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점은 애매함에 있습니다.
66.7% 가동률의 족사기 무적기가 있는데
그 난이도를 또 낮춰주는 개인유틸이
하나만 있는 것도 아니라서
비숍처럼 유틸을 몰빵해주기도 애매하고
듀블처럼 개쎄게 만들자니
블래스터 유저가 미하일로 넘어오면
검마 솔플도 노려볼 만한 직업이 되겠죠.
이러니 딜은 딜대로 안 나오고
유틸은 유틸대로 엉망진창이지요.
아 그럼 딜을
포기하면 편해...
로얄가드의 의존성 또한 애매합니다.
그렇게 난이도가 높은 스킬인데
성공해서 얻는 거라곤
무적과 광역기 외엔 체감이 없어요
게다가 로얄가드를 실패하면 어쨌든 죽으니
망치전사 팔라딘의 몸빵이
방패기사 미하일보다 더 좋은...
웃긴 상황이 연출됩니다.
사실 이런 사기스킬을 가진 직업에게
좋은 스킬을 들려주자니 그건 또 아닌 거 같아서
차라리 모든 스킬을 로얄가드에 묶어버리고
그 활용도는 유저의 컨트롤이 책임지도록 개발하면
말도 안되는 성능의 유틸들이
말이 되는 기적이 일어납니다.
그럼 로얄가드는 지키되, 애매함만 없으면 되겠네요.
ㅡ 미하일의 불로소득적 생존성을 너프
1. 어드밴스드 소울 실드, 소울 링크, 로아이아스를 제외한
다른 모든 스킬의 데미지 감소 기능 삭제
2. 세이크리드 큐브, 소울 오브 소울 라이트
로얄 가드의 방어 가능한 시간 증가 버프 삭제
ㅡ 컨셉에 맞게 조정
3. 어드밴스드 소울 실드
로얄가드 성공시 15초동안 체력 비례 피해 감소 30%
영구 피해감소 30%
4. 세이크리드 큐브 (개편)
쿨타임 120초, 지속시간 60초,
시전 즉시 파티원들의 모든 상태이상을 해제하고
1초간 면역 상태를 부여한다.
지속시간동안 로얄가드를 이용한 방어 성공 때마다
최대 체력의 75%에 해당하는 배리어를,
파티원에게 최대 체력의 50%의 배리어를 생성하고
생성된 배리어는 매번 합적용으로 중첩, 가산된다.
5. 로아이아스 (개편)
쿨타임 180초, 지속시간 30초
구체 형태의 보호막을 생성한다.
시전시의 로얄가드의 공격력 증가 버프 중첩에 따라
방어 가능한 횟수가 8, 12, 16, 20, 24, 28, 32회로 달라지며,
체력 비례 데미지의 피해를 75% 감소시킨다.
5초 이내 스킬을 한번 더 눌러서 수동 종료할 경우
자신을 제외한 파티원들의 최종 데미지가 5% 증가한다.
6. 소울 오브 소울 라이트
쿨타임 180초, 지속시간 10초
10초 동안 샤이닝 크로스를 강화하는 빛의 검을 장착한다.
자신의 최종데미지 5% 증가, 적 방어율 무시 100% 증가.
소울 라이트 슬래시 : 빛의 검으로 적을 벨 때마다
샤이닝 크로스가 적의 상처 곳곳에서 피어오른다.
한번 휘두를 때마다 최대 7명의 적을 500%의 데미지로
12번 공격하는 공격이 4번 발동.
빛의 성흔 : 지속시간 중 반격으로 인한 피해를 입은 적에게
20초 동안 파티원을 포함한 자신의 데미지가 30% 증가하는
상태이상 디버프가 발생.
7. 클라우솔라스 (범위 고정, 기능 추가)
쿨타임 16초
최대 13명의 적을 650%의 데미지로 10번 공격
로얄가드의 공격력 증가 버프가 없거나 2중첩 이하일 때
즉시 3중첩으로 증가. 클라우솔라스의 효과로 증가된
로얄가드의 공격력 증가 버프의 유지시간은 6초.
8. 데들리 차지 (개편)
쿨타임 120초
최대 15명의 적을 500%의 데미지로 10번 공격하고
적의 행동 불가 상태 저항 효과를 해제한다.
적에게 10초 동안 파티원을 포함한 자신의 최종데미지가
5% 증가하는 상태이상 디버프 발생.
9. 라이트 오브 커리지
쿨타임 90초, 지속시간 20초
일정 시간마다 최대 8명의 적을 500%의 데미지로 10번 공격하는
빛의 검 생성. 적에게 공격이 가해질 때마다 파티원들의
최대 체력의 35%를 회복시킨다. 지속시간 동안 미하일의
로얄가드 공격력 증가 버프의 유지시간은 감소되지 않는다.
시전 중 최대 체력을 초과한 회복량을 각자 저장하고
지속시간이 종료되었을 때 20초동안 유지되는
배리어로 돌려받는다.
10. 빛의 수호
온오프 스킬, 시전 후 30초동안 취소 불가능.
지속시간 동안 미하일이 죽음에 이르는 공격을 받을 때마다
로얄가드의 공격력 증가 버프의 중첩을 3개 소모하고
최대 체력의 70%를 돌려받으며 부활한다.
파티원 1명 마다 미하일의 비례 피해 감소가 5% 증가하고
파티원이 받는 데미지의 20%를 대신 받으며,
대신 받는 피해는 로얄가드로 무효화 할 수 있다.
지속시간 중 로얄가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증가한다.
공격력 증가 버프의 최대 중첩 개수가 2 증가한다.
11. 로얄가드
쿨타임 6초, 무적 지속시간 4초
공격력 증가 버프 20초
(...나머지 동일)
반격 성공시 클라우솔라스의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감소
12. 소울 링크
쿨타임 240초, 지속시간 5초
지속시간 동안 파티원이 받는 데미지의 100%를 무효화하고
피해를 받은 파티원의 체력에 비례한 수치로
미하일의 피해 스택에 합적용 가산하여 저장한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수동으로 종료하거나
지속시간이 끝나면 로얄가드 공격력 증가 버프를 소모하여
1중첩당 100%에 비례하여 피해스택을 차감하지만
남은 피해스택이 미하일의 체력과 배리어를 초과할 경우
미하일이 '반파' 디버프에 걸린다.
반파 : 지속시간 20초
로얄 가드, 클라우솔라스를 사용할 수 없다.
체력을 최대 체력의 50% 이상으로 회복할 수 없다.
특 : 스킬 다 쓰면 아무도 안 뒤짐
이러면 미하일이 이기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