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서포터 밸런스 개선안

아이콘 하웚
댓글: 3 개
조회: 152
2024-09-22 05:01:45
로스트아크 서포터의 핵심 역할은 버프를 통해 딜러의 딜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서포터가 모든 버프를 걸었을 때 딜러의 딜 증가량은 동일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바드의 3버블 기준)

이 의견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고, 딜증 이외에 것은 포함하지 않았다.
따라서 바드는 없음

도화가 >>> 저무는 달을 체인스킬화 한다.

· 3버블이 있을때 체인스킬로 활성화
· 저무는달 사용시 2버블 소모(기존과 동일)
· 이후 저달 지속시간 안에 한번더 시전시, 1버블을 소모하여 저무는달 지속시간 5초 증가, 피해 5% 추가증가 버프를 5초동안 부여
(수치는 예를 든 것뿐, 완벽한 밸런스로 말한 것이 아님)


홀리나이트 >>> 개선 대상을 아이덴티티(축복의 오라) 에만 집중할 필요는 없다.

홀나는 모든 딜러에게 끊기지 않고 안정적으로 공증을 유지할 수 있는 강점이 있었었다.
(마흐, 선각자, 4t 팔찌 특성수치의 증가로인해 장판형 공증의 비중이 많이 감소되어 퇴색되었다고 생각함)

아덴으로 인한 피증수치만 다를 이유는 없다.
강점(특색)을 되살리기 위해 공증수치를 올려보자

· 천축 신분의 기본 수치 상향(피증 2% 정도의 수치)
· 축복의 오라가 켜져 있을 때, 천축 신분의 효과가 n% 추가 증가(피증 3% 정도의 수치)
(이또한 수치는 예를 든 것뿐, 완벽한 밸런스가 아님)

최종 수치는 대충 바드 3버블과 동등한 수치!

'서포터 직업마다 특색이 없다' 라고 할 수는 있지만 지금도 특색이 뛰어나게 있다고 생각되진 않음.

그냥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지만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건 좋다고 생각해서 쓴 글임!

혹시몰라 하는말이지만 작성자는 바드 본캐임

Lv13 하웚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