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정 레벨대의 엔드 컨텐츠에서 텝렙이 높을수록 받는 골드량을 증가시키는거임
클리어골드 증가량 최대치는 정해두고
템렙이 너무 오버가 될수록 오히려 100%비율에 가까워지는 클리어골드를 먹는거지
예로들면 1630 하멘13기준으로 1630 클리어골드 100% 적용해서 2만골
1640은 클리어골드 100% 20000골
1645는 클리어골드 110% 22000골
1650은 클리어골드 120% 24000골
1660은 클리어골드 140% 28000골
1670은 클리어골드 120% 24000골
1680은 클리어골드 100% 20000골
1690은 클리어골드 100% 20000골
단순 예시니까 골드수치에 이게맞음??? 하면서 딴지걸지마셈 상세한 설정은 운영진이 알아서하겠지
물론 이런식으로 적용된다면 레벨범위에따른 클리어골드 수치도 알아서 조정할거고
비율구간을 텝렙 1단위로 할지 5단위로 할지 10단위로 할수도 있는거겠지 난 몰루?
아무튼 이런식으로 템렙에 비례해서 클리어골드 증가량을 다르게 설정하는거임
이렇게 해두면 오히려 성장동기가 늘어날수밖에 없음
템렙 올릴때마다 클리어골드가 늘어나는게 눈에 보이는데
강화하고 레이드 돌려고하지 사람심리상 주차 꽝 박아두기 매우 어려움 ㄹㅇ
솔직히 현재 1640이랑 1660이랑 클골이 3000골언저리로 차이나는게 맞는지도 의문이고
1640이랑 1680이랑 클골이 7500~9000골정도 차이나는게 진짜 맞는건지도 모르겠음
아 그리고 이렇게되면 골드 인플레이션 일어나서 골드값은 떨어질수도 있는데 어짜피 전체적인 수치에선
엄청 큰 차이는 없음
쌀로 비유해서 좀 그렇긴 한데 이래야 쉽게 이해될거같으니... 예시를 들어보자면
어둠거래시 1640이 1만골당 7000원으로 14000원치의 골드벌다가
1만골당 5000원으로 내려가서 1만원치의 골드버는데
1660올라가면 클골 28000골이라서 14000원으로 다시 똑같아짐
덤으로 템렙 오버될수록 클골 다시 100%비율로 만드는 이유는 안그러면 적정텝렙의 엔드컨텐츠 안돌고
한참아래 엔컨에서 딜찍하면서 골드만 파밍하는 이상한 형태로 바뀌기 때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