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유각 고려 하에 원/돌/아/질 고정해두고 (질증 일단 쓴다고 생각) 전설예둔 vs 유물타대 한번 비교해보면요 유물타대는 그냥 17% 로 잡겠습니다.
예둔의 경우 캐릭 기본 치피 200 + 엘릭서 7 상태로 207% 라고 가정하고 볼게요. 반지나 팔찌 있으면 추가되긴 합니다. (팔찌/반지상상 포함하면 대충 223.4% 가량)
예둔 전각으로 치피 44% 추가, 최종뎀 2% 감소 (디버프) 넣고 계산하면 발키리 치적100% 당연히 감안하여 볼 때
□ 치피 207% 상태 : 예둔전각 효율 디버프포함 18.83% □ 치피 223.4% 상태 : 예둔전각 효율 디버프포함 17.3%
정도로 나오네요. 팔찌랑 반지 치피 떡칠을 최대한 해둬도 타대유각보단 높게 나옵니다. 발키리 같은 경우 치적100%라는 환경과 더불어 치피트포, 치피직각이 아예 없어서 사실상 치피효율이 전직업 중 탑급에 들어갈 수준으로 아주 잘 받기 때문에 전각이 더 밸류 높게 나오긴합니다. 돌 또한 훌륭한 효율이 나옵니다. 치피20% 팔찌를 껴도 예둔돌이 동급에선 무조건 우월합니다.
전설예둔 vs 유물타대 한번 비교해보면요 유물타대는 그냥 17% 로 잡겠습니다.
예둔의 경우 캐릭 기본 치피 200 + 엘릭서 7 상태로 207% 라고 가정하고 볼게요. 반지나 팔찌 있으면 추가되긴 합니다. (팔찌/반지상상 포함하면 대충 223.4% 가량)
예둔 전각으로 치피 44% 추가, 최종뎀 2% 감소 (디버프) 넣고 계산하면
발키리 치적100% 당연히 감안하여 볼 때
□ 치피 207% 상태 : 예둔전각 효율 디버프포함 18.83%
□ 치피 223.4% 상태 : 예둔전각 효율 디버프포함 17.3%
정도로 나오네요. 팔찌랑 반지 치피 떡칠을 최대한 해둬도 타대유각보단 높게 나옵니다. 발키리 같은 경우 치적100%라는 환경과 더불어 치피트포, 치피직각이 아예 없어서 사실상 치피효율이 전직업 중 탑급에 들어갈 수준으로 아주 잘 받기 때문에 전각이 더 밸류 높게 나오긴합니다. 돌 또한 훌륭한 효율이 나옵니다. 치피20% 팔찌를 껴도 예둔돌이 동급에선 무조건 우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