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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울마스터] 안녕하세요. 의견 취합해본 문의 내용입니다.

분탕충아님
댓글: 11 개
조회: 2373
추천: 18
2023-12-29 10:27:21
우선적으로 여러 의견 내어주신 부분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상담원이 정확히 해당 내용을 읽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선 지속적으로 여러 사람들이 목소리를 내어야 할 것 같습니다.

6차가 처음 나왔던 당시 아크가 스킬 구조가 완전 바뀌었던 경우가 있었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솔루나 파워 on/off 기능으로 변경까지 추가하여 아래와 같이 작성하였고,

여러 소마 유저분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작성한 부분이기에 누군가에겐 합리적이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부분은 개인적으로 첨삭하여 활용하셔도 전혀 무관한 점 인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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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내용 :

안녕하세요, 먼저 상담원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이번 신규 마스터리코어로 소울마스터가 지급받은 코스믹샤워+솔루나파워에 관련하여 문의드리고자 의견 남깁니다.

소울마스터는 단순 추가타로 직업별 밸런스가 개선될 수 있는 직업이 아닙니다.
플레어 슬래시의 예시로, 공격 도중 발생하는 추가 공격의 비중이 높을 수도 없을 뿐더러 (전체 딜 비중의 5% 내외),
전무후무한 극딜 사용시간 40초라는 구조가 제일 큰 문제점 입니다.

이번 겨울 쇼케이스에서 언급하신 소울마스터의 전투적 경험을 완성시키고 제일 필요한걸 주겠다고 언급하셨음에도,
위와 같은 부분에 대해 전혀 고려하지 않은 상태로 이번 마스터리 코어 패치를 진행하신 부분이 굉장히 안타깝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경우 중 반영이 가능한 개선사항이 있는지 검토 여부를 간곡하게 요청 드립니다.


개선방향 1 (솔루나파워의 스킬 형식 변경)

솔루나파워 on
엘리시온과, 소울 이클립스의 지속시간을 줄임과 동시에 입히는 피해량 증가

ex)
기존 - 엘리시온(크로스 더 스틱스) : 40초동안 최대 15명의 적을 830%의 데미지로 5번 공격하는 참격이 5회 발생, 몬스터 방어율 20% 추가 무시 및 명중시 코스믹 오브 최대치로 생성 및 솔루나 타임으로 인한 자세변환 발생
기존 - 엘리시온(균열) : 균열을 크로스 더 스틱스로 계속 공격하면 균열이 점차 커지며 마지막에 최대 15명의 적을 1150%의 데미지로 6번 공격하는 폭발 5번 발동

신규 - 엘리시온 : 20초동안 최대 15명의 적을 1660%의 데미지로 5번 공격하는 참격이 5회 발생, 몬스터 방어율 20% 추가 무시 및 명중시 코스믹 오브 최대치로 생성 및 솔루나 타임으로 인한 자세변환 발생
신규 - 엘리시온(균열) : 균열을 크로스 더 스틱스로 계속 공격하면 균열이 점차 커지며 마지막에 최대 15명의 적을 2300%의 데미지로 6번 공격하는 폭발 5번 발동

기존 - 소울 이클립스 : 40초동안 최대 15명의 적을 990%의 데미지로 7번 지속 공격하는 일식 구현, 시전 동작 중 무적
기존 - 소울 이클립스(솔루나 디바이드) : 일식이 소멸하며 일정 시간마다 최대 15명의 적을 2750%의 데미지로 15번 공격하는 폭발이 5번 발동, 시전 동작 중 무적, 공중에서 사용 시 체공하며 자신의 공격 스킬 사용 중 사용가능

신규 - 소울 이클립스 : 20초동안 최대 15명의 적을 1980%의 데미지로 7번 지속 공격하는 일식 구현, 시전 동작 중 무적
신규 - 소울 이클립스(솔루나 디바이드) : 일식이 소멸하며 일정 시간마다 최대 15명의 적을 2750%의 데미지로 15번 공격하는 폭발이 5번 발동, 시전 동작 중 무적, 공중에서 사용 시 체공하며 자신의 공격 스킬 사용 중 사용가능

기존 -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 45초 동안 데미지 30% 증가 및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포함한 피격 데미지 5% 감소
일정 시간마다 HP 8%씩 회복 및 데미지 8% 추가 증가, 시그너스의 축복으로 증가하는 데미지는 합 적용이며 최대 120%까지 증가
(대미지 30% 시작, 3초마다 데미지 6% 증가일 경우, 45초 기준 120% 적용)

신규 -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 21초 동안 데미지 60% 증가 및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을 포함한 피격 데미지 5% 감소
일정 시간마다 HP 8%씩 회복 및 데미지 16% 추가 증가, 시그너스의 축복으로 증가하는 데미지는 합 적용이며 최대 120%까지 증가
(대미지 60% 시작, 3초마다 데미지 12% 증가일 경우, 21초 기준 156% 적용)

위 예시의 경우, 기존 40초 지속시간을 솔루나파워 on/off를 통하여 20초 지속시간으로 1/2 만큼 줄임과 동시에 대미지를 2배로 늘려 기존 피해량과는 일치하지만,
지속시간을 줄임으로써 조금 더 현재 메이플스토리에서 추구하는 플레이사이클과 유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을 것 같아 문의를 남깁니다.

위와 같은 방향으로 개선이 된다고 하더라도, 초월자 시그너스의 축복 스킬로 인해 극딜 사용 전 사용하게 되는 버프형 스킬 또한 개선이 필요합니다.


개선방향 2 (솔루나파워의 유의미한 딜 개선)

현재 테스트월드에 업데이트된 솔루나파워의 경우, 전체 딜 비중의 5%도 되지 않는 무의미한 수치를 갖고 있습니다.
솔루나파워가 발동되는 20초라는 주기가 현재 메이플스토리 전체적인 플레이사이클 + 소울마스터의 플레이사이클과 전혀 맞지 않을 뿐더러,
플레어슬래시 라는 스킬의 하위호환으로 어떤 소울마스터 유저도 게임 내 엄청난 재화를 들여 강화하는 것에 가치를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말 유의미한 스킬로 들어오려면, 스킬의 기본적인 대미지와 쿨타임 개선이 필요합니다.

소울마스터라는 직업은, 자세변환 또는 크로스 더 스틱스 적중 시 플레어슬래시의 쿨타임이 감소되는 효과가 있고, 그로 하여금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라는 옵션을 전혀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솔루나 파워의 경우, 자세 변환 시 쿨타임이 감소되는 효과가 없이 단순 20초에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의 영향을
받는 다는건, 현재 소울마스터를 키우고 있는 모든 유저의 장비를 무의미하게 만들 뿐더러 기존 전투경험을 무너뜨리는 행위입니다.


개선방향 3 (코스믹샤워의 개선)
단순 대미지 상승만 올려준다고 하기엔, 해당 스킬을 실전에서 사용해보시면 제한적인 부분이 굉장히 큽니다.
마스터리 코어로 강화 시, 코스믹 오브를 사용하지 않게끔 변화하거나,
코스믹샤워에 맞은 몬스터 (일반, 보스)가 디버프에 걸리는 형식으로 강화가 되는 방향 또한 개선 가능성으로 문의 드립니다.
디버프 예시 : 해당 몬스터가 받는 피해량 증가 등

항상 메이플스토리를 위해 힘써주시고 수고해주심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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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부터 1일 1문의하러 가겠습니다.
같이 문의하시는 분들은
꼭 테스트월드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Lv0 분탕충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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