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는 진듄더+데미안만 갔다와봤습니다. 루, 윌, 스우는 별 차이 없을듯 싶고 슬라임이 기대가 되네요.
전체적으로 마약이 빠졌음에도(본캐 우선이라 첫 날 마약은 벞지 10% 넣었습니다) 클탐이 꽤 줄었습니다
전은 저번주 기준이고 후는 오늘 기준입니다
듄켈: 13분 > 11분 25초
- 어썰트 빠진 것 때문에 당황하다가 첫 버터빔 날렸는데도 클탐이 꽤 줄었습니다. 11분 안쪽까지 가능할듯
- 로아 있을 땐 낙하물 맞아도 딜로스가 없어서 꽤나 편했습니다.
- 덩치가 워낙 커 설치기를 잘 맞아주다보니 인실, 마제스티 점유율이 꽤 잘 나옵니다.
더스크: 14분 09초 > 12분 14초
- 얘도 파괴 엄청 꼬였는데도 클탐이 10%가량 줄었습니다.
- 극딜 비중이 상당히 중요한 보스다보니 마제스티로 인한 이득이 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 고정형 보스에 덩치가 아주 커 인실 관리도 쉽습니다.
진힐라: 17분 59초 > 15분 51초
- 와헌 숍벞도 없이 갔는데 클탐이 10% 넘게 줄었습니다.(위 두 보스는 듄켈은 받았고, 더스크는 안 받았음)
- 솔플은 텔포 유도가 어느 정도 되다보니 인실이 꽤 맞긴 합니다.
데미안: 클타임 변화 거의 없음
- 1페 2극딜이면 과잉진압+페이즈 전환 애니메이션에 극딜 다 날아감 상태라 별 수 없습니다.
- 1페 첫 파괴를 평딜로 빼고 두 번째 파괴에 극딜, 이후 3분간 2페로 넘어가는 빌드면 시간을 반극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우, 데미안 라인은 과잉진압 이슈가 있고 이는 루시드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보입니다.
즉, 클탐 변화를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루시드도 데미안처럼 첫 파괴를 평딜로 흘리고 두 번째 파괴에 극딜 돌리면 반극딜은 줄일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스우는 어차피 2극딜에서 1.5극딜로 줄이긴 어려울 것 같아 3분 후반~4분 초반 양상을 유지할 듯 싶습니다.
윌도 마찬가지로 3페를 1극딜로 끝내든 2극딜로 끝내든 2분 극후반VS3분 극초반의 차이라 클탐 변화가 없을 것 같고 오히려 로아 방패 시간이 빠지면서 1페 1-1-1이 될지가 염려됩니다. 아마 되긴 할텐데 첫 구간은 오히려 더 빡세졌을 가능성도 있을듯
슬라임은 극딜 자체가 꽤 늘었고 텔포 유도가 쉽고 덩치가 커 클타임에 큰 변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검마 날짜가 월요일로 잡혀서 파티에서의 성능은 아직 좀 기다려봐야 알 것 같고
개인 보스 성능은 리마 전에 비해 15%~20%가량 오른 것 같습니다
사실 비숍 미하일 둘 다 키우는 입장에서 제일 아쉬웠던 보스가 루시드인데, 루시드는 여전히 팔랑크스 이슈 때문에 구릴듯.
사냥
인스톨 실드가 확실히 한 구역을 잘 잡아줘서 세르니움 이후는 대부분 1.6+ 빌드가 가능하다 봅니다
황야 4 비숍 1.8 빌드 참고해서 해봤는데, 인실 설치 시간만 커버되면 1.7까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비숍은 도어-스인미-도어-크오솔로 커버했는데 미하일은 이럴 수 있는 60초급 광역기가 없는게 좀 아쉽네요
다만 윗점 직후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동력의 장점은 있습니다. 땅을 안 밟아도 깔 수 있는 설치기는 꽤 메리트가 있어요
총평
성능은 확실히 많이 올라왔습니다. 인실-마제스티 구조만 해결됐으면 대만족했을듯
이펙트나 보이스, 효과음 같은 부분은 저는 잘 모르는 분야지만 로가 5스택이 심심해진 건 알겠더라구요
아무튼 딱 기대한 정도의 성능 상승이라, 인실-마제스티 구조로만 계속 물어뜯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