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의 내용
팔라딘 6차 딜 상승, 4차 사냥기 범위, 구조 정상화
오리진 스킬 파티 공용 쿨타임 60초
2. 개선 내용
① 팔라딘 구조 문제
파티격시, 홀리 유니티 (쿨타임 90초)를 통해 파티원에게 최종데미지 버프를 줘야 함.
6차 쿨타임 60초가 생겨버리면서, 팔라딘은 파티원에게 120초주기로 결속을 주게 생김.
쿨타임이 블래스드 해머(60초), 홀리 유니티(90초), 파티격 홀리 유니티(120초), 그랜드 크로스(180초) , 6차(360초)
팔라딘 준극딜이라고 해봐야, 그랜드 크로스 전에 홀리 유니티 쿨 바로 돌려서 평딜하는건데,
원래도 그 평딜 때 블래스드 해머 30초쿨 놀리고 씀. 이 구조도 정상은 아니다 생각함.
이마저도 이젠 준 극딜때 블래스드 해머를 넘어서 메인 극딜때 유니티도 못쓰게 생겼음.
내 버프인데 내 극딜에 못 쓰는게 됨. 정상적인 구조는 아니라고 생각함.
해결 방법) 블래스드 해머 상시화 or 45초/90초 쿨(몹처치시 지속시간 증가)로 맞춰주고, 파티 쿨 60초는 없애야 함.
② 주력기 문제
사냥기, 보스기를 통합하여 강화받은 직업도 있고 아닌 직업이 있음.
안그래도 사냥에 오랜시간 써야 하는 게임에, 사냥피로도도 높은 편인데, 주력기까지 문제.
주력기인 사냥기와 보스기 상향 필요함.
ex) 블래스트 범위
팔라딘 주력기 X축 범위 상향폭
기존 32 > 35
다른 전사 주력기 X축 범위 상향폭
히어로 36 > 42
닼나 40 > 41
미하일 40 > 45
소마 40 > 47
아란 41 > 45
데슬 38 > 41
현재까지 팁게에 공개된 전사 직업들 상향폭 싹 다 가져옴
다들 기본으로 40 넘기는데, 팔라 혼자만 주력기 범위 35인 건 뭐... 뿅망치로 때림?
주력기 범위는 무조건 다다익선이라 충분히 건의 할만 함.
해결 방법) 사냥기 / 보스기 좋게 통합 or 사냥기 강화(범위나 딜)
③ 6차 스킬 문제 (시전 시간 너무 길고 데미지가 낮음)
30초 지속 왜 있는건지 모르겠음.
5차는 딜압축시켜놓고, 6차에서는 30초 지속 설치기? 어쩌라는거임.
심지어 이런 디메리트를 달아도 괜찮을 정도로 딜이 괜찮지도 않음.
6차 30초 싹다 박아야 640,000% ? 30초가 그리고 박힐거라 생각함? 박히겠음? 절반만박혀도 많이 박혔다 할 듯.
30초 지속이면, 시드링 효과도 받다가 끊겨, 30초 다 맞아줄 상황도 안생김.
쓸데없이 긴 컷 씬 때문에 6차 후 그랜드크로스하면 중간에 바인드 끝나서 후속타 증발함.
즉, 이대로 나오면 더스크 같은 말뚝형 보스를 제외하고는 어쩔 수 없이
버프 > 6차 > 평딜 > 바인드 > 리레 > 그크 > 평딜
로 써야 하는데, 이러면 6차 딜을 리레에 넣을 수가 없음
(+ 카링 이상 보스는 일반 바인드는 걸려주지도 않음...)
지금 테섭에서 6차 시전시간이 6초 정도 나오는데, 쇼케 영상에서는 1.5배속을 한건지 4초 정도 나왔음
근데 쇼케 때 본 4초짜리가 지나치게 빠르다거나 하는 이질감이 전혀 없었단 말이지? (오히려 테섭이 굼떠보임)
그니까 시전시간을 1.5배로 가속해서 6초 > 4초로 줄이면 이상적인 딜사이클을 가져갈 수 있음 ㅇㅇ
6차 바인드 10초 + 기본바인드 10초 + 생티티 15초로 이론상 30초 장판 프리딜도 가능 ㅇㅇ
사실상 현재 가장 큰 문제
걍 딜이 약함.
한방 꽝 퍼뎀도 아니고 30초 장판 데미지를 이론상 풀로 박아야 꼴랑 640,000% 언저리;
갈수록 패턴 악랄해지는 보스들 상대로 30초 장판 풀딜이라..... 걍 어불성설
+ 딜압축
앞서 말한 것 처럼 이제는 허수아비 마냥 30초 다 맞아주는 상위보스가 나올리 만무함
기존 30초 지속 장판 최대한 압축 해야함.
해결 방안) 6차 지속시간 30초>10초 압축, 딜 상향, 컷씬 줄이기
④ 오리진 스킬 파티 공용 쿨타임 60초
팔라딘의 생명은 파티원 결속을 하는 ‘홀리 유니티’ 와 결속한 파티원에게 최종뎀 21%의 버프를 부여해주는 ‘디바인 블레싱’임. 팔라딘 파티 채용 이유의 90%가 이 두가지 스킬때문.
팔라딘은 전직업 중 딜이 최하위권 직업 (수로, 무릉 모두 전직업 최하위권)으로 홀리 유니티의 자체 버프(최종뎀 70% 자신에게 적용)가 꺼진 상태라면 딜은 더욱 처참해짐.
6차 스킬의 딜량이 매우 높은 상태로 본섭에 들어온다고 가정했을 때,
팔라딘이 있는 파티에서는 아래의 두 빌드 중에 하나를 선택할 것으로 예상됨.
1) 3분 프레이 빌드
180초마다 프레이를 돌리는 빌드로,
입장 직후 퓨딜 4명 중 딜량 1등이 결속+프레이를 받고 6차 스킬 사용
90초 후 딜량 3등이 결속만 받고 6차 스킬 사용
180초 후 딜량 2등이 결속+프레이를 받고 6차 스킬 사용
270초 후 딜량 4등이 결속만 받고 6차 스킬 사용
-> 반복
이렇게 되면 딜량이 낮은 팔라딘, 그리고 숍은 6차 스킬을 아예 써볼 수도 없음.
2) 2분 프레이 빌드
120초마다 프레이를 돌리는 빌드로,
입장 직후 퓨딜 4명 중 딜량 1등이 결속+프레이를 받고 6차 스킬 사용
60초 후 딜량 4등이 쌩으로 6차 스킬 사용
120초 후 딜량 2등이 결속+프레이를 받고 6차 스킬 사용
180초 후 딜량 5등이 쌩으로 6차 스킬 사용
240초 후 딜량 3등이 결속+프레이를 받고 6차 스킬 사용
270초 후 딜량 6등이 쌩으로 6차 스킬 사용
이 빌드에서는 팔라딘(그리고 숍)이 6차 스킬을 써볼 수 있긴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팔라딘이 홀리 유니티를 90초가 아닌 120초마다 돌리게 됨
그렇게되면 팔라딘 딜량의 전부인 이 홀리 유니티를 가동률 50%(45/90)이 아닌 37.5%(45/120)으로 쓰게 됨.
즉, 팔라딘의 딜량은 그냥 지하를 뚫고 들어가게 된다는 거임.
안그래도 요즘 나오는 보스들은 시너지를 죽이는 추세인데,
이대로 나오면 그냥 팔라딘 채용하는 것보다 딜 잘넣는 퓨딜을 채용하게 될 것입니다.
해결 방안) 오리진 스킬 파티 공용 쿨타임 60초 없애야함
⑤ 홀리 유니티 개선
앞서 말했다 시피 팔라딘은 전직업 중 딜이 최하위권 직업(수로, 무릉 모두 전직업 최하위권)임. 이 스킬은 몇 개 하자가 있는데 다음과 같음.
복제된 공격 스킬 범위가 시전자 공격범위와 일치함 (즉 원거리 딜러면 추가공격 맞추기 어려움)
윌, 카링 같은 경우 각 방이면 결속이 안걸림(효율 저하)
결속 잘못되면 수정시간 걸림 딜로스
팔라딘 본인에게는 최종 데미지 증가만 적용되기 때문에 솔플 효율 떨어짐
해결 방안) 로디드처럼 결속 미리지정 가능 or 결속과 유니티 분리(유니티를 켜지않아도 사전 파티원을 지정 가능하게), 결속 대상 없을시(솔플이나 각 방인 경우) 본인에게 결속되어 본인에게 나가도록 변경, 홀리 유니티 사용시 디바인 블레싱 자동사용
나는 팔라딘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