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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란] 아란 리마스터는 완벽하게 망했음

꽃란
댓글: 5 개
조회: 1814
추천: 19
2024-06-27 23:09:15
1. 기존 유저들을 매료시켰던 컨셉 삭제

상징 영물인 늑대, 북극곰 삭제

거대한 폴암을 휘두르는 영웅 - 인스톨 마하, 마하의 영역, 하울링 스윙 스킬 삭제

전장을 누비는 분노의 전사 - 기존 아드레날린 "한계에 달한 신체에서 이를 이겨내기 위해 아란의 아드레날린 수치를 비약적으로 끌어올린다. 폭발적으로 발생한 아드레날린은 아란의 전투 능력을 일시적으로 최고 상태로 만들어준다." 삭제
-> 끊임없는 전투를 통해 얻은 콤보의 힘을 폭발시켜 전투 능력을 비약적으로 상승시킨다.



2. 게이지 개선 안됨, 이중 게이지로 악화됨, 숙련도 없는 유저일수록 콤보 수급 어려움

초각성 빠르게 진입하지 않으면 다음 준극, 극딜 안밀리고 콤보 잘 쌓아도 초각성 진입이 점점 늦어짐



3. 유저들이 익숙하게 사용해오던 대다수의 스킬 조작감 변화시킴
- 비욘더 후딜레이
- 비욘더 모션 변화(기존 독수리 1타 -> 주작 2타로 이전되며 혼란 야기)
- 캔슬기(게더링 캐쳐) 삭제
- 6차 하울링 스윙 삭제, 단발기로 변경
- 브랜디쉬 마하 참격 횟수 감소로 포탈 이동하며 사냥하는 플레이 불가능
이하 생략



4. 윗점형 스킬 여전히 진입장벽
선택형으로 바꾸거나 할 수 있었을 텐데 개선 없음



5. 최종 데미지 너프됨
다른 문제 없었으면 이해할 수 있었음.  타수 분할 패치로 의도된 상향이 아니었으니까. 애초에 딜 때문에 이 직업을 하던 시절은 까마득하니까. 근데 다른 문제 투성이에 데미지까지 너프됨.


총평

아란 리마스터는 완벽한 실패작이다.
김창섭 디렉터의 편의성 패치는 높게 평가하는 입장이었으나
이번 리마스터로 많이 느꼈음. 개발진이 직업에 대한 이해도가 얼마나 없는지.

오죽하면 본인들이 다룰 수 있는, 아는 직업으로 바꾸려고 과감하게 엎어버렸나 싶기도 함.

무능함의 극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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