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둥가둥가 어루만지는 게임 원한다는 거는 알겠음
미터기 내면 예의 점수니 뭐니 하는 스펙 점수도 필요없고 본인 평균 딜량으로 보면 되고 전구갈이가 쉽다는 장점이 있음 단점으로는 걸러지는 사람은 계속 걸러질테니 로아에 정 떨어질거고 지금보다 딜 넣는 상황에 더 예민해지겠지 실수로 투따하거나 하면 만회할려고 어떻게든 더 딜을 넣어야 하니까
차단 기능 개선하면 이유가 어떻게 되든 본인이 차단한 사람이랑 레이드 같이 안 갈 수 있고 피할 수 있으니 좋겠지 단점으로는 그렇게 한명한명 다 거르다보면 다배럭 게임인 로아에서 출발까지 존나 오래 걸릴 수도 있고 서로 자기가 피해자니 뭐니 싸우겠지
낭만으로 뜬 다배럭 로아에서 제일 위험한 상황이 저런거니 미터기 안 내고 차단기능 개선 안하는 건 이해할 수 있음 해피재학랜드니까
근데 그렇게 할거면 인간적으로 로아 차원에서 트라이 / 클경 / 반숙 / 숙련 이렇게 방을 따로 만들어줬으면 좋겠음 지금이야 진도사기나 높은 스펙으로 딜 못넣는 거 증명할 방법이 없으니까 숙코한테 당해서 방 계속 터지고 딜 안밀리면 낮은 스펙부터 고로시 들어가잖슴 실제론 누가 에밑딜인지도 모르는데 ㅋㅋ
레이드마다 트라이 / 클경 / 반숙 / 숙련으로 로아 차원에서 만든 다음에 유저한테 안보이고 난이도마다 최소 dps나 시너지 가동률, 투따 빈도, 산책하는지 아니면 꾸준히 딜하는지 이런 거 만들어서 통계 낸 다음에 조리돌림 걱정되면 레이드 끝나고 개인한테 따로 알림으로 숙련방에서 계속 이렇게 하면 앞으로 레이드 몇번동안 숙련방 못가고 반숙이하로 갈 수 있습니다. 아니면 클경이나 반숙 사람들 개인지표로 평균이상의 플레이를 하면 숙련방에 가도 될 것 같다 등 본인 객관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면 좋겠음
그러면 숙련방도 지금보다 훨씬 터질 확률 적을거고 실력 안되면 숙련 못오고 강제로 반숙이하로 가서 꼬우면 딜각 알아서 더 깎고 숙련 오겠지
미터기랑 다르게 이렇게 하면 플레이자체는 기존이랑 똑같음 대신 본인 진도에 맞지 않게 여러번 플레이하면 그 사람만 레이드 몇회동안 한단계 아래 진도로 빠지는거지
꼭 이 방법만이 아니라도 좋으니까 본인 플레이 구분 정도는 할 수 있으면 좋겠음 아무리 해피재학랜드여도 숙코 만나서 방 터지는 경험 여러번 하면 그 주 숙제에 손이 안감 ㅅ발 그냥 피곤해죽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