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피셜 보면 사멸은 8% 버프라 별로 안좋은거같은데 , 백어택 / 백어택X 비율을 따져서 계산해보면
백어택 비율이 약 80% 면 108.1 x 0.8 + 142.6 x 0.2 = 115 나와서 실제론 15% 상승임
80% 는 에바라고? 백어택 90% 로 계산해도 111.5 , 약 11.5% 상승임
((잘 이해 해야하는게 오히려 백어택이 낮으면 상승량이 높아서 더 쌘게 아니라
원래 백어택 100% 치는사람은 / 기존 백어택 100% 만큼 쳤던거보다 8.1% 쌔진거고 EX) 100>108
원래 백어택 80% 치는거는 / 기존에 백어택 80% 만큼 쳤던거보다 15% 쌔진거임 EX) 80>92
즉 딜은 무조건 백어택 점유율이 높은게 횔씬썜 기습,결대 + 스킬 자체의 헤드,백어택 보너스 때문에))
공팟 평균을 80% 라 가정하면 환각이랑 딜 상승량이랑 비슷해서 괜찮은듯
특히나 수라나 중수같은 캐릭은 유리한게 원래는 아덴기로 헤드때리다가 돌면 딜로스가 많이나는데 백어택x 딜이 많이 올라가서 생각보다 저점이 많이 올라갈것으로 생각됨
그리고 백이나헤드가 돌아갈경우 백헤드 아닌데 스킬써서 딜로스거나 or 다시 위치 조정하느라 쿨타임 딜로스 , 양자택일인데 이젠 쿨타임이나 상황에따라 그냥 백헤드 아니여도 스킬쓰는게 이득인 상황도 있을꺼임
기존에는 이걸 체감하기 생각보다 어려운게 보통 앜패를 열떄는 1부위씩 늘어서 한번에 체감이 잘 안됨 점진적으로 조금씩 체감이 됐던거라 느끼기 어려움 , 또 앜패열려고 레벨업하고 보석도올리고 해서 딜이 오른것도있어서 더더더욱 뭐떔에 쌔진지 분간도 잘 안되고 순전히 앜패떔에 좋다고 느끼기엔 어려웠을꺼임
근데 이번엔 다른 스펙적인 요소는 전부 동일한데 한번에 T3 장비 세트 > 앜패로만 바뀌는거라 그 체감이 많이클꺼같음 특히나 저점상승 체감이 어느정도될지 기대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