감됐던게 있는데
절룡세가 깡으로 이득을 보는 경우가, 짤패+맞딜이라 생각했던 패턴 혹은 내가 헷갈리는 짤패 (알더라도 타이밍이 헷갈리는 짤패) 같은 경우, 내가 집중스텐스를 사용하고 잇을때 버틸수 있다 인데,
일단 절룡세가 딜지분이 진짜 0퍼에 가까움, 쓰면 그냥 dps하락으로 ㄹㅇ 이어짐? 안 이어진다고? 그냥 빠따 맞아야함
반대로 절룡세로 버틸 생각하면서 딜 우겨 넣는 경우엔 절룡세 자체에는 딜이 없다 치더라도 딜지분이 있을순 있음
됐다 이제는 뒤에 적을 이유들을 위한 서론을 적어 둔건데,
간단하게, 쌩트라이 극초반에선 괜찮을순 있음. 이땐 모든 짤패가 익숙치 않고 딜은 조금이라도 밀어야 다음 패턴을 볼수 있으니, 절룡세가 유리함.
당연히 쌩트라이 극초반이니까 서폿도 저게...무슨패턴인지 헷갈릴꺼고, 공방 평균 서폿분들이 쌩트라이에 에 극초반에서 공낙 유지하면서, 짤패마다 짤쉴드 or 여기 패턴은 개날먹이니까 일부로 쉴드 안주고 등등의 분배를 다 바란다?
이건 그냥 싸이코임 ㅇㅇ 이런 상황이 주어졌을 때 창술은 절룡세로 끔살을 면할수 있음. 다만 절룡세나 그런 스킬이 없는 사람들은 ? 으악! 하고 특히 체방이 많이 낮은 캐릭터들은(사실 요즘은 그런 캐릭도 잘 안보이는거 같기도 한데) 체방을 탓하며 억울할수도 있고
근데 트라이가 지속되면서 1시간만 박아도 초반 기본 짤패는 다 외워지기 시작 할텐데 이때부턴 진짜 절룡세가 ㅈ도 쓸모없다 이말임
차라리 그냥 주력기까진 ㅅㅂ 바라지도 않음, 딜지분이 있는 스킬에 피면 있는게 압도적으로 좋음
절룡세 모션 및 반격하는동안 그 상황 자체가 딜로스고, 어느정도 익숙해진 상황에선 보통 1짤패 1작은쉴드 정돈 보통 많이 들어가고 이러면 진짜 끔살되는경우? 난일단 1막 에키드나 이후 본적이 없음 (ㅈ같은 지상 1분30초마다 나오는 음진깔아둬도 반격 터지던 그 에키드나 제외하곤 본적 없는듯?)
그럼 너무 약코하는것 같아 보이니 냉정하게 또 말해주자면
일단 모르둠땐 ㅈ쓰레기가 맞음 ㅆㅂ 이것도 부정하면 줜나 처맞아야함.
2막때 도약 열리고 하늘에 창술이 서가주고 너프너프 패싱패싱 ㅇㅈㄹ 존나 받아서 체급이 개구려가주고
상향을 한두번 먹은 시점에서 북미지표가 나왔을때도 하위권에 있엇고
카제때는 창술이 상당히 괜찮았던것도 사실임. 이유? 모르둠때 3관에서도 북미지표에서도 하위권에 처박혀있어서 상향을 꾸준히 꽤 크게 받았음(한번 받을때마다 3~4퍼씩 받으니까 이게 누적이 되니, 딜이 꽤 나오더라고;)
+단조로운 딜사이클 +퍼클런하는사람들은 스펙이 좋아서 딜부족까진 잘 안나는 상황에, 이동기2개+절룡세
이게 이점으로 받는다는 말임
퍼클런할때 잠깐 산책하면 어떰, 위험한 패턴이 나올때 좀 과하게 이동해서 피하면 어떰, 어차피 다 살면 딜부족은 안날텐데
하다못해 다음 패턴 볼라고 억지로 살면서 딜 우겨넣을때도 창술이 괜찮음, 모르는 짤패 절룡세로 막은다음 적룡포똥꼬찌르면서 조금식 얄금얄금 밀기 수월함
쨋든 이러한 이유들 떄문에 상당히 괜찮았음
그리구 ㅅㅂ 창술이 카멘~카제 이사이 내내 좋았다고 하는사람들이 있는데
처음 아크그리드 열릴때 이만한 폐기물도 없엇다. 정확히 19.3 초마다 사이클이 도는데 이때 모든딜을 다 합쳐도 고기보다 dps 낮았음 또
근데 고기도 이때 정확히 내기억으로 19초였음 딜사이클 주기가 ㅇㅇ
또 딜 박는 시간도 고기보다 길었고
또 말도안되는 그냥 허수에서 조차 거의 안되는 딜사이클을 처 갖고있엇음 그럼에도 약했음
그러다가 도약 열리고 사람들이 확치 뭉가 창술이 나오면서(적룡필살 100%) 하늘을 나는게 뭐임 그냥 하늘을 부쉇고
모르둠 나올때 체급 ㅈㄴ 안좋아서 많이들 절제로 넘어갓엇음
후에 3~4연속 상향 받다가 갑자기 또 체급 괜찮아져서 하다못해 이때 당시엔 유틸 특히 생존 관련되서 리스크가 적은 캐릭이 좀 적었음 피면수들도 다들 전체적으로 적었고
또 퍼클창술은 해먹는애들만 해먹는다 애들아 ㅅㅂ 봉킹님이 항상 호크로 퍼클런에 순위권에 있다 해서 상향전 호크가 사기였던건 아니잖아요 (극단적으로 예시 들었어용ㅎ)
요약
1. 예전 퍼클런 창술? ㄱㅊ았던거 맞음 리스크적게 생존에 집중 가능 (딜부족은 안나니까 ㅇㅇ 기믹보기도 좋고)
2. 하지만 우리는? 그닥임 어차피 짤패 영상 훑어보면 한두번 보면 금방 외우잖아요
3. 지금 트라이 창술? 내생각에도 구려보이는데? 차라리 사멸 딜홀나를 대려갈듯?
4. 절룡세 그정도 아니다... 차라리 가져가고 적유굉 같은 스킬에 피면이나 내놔라 서폿분이 짐승이면 쓸만하다
반박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