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팔찌 상태마다 좀 달라지겠지만 아직 실행은 하지 않았지만 상상반지 2짝을 만약에 맞춘다면
가능한 세팅 두가지가 열려서 상상세팅을 좀 해보면서 뭐가 더 좋은 세팅일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여차하면 본캐서머너에서 상상반지 두짝을 가지고 올 수도 있어서....
우선적으로 현재 세팅부터 살펴보면
- 아크패시브 : 치명29, 신속11, 한돌2 최적화1, 무마1 혼강1, 입타2
- 치적 : 100.48% (상중 반지 2개 착용중)
- 치피 : 284.79%
이렇게 되어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서 계획이 상중반지 2개를 상상반지 2개로 교체를 하게 되면
치적이 +1.2% 확보가 되면서 또 다른 세팅을 할 수 있는데
우선적으로 팔찌를 그대로 유지한 채, 아크패시브만 조정하는 경우 미약하지만 무마2 세팅이 가능합니다.
현 세팅에서 혼강1을 빼고, 예감2를 넣고, 신속1을 치명1로 투자하고 상상반지 2개를 추가하면
치적 100.48% -> 99.47% 로 조절되면서 무마2 세팅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또 다른 세팅은 아예 다른 팔찌를 이용하는 것인데, 치적/치피 옵션은 없지만 쿨증&적주피 옵션이
있는 다른 팔찌가 있어서 이걸 이용해서 또 다른 세팅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경우는 아무래도 팔찌에 치적이 없는 만큼, 상상반지를 동원하는 경우 원래 아크패시브를 유지하고
신속1을 치명1로 투자하게 되면 치적이 100.48% -> 99.98% 로 조절되면서 세팅이 가능합니다.
두 세팅을 결국 요약하면 상상반지 2개를 추가하는 경우
이렇게 두 가지 세팅이 가능하게 됩니다.
팔찌 퍼센테이지는 전에 언급한대로 치적 뻥튀기가 너무 심해서 실효율 분석에는 도움이 안될 것 같구요..
우선적으로 현 세팅과 위 두 세팅의 상세 내용을 비교해봤는데
가장 좌측이 현재상황인데, 이때에 비해서 세팅을 바꾸게되면
- 아무래도 무마2를 채용하는 경우 쿨감 자체에서 더 이득을 볼 수 있게 변하긴 합니다.
- 다만 한 사이클, 한번의 데미지의 경우는 치적이 낮아진만큼 (99.47%) 손해를 보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거는 제 팔찌에 달리는 치명 스탯이 부족해서 무마2 포텐을 100% 이끌어내지 못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 아크패시브를 유지하고 쿨증팔찌를 끼는 경우에는 신속도 50감소하고, 쿨 2% 증가 족쇄까지 걸리면서
결국 쿨감 영역에서 조금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사이클 회전율의 유의미한 영향 여부는 모르겠네요.
- 다만 팔찌 옵션자체에서의 뎀뻥이 있어서 한사이클 데미지, 한방 데미지는 가장 높게 나와요.
두 옵션을 비교해봤을때 결국 한 사이클딜량은 압도적으로 쿨증팔찌쪽이 높게 박히고요
그럼에도 쿨타임이라는 영향 때문에 전체 dps 회전율까지 감안했을땐 무마쪽이 소폭 높게 나오네요.
그러나 허수딜 수준의 무호흡dps 에서는 이렇게 차이가 나도 실전에서는 절대로 말뚝딜 못하고
여러 환경변수 등이 발생한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dps 적 이득을 온전히 먹지는 못하는게 당연하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주는 총 데미지량은 한돌2+최적화1+쿨증팔찌 쪽이 더 우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쿨타임을 조금 생각을 해 봐야하는데
확실히 기존대비 쿨이 줄고, 늘어나는게 보이긴 하는데
저는 아직도 오늘 종일 쳐보긴했는데 이 쿨타임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잘 모르겠네요.
분명히 쿨증으로 쿨이 늘어나도, 사이클이 심하게 늘어지는 체감은 딱히 없기도했고
이렇게 쿨 돌아가는게 기존세팅 (쿨감 40.88%) 상태에서의 허수사이클인데
여기서 쿨을 더 땡겨본다고 막 크게 차이가 날것 같기도 않고..
실전에서 환경변수 때문에 무호흡딜링 못해서 조금씩 쿨 밀리는거 감안하면 쿨증되어도 사이클에
막 지대하게 영향이 갈 것 같지도 않고 해서 고민이 되네요.
젤 큰 고민은 걍 그대로 원래세팅 으로 살지
굳이 상상반지 2개를 뺏어와서 이렇게 세팅을 할지 인데
세팅을 한다고 해도 큰 차이가 발생할지에 대한 의문이 들어서 정확한 결론을 못내리겠네요.
하루종일 세팅 만지작거리면서 생각하는데 상상반지 2개를 투자하는것에 비해 리턴이 있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