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12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이어서 그래요 사람마다 맘대로하셔도 됩니다 정해진것도 아니구여..
제 의견을 쓰자면 1. 종언의빛 사용 직전에 Z 를 박아서 확정 시너지를 넣고싶어서 항상 ZX 를 썼음 2. ZX를 조우하고 박기위해서는 게이지가 차있어야하는데 레이드환경에선 정비소나 잡몹구간, 각물 등으로 무조건 가능한데 가토환경에서는 그게 안됨. 3. 그렇다고 가토에서 각물먹는건 아까움 진짜
그래서 어차피 딜빵뜨는 가토도아니고 그냥 가볍에 하루한판하는거라서 크게 딜 고점뽑는데까지 집중안하고 게임하려했씁니다. 그럴거면 가토에 각물아드 다 빨죠..
그래서 그냥 조우하고 Z 안쓰고 스킬15번 박아서 강화시키고 (재/비만 사용, 초각 아낌) ZX 쓰고 초각박으면서 돌립니다. 조우하고 Z 강화누르면 ZX가 안되고 X-Z 로 돌아가서 개인적으로 '불편'해서 그냥 첫조우사이클 희생하고 편하게 하려고 한 겁니다.
@퀸친 이건 근데 맘대로의 영역이 아니라 첫 사이클부터 제일 센 스킬중 하나를 버리고 하는데 맞는건가 싶어서 그런거라.. 솔직히 시너지 스킬 두개나 쓰는데 이게 경면이 없어서 유지가 어려운 편도 아니고 저런 방식으로 zx를 굳이 할 이유가 없는 콤보라 생각하거든요 각물 없이 시작을 해도 항상 마지막 (간파베기-계시의검)콤보나 전진찌르기로 15스택이 완성이 되길래 안 쓰는 다른 이유가 있나 싶었어요
@Adi12 개인 취향입니다. XZ 운영하든 ZX 운영하든 아무런 차이 없으니까 강요하는것도 아니고 서로 갈길 가면되는 그런 빌드에요. 제 생각을 적자면 항상 마지막 콤보로 15스택 완성이 안되는 경우도 꽤 있었고요 그럴때 시너지 여부를 매번 확인하는 피로도도, 마지막에 다시 시너지 묻히는 피로도도 가지기 싫어서 ZX 묶은게 그 이유입니다. 레이드 환경에서 이로인해 시너지에 대한 신경분산을 일절 차단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다른 데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아서 쓰는 중이고 그 관성 그대로 가토에서 하려면 어쩔 수 없는 수순이었습니다. 가토에서 조우전 게이지를 채우기위해 허공아덴을 할 수도 없고, 각물을 먹기엔 많이 아깝고요.
가토를 진심으로 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각물까지 먹고 칠만큼은 아닌거같아서 그냥 편하게 저렇게 합니다. 어차피 2분패면 죽을 놈이기도 하고 거기서 딜딸치는게 유의미하지도 않아서 첫 사이클에 T 안쓰고, 강화 재비 안박는게 그렇게 신경쓰이진 않습니다. 레이드에선 이렇게 안해요
레이드는 0스택 조우 풀게이지 상황에서 간파 계시 전진 유찌(쇄도) Z X+아드로핀 이렇게 시작해서요. 가토에서 어쩔 수 없이 한다고 해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원치않아요
@퀸친 네 그냥 가토라 대충 친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겠습니다. 이거 말고는 전혀 이해할 수가 없는 사이클인 건 맞아요. 현존하는 가토 중에서 시너지 스킬 맞추기가 힘들지도 않을 뿐더러 이게 크게 집중을 요구할 정도로 시너지 유지가 힘든 직업이냐 하면 그렇지도 않고 그냥 첫 사이클에 메인 4노드를 버리고 한다는게 본인의 편의를 위해서라면 그냥 뭐라고 안 하겠습니다. 그냥 저한테는 종날 해방을 하기 귀찮아서 해방 종날 하겠다고 하는 급으로 느껴져서요. 다만 공략글에 적으신 내용이라면 추가적인 설명은 필요하다고 느껴집니다. 뉴비들은 그냥 단순히 스킬을 똑같이 누르기만 하는 경우가 많아서요.
@Adi12 네 가토니까요. 가토에서 노아덴으로 시작해서 최대딜량하려면 조우하고 Z T 재 바 다박는게 맞아요 선생님 말대로. 그러면 그 이후론 ZX 못하고 XZ로 쭉 가야하니 제 평소 습관이랑 반대로 하기 싫어서 그냥 첫사이클 흘려보냐고 가는겁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레이드 아니고 잔혈딸 안중요한 일숙가토 니까요.
각물먹엇다 기준
A x z
t d f s a s
q w e r a s q w a
x z 이렇게돌아가던데
두번째 사이클부터 강화 T 처음으로 들어갑니다
제 의견을 쓰자면
1. 종언의빛 사용 직전에 Z 를 박아서 확정 시너지를 넣고싶어서 항상 ZX 를 썼음
2. ZX를 조우하고 박기위해서는 게이지가 차있어야하는데 레이드환경에선 정비소나 잡몹구간, 각물 등으로 무조건 가능한데 가토환경에서는 그게 안됨.
3. 그렇다고 가토에서 각물먹는건 아까움 진짜
그래서 어차피 딜빵뜨는 가토도아니고 그냥 가볍에 하루한판하는거라서 크게 딜 고점뽑는데까지 집중안하고 게임하려했씁니다. 그럴거면 가토에 각물아드 다 빨죠..
그래서 그냥 조우하고 Z 안쓰고 스킬15번 박아서 강화시키고 (재/비만 사용, 초각 아낌)
ZX 쓰고 초각박으면서 돌립니다. 조우하고 Z 강화누르면 ZX가 안되고 X-Z 로 돌아가서 개인적으로 '불편'해서 그냥 첫조우사이클 희생하고 편하게 하려고 한 겁니다.
솔직히 시너지 스킬 두개나 쓰는데 이게 경면이 없어서 유지가 어려운 편도 아니고 저런 방식으로 zx를 굳이 할 이유가 없는 콤보라 생각하거든요
각물 없이 시작을 해도 항상 마지막 (간파베기-계시의검)콤보나 전진찌르기로 15스택이 완성이 되길래 안 쓰는 다른 이유가 있나 싶었어요
가토를 진심으로 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각물까지 먹고 칠만큼은 아닌거같아서 그냥 편하게 저렇게 합니다. 어차피 2분패면 죽을 놈이기도 하고 거기서 딜딸치는게 유의미하지도 않아서 첫 사이클에 T 안쓰고, 강화 재비 안박는게 그렇게 신경쓰이진 않습니다. 레이드에선 이렇게 안해요
레이드는 0스택 조우 풀게이지 상황에서
간파 계시 전진 유찌(쇄도) Z X+아드로핀 이렇게 시작해서요. 가토에서 어쩔 수 없이 한다고 해석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원치않아요
그리고 조우 딜사이클 이라고 글에 써둔적 없습니다. 그냥 평소 딜 사이클이에요 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