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발키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기다리시던...? 아크그리드 정의세팅(코어 333)입니다

아이콘 시네이트
댓글: 13 개
조회: 3767
추천: 5
2025-10-19 22:41:04
정의셋팅을 여쭤보거나 '이거 쓸만한건가요..?' 하고 여쭤보는 분들이 가끔 보이셔서

저 또한 궁금하고 한방 극딜인 발키리가 지속딜로써 괜찮은가? 어떤 장점이 있는건가? 싶어서 직접 해봤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세팅과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일단 첫째로 아크패시브,깨달음,도약을 포함한 거의 모든 세팅이 종언과 비슷합니다(사실상 똑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당연히 정의셋팅인만큼 아크그리드는 해,달,별 모두 정의관련 코어를 써줍니다
그리고 여기서 딜사이클 매커니즘을 약간 설명 드리면,

보통의 코어들은 운명을 발동시키기 위해서
단죄의 성흔 -> 딜증운명버프 -> 단죄의 속삭임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겠지만

딜증보다 일단 사이클이 굴러가기위해서는 14p에 있는 속삭임 쿨타임 4초감소 를 먼저 눈여겨 보셔야합니다
쿨타임 감소를 쓰려면 먼저 해당 스킬인 속삭임의 쿨타임이 돌고있어야합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속삭임 -> 성흔 이라는 순서가 되어야만 쿨타임도 정렬되며, 딜증도 자연스레 받을수있습니다


한줄요약) 스킬 순서는 단죄의 속삭임 -> 단죄의 성흔 (묶어서 사용하기!)



스킬세팅은 이렇게 썼습니다

평소 종언세팅과 거의 유사하며, 단죄의 속삭임이 꽤 중요딜링기로 쓰이기때문에
정밀한 검격 + 계시의 메아리 트포를 써서 최대한 딜을 챙겨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유성찌르기 대신 계시의 진격을 사용합니다

여기서 별코어의 계시의 진격을 정의로 바꿔주는게 딜링 스킬로 쓰라는게 아니라,
정말 빠르고 편한 유틸을 갖게해주는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딜증가 150% 있길래 써보려했지만 역시 아무리 그래도 딜스킬은 아닙니다



보이시듯 스페 or 전진찌르기의 이동거리를 아득히 뛰어넘는 넘는 미1친 이동거리를 보여주며,
와중에 두번쓰는 스킬이라 중간에 꺾는것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게 뭐가좋아요? 싶을수도있지만..



이런식의 커다란 보스조차 백-> 헤드를 자유자재로 이동 가능합니다
타대딜러가 굳이 백헤드 이동해서 뭐하냐 싶으실수도있지만

실제 우리가 종막 카제로스에서 딜하시다보면 백 안전 패턴들이 상당수 많습니다
그외에도 안전지대가 멀거나 머리가 돌아가서 바뀌는 경우도많구요
그리고 거의 모든 레이드에서 공통적으로 보이는 패턴
찍는거 피하고 안으로 들어가는패턴 정말정말 많습니다

그럴때 안에서 바깥 다시 안쪽 or 그냥 바깥에서 멀리있었더라도
딸깍 한번에 안쪽으로 날아가서 피할수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시면 처음엔 조금 어색하실수도 있지만
익숙해지시면 정말 많이 편한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상 리퍼느낌의 기동성이에요
전진찌르기 + 계시의진격 + 스페 = 맵 절반이상을 횡단합니다


실제로 레이드도 이걸로 다니고있으며 꽤 재밌고 생각보다 실전성도 좋습니다
그래서 딜이 어느정도인지 알려드리기위해 간략하게 제 스펙과 전분, DPS 영상올리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직 달코어 유물을 먹진못해서 전설로 대신 쓰고있다는점,
그렇기때문에 달코어도 유물로 맞추면 정의스킬의 딜 비율이 좀 더 높아질수있다는점 참고해주세요






대략 이정도 비율의 딜이 나오며
흔히들 말씀하시는 전투력, DPS 비율은 0.85정도 나옵니다
아직 세팅이 다 된것도 아닌데 이정도면 충분히 연구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