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내댓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나도 내가 공장 잡을때 직업 인식 공유해볼래

아이콘 각진
댓글: 3 개
조회: 172
추천: 1
2024-11-19 14:28:54
1. 템렙딱코 = 직업 무관하게 일딴 잘 안받음, 상세보기도 안누르는 듯...


2. 각 직업 마다 받는 기준

1) 디붕이 : 트라이 단계에서는 게이지기믹 여부, 무력빡셈 여부에 따라 선호도가 갈림
일리아칸, 하브1관문같이 게이지 있으면 좀 받기 꺼려지지만, 그런거 없고 무력 중요하면 디황 무조건 받음

숙련팟 단계에서는 그냥 국밥같은 존재라 스펙하자 없고, 시너지 상황 괜찮으면 보통 받는 느낌. 요즘 딜도 ㄱㅊ은듯

2) 워붕이 : 트라이 단계에서는 디트와 똑같은 느낌으로 가지만, 워로드한테는 스펙적으로 좀 더 엄격한 기준을 적용함. 왜냐면 내가 스펙이 좋지 않아서 워로드가 '워로드 전형' 하면서 저스펙으로 올경우에 딜부족을 많이 겪어서, 워로드 일경우 스펙을 좀 더 깐깐하게 체크 했던거 같음. 왜냐면 다른 딜러들은 적정스펙 잘 말아오는데, 워로드는 좀 다른직업에 비해 '워로드 전형' 믿고 남들에 비해 스펙적으로 하자가 있는 경우를 많이 봤었던 것 같음. (최근에 5겁작으로 베히 본1부3 기어온 워붕이 검거한 경우도 있음... 물론 이 워붕이가 비정상인거지만, '워로드 전형'을 조심하라는 이야기)

숙련팟 단계에서는 그냥 워황, 시너지 상황 고려하지 않고 보통 '워로드 전형'이어도 받아가는 듯

3) 버서커 : 트라이 단계에서 안좋은 경험이 좀 많이 겪은 것 같지만, 솔찍히 이건 그냥 버서커에 대한 안좋은 프레임이 그냥 있어서 그런거같고 실상은 타직업도 만만치 않은 것 같음. 물론 광기는 살짝 불안한게 있긴 하지만, 그렇다고 또 안받진 않는 느낌. 시너지 상황 ㄱㅊ으면 그냥 무난하게 뽑는 느낌

숙련팟 단계에서는 피증시너지라 아무래도 선착순 느낌이 강함. 그래도 피증없다 기준하에는 딱히 안뽑을 이유도 없는 듯

4) 슬레 : 그냥 모든 상황에서 뽑기 좋은 듯, 슬레이어 성능이 실제로 얼마나 좋고 나쁜지는 모르겠으나 딱히 안뽑을 이유도 없고 피증시너지라 선착순 느낌

5) 배마 : 트라이/숙련 배황 그냥 직업문양부터 호감임

6) 인파 : 트라이/숙련 인황 그냥 직업문양부터 호감임, 피증시너지라 피증선착순 밀리면 안뽑음

7) 기공 : 트라이/숙련 둘다 좋음. 일딴 많이 안보이지만, 내 본캐가 기공사라 저 기공사와 자웅을 겨루고 싶다 하면 뽑음. 물론 시너지 할당제 때문에, 피증 많은 상황에서는 안받음.. ㅋㅋ

8) 창술 : 트라이/숙련 창황 그냥 직업문양부터 호감임. 피증류 시너지라서, 치적이 아예 없는 상황아니면 우선해서 뽑는 듯

9) 스커 : 인식은 모르겠고 일딴 시너지가 치적에, 이동기 있고 체방도 준수하기 때문에 트라이 단계/숙련 둘다 안뽑을 이유가 없음.

10) 브커 : 트라이 단계에서 약간 기피대상임. 일딴 내 생각에 수라는 난이도가 좀 있는 직업이라 생각하고, 쳐맞딜을 잘해야하는 직업인데, 게이지 있는 레이드에서는 브쪽이가 될 가능성 매우 높고, 그렇다고 헤드딜안하고 백에서 수라땡기면 그거는 좀 거시기하고... 숙련도가 올라오기 전까지는 뭔가 직업 자체가 체방, 무력 다 ㄱㅊ아 보이는데, 뭔가 수라가 예전처럼 딜1황시절도 아니고 지금은 리스크에 비해 딜도 그냥 남들만큼 뜨는거 같아서, 딜 저점 뜨는걸 너무 많이보는 거같음. 권왕도 다를게 없는 느낌인게, 아덴 딸각 직업 특성상 저점뜨기 너무 좋은거 같은데 트라이 단계에서 좀 저점 심한듯

숙련에서는 피증시너지라 선착순이면 그냥 무난하게 받긴하는데 찜찜함이 약간 있긴함.

11) 데헌 : 정상화 이후에 안받을 이유가 있나 싶은, 살아남은 데헌은 강하다는 생각에 그냥 조건 안따지고 받는 느낌. 치적시너지에, 워블조합에서 마지막 조합 채워 넣을때도 좋은 듯.

12) 블래 : 내 인식상 좋은지 안좋은지 모르겠음. 그냥 받긴하는데, 일딴 잘 안보여서... 시너지 상황에 따라, 그냥 보통 트라이/숙련 상관없이 그냥 받는 듯

13) 호크 : 호크 본인들은 어케 생각하는 지는 모르겠으나, 다른 사람입장에서는 그냥 호크만큼 든든한 직업도 없음... 트라이의 신같은 느낌이고, 딜도 잘뽑고 트라이나 숙련 둘 다 뽑을때마다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준 호크를 너무 많이 만나서(물론 극한의 저점 퍼포먼스 보여준 사람 딱 1명 보긴했는데, 그분은 좀 기억에 많이 남긴함 ㅋㅋ)

호크 본인들의 생각과 다른 직업분들의 생각은 모르겠으나, 적어도 내 인식 상에서는 호크는 시너지가 꼬이지 않는다면 무조건 받는 존재같은 느낌임

14) 스카우터 : 일딴 뭔가 배럭구간에서는 자주보이지만, 위로 올라갈 수록 안보이기 시작하는 직업같음(변신캐의 한계?), 근데 일딴 트라이 단계에서는 시너지가 꼬이지 않는다면 국밥딜러기 때문에 안받을 이유가 없고, 숙련팟에서도 보통 스펙 하자있는 경우를 거의 못봐서 안받을 이유가 없는 듯

15) 건슬 : 일딴 치적시너지라 받아가는 느낌이고, 이동기 좋은 원딜이라 트라이에서도 강한거 같음. 숙련팟에서는 건슬님들에게는 미안하지만.... 살짝 명품 조연같은 느낌임. 주인공이 된 건슬은 본 경우가 손에 꼽을 정도(한 10번 미만으로 본듯...상향 기원). 그래도 국밥같은 존재라 안받을 이유는 없는 듯

16) 서머너 : 이 캐릭은 성능보다는 레이드에 따라 평가가 왔다 갓다함. 베히처럼 다 맞아주는 레이드면 거의 GOAT의 성능을 뽐낸다면... 에기르같이 날뛰는 레이드에서는 엄........ 트라이단계에서는 기믹 수행이 괜찮은 직업이라 받을만도 한데, 이동기가 진짜 순수하게 스페 1개인 직업이라, 숙련도 올라오기전에는 죽는 것도 많이 보는 직업인 듯...

정말 다른 모든 직업보다 딜때문이 아니라 생존을 위해 짤패를 좀 더 디테일하게 익혀야 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드는 직업이라(상소기준 극특직업인데 이동기가 스페1개? WOW..) 저점뜨기가 너무 좋아서 참... 그렇다고 안받기도 애매하고 그냥 보통은 피증류 시너지 덜 찼으면 받긴하는데, 또 살아남은 서머너들이 강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아직까지 서머너한테 심하게 데였다<< 싶은 경우는 또 없는 느낌이라 아직까진 그냥 무난하게 받는 듯

17) 아르카나 : 이 캐릭은 템레벨이 오를수록 신뢰도가 상승함. 딱렙에 가까울 수록 신뢰도가 하락함.
트라이에서도 템레벨이 높으면 신뢰가 상승하는데, 딱렙에 가까울 수록 신뢰도가 하락함.
보석/유각 등등 다른 부가 스펙이 딜 적으로는 엄청 쌔지는 걸 아는데, 알카만은 다른 부가적 스펙요소보다는 템레벨에 따라 인식이 바뀌는 유일한 직업임 내기준엔...

숙련팟의 신이지만, 트라이단계에서는 템레벨이 딱렙이면 보통 좀 거시기한듯. 템레벨 높으면 좀 신뢰도 오름. 치적이라 거의 받긴함 그래도

18) 소서리스 : 트라이단계에서 무력/생존이 중요한 레이드에서는 절대 받지 않음. 진짜 씹오버 스펙이면 받긴함. 버스 타야하니까... 근데 딱코에 가까울 수록 받을 메리트가 없음. 인벤에서는 소슝좍 소리 듣고 사는 직업이지만, 내 기준에서는 시너지도 맛없고, 생존도 딱히고, 저점도 ㅈㄴ 잘뜨고, 그저 그런 직업임. 솔찍히 이 직업이 쌨더라도, 내 인식은 달라지지 않을 듯
숙련팟에서도 무력이 중요하다면 좀 후순위임. 압도적 스펙아니면 사실 손이 잘안감

19) 블레이드 : 트라이단계에서 블레이드한테 버스 많이 탄 듯. 일딴 DPS가 잘나오고, 지속딜이 중요한 구간에서는 빛을 보는 직업이라 그런 것 같음. 시너지도 좋고, 이동기도 좋고, 체방도 심지어 좋음 ㅋㅋ, 고스펙 블레이드면 진짜 한 90%확률로 버스기사임. 딜이 안밀릴때는 역시 블황있으면 그냥 밀어줌. 저점뜨는 블레이드 요즘 잘 못보는 것 같은게, 예전처럼 백중요도가 심하게 높지않은 메타가 와서 그런건가 싶기도하고, 걍 좋은듯

숙련단계에서도 시너지 우선순위라, 일딴 피증 다찬거 아니면 받는 듯

20) 데모닉 : 좋은건 아는데 잘 안보임...  트라이단계나 숙련단계나 그냥 피증시너지 많이 차면 안받는 느낌인 듯

21) 리퍼 : 솔찍히 딜은 ㄱㅊ은거 같거든요?(허수기준 ㅋㅋ) 근데 앜패 운용 난이도가 좀 선을 넘은 느낌이 있음...
옛날 리퍼 벨가버스기사 시급 3만원 시절에는 진짜 길가에 치이는게 리퍼인데, 요즘은 파티에 리퍼가 껴있는 경우가 좀 많이 줄어든거 같음. 그렇다고 인구수가 박은거 같진 않은데...
일딴 살아남은 리퍼는 강하다고 생각해서 시너지 상황 괜찮으면 트라이/숙련단계 고려하지 않고 보통 받는 듯, 카운터 스페셜리스트 급이라 든든하기도 함

22) 소울 : 살짝 소서리스과랑 비슷하긴 한데, 고수들은 고정팟 다녀서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정말 잘한다! 라고 느낀 소울이터는 요즘 잘 못본거 같음. 그믐은 그냥 국밥이라 ㄱㅊ긴한데, 로아와 기준 1690+ 소울이터 75%는 만월을 하고 있음.
일딴 딱히 얘도 굳이 받을 메리트는 사실 좀 떨어지는 느낌임. 그렇다고 소서급으로 손이 안가는건 아니지만, 당연하게도 피증직업 선착순 밀리면 안받는 건 맞고, 그렇다고 다른 피증직업과 같이 신청왔을때 손이 막 가는 직업은 아닌 듯

23) 기상 : 기황, 국밥, 개인적으로는 배마보다 인식높음. 인구수도 많아서 좋음. 모든 상황에서 우선순위 높음
카운터, 시너지, 그 외 기믹수행 안좋은게 없는 듯. 기상을 맘에 안들어하는 유저는 기상유저밖에 없을 듯(주인공이 되기 힘드니까...상향 기원)

결론 : 템레벨을 가장 먼저보고, 그 다음 공대 시너지 상황에 따라 뽑을 지 말지 결정

Lv61 각진

로아 X DJMAX 콜라보 기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