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히어로
- 스킬 명칭의 변경 반영 (분노 → 스피릿 블레이드)
- 웨폰 부스터(→ 웨폰 액셀레이션)의 패시브화 및 힘 증가 효과 추가 반영
- 패닉 삭제 및 스카링 소드 추가 반영
- 패닉을 딜사이클에서 삭제
- 인사이징의 데미지, 디버프 지속 시간 변경 반영
- 인사이징이 레이징 블로우보다 약해져, 인사이징을 소드 일루전 - 콤보 데스폴트 콤보 뒤에 사용하던 것에서 디버프 종료 임박 시마다 갱신하도록 변경
- 콤보 충전 및 소비 관련 로직 삭제 및 콤보를 상시 10 기준으로 적용
- 발할라의 재사용 대기 시간 조정 반영
- 발할라의 검격 효과 추가 반영
- 레이지 업라이징 딜레이 감소(풀공속 기준 690ms) 반영
- 콤보 인스팅트 가동 중 소드 일루전 - 콤보 데스폴트 콤보를 사용하지 않도록 했었으나, 콤보 소비 관련 로직이 삭제되어 콤보 인스팅트 가동 중에도 해당 콤보를 사용하도록 변경
- 콤보 인스팅트 사용 전 콤보 데스폴트, 소드 일루전을 사용하도록 딜사이클이 설정되어 있었으나, 순서를 반대로 하는 것이 더 강하여 콤보 인스팅트를 사용한 이후 콤보 데스폴트를 사용하도록 변경
- 1사이클이 228초에서 240초로 변경됨에 따라, 스파이더 인 미러 사용 주기를 342초에서 240초로 변경
- 코어 강화 우선 순위 변경
- 코어 강화에서 삭제되었거나 필요가 없어진 스킬 제외(패닉 → 발할라, 샤우트 → 오라 블레이드)
[Comment]
히어로의 딜사이클 중 발할라는 120초마다 사용하여, 다른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는 버프를 120초 혹은 240초마다 사용하는 것이 더 강했습니다. 스킬들의 점유율 변동에 맞춰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보너스 데미지와 레이징 블로우 - 리인포스 간의 비교 또한 진행해 보았으나, 기존과 동일하게 레이징 블로우 - 리인포스를 선택하는 것이 더 강했습니다. 발할라 검격의 주기는 900ms이나, 1회 사용 시 최대 12회까지만 발동합니다. 발할라 검격은 1회 발동 시 6회 공격합니다. 콤보 데스폴트 버프에 서버렉은 여전히 적용되어, 적용되도록 반영한 기존 사양을 유지하였습니다.
현재 콤보 인스팅트 사용 전 콤보 데스폴트를 사용하면 콤보 데스폴트의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에 콤보 인스팅트의 '콤보에 의한 최종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콤보 데스폴트 버프 지속 중에는 콤보가 16개인 것으로 판정되는데, 쓸만한 컴뱃 오더스 사용 시 콤보 1개당 최종 데미지가 13%이므로, 최종 데미지가 208% 증가합니다. 그리고, 콤보 인스팅트 사용 이후 콤보 데스폴트를 사용하여 버프를 받으면 콤보에 의한 최종 데미지가 208%에 1.2를 곱한 249%(소숫점 아래 버림)로 정상적으로 적용되나, 콤보 데스폴트를 먼저 사용하여 버프를 받은 상태로 콤보 인스팅트를 사용하면 콤보 10개에 의해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만 20% 증가하고(130 * 1.2 = 156), 여기에 콤보 6개에 해당하는 최종 데미지 78%를 더하여 234%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당 오류를 고려하지 않더라도, 콤보 인스팅트 사용 이후 콤보 데스폴트를 사용하는 것이 콤보 데스폴트 사용 이후 콤보 인스팅트를 사용하는 것보다 강합니다.
글을 읽고 보니 스킬 쓰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