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란] 아란 딜 사이클 4헌터즈->6헌터즈로 변경 가능성

주왕버섯
댓글: 5 개
조회: 1667
추천: 2
2024-06-28 21:02:26
//컨티 4렙 링을 사용했습니다.

아란은 오리진을 쓰고 오리진 쿨타임이 돌기까지 메르 쿨감 포함해서 약 5분 45초정도가 걸리는데요.

시작하자마자, 1오리진+1헌터즈+1라스+1서지+1블템
콤보 모아서 준극, 1헌터즈+1서지+1블템
콤보 모아 3분이 지나서, 1헌터즈+1라스+1서지+1블템
콤보 모아서 준극, 1헌터즈+1서지+1블템
콤보모아 3분이 지나서, 1오리진+1헌터즈+1라스+1서지+1블템

이게 일반적인 사이클이잖아요? 리마전과 유사하게

그런데 허수아비 상대로 때리다 보면 콤보가 남는걸 볼 수 있어요.
이걸 잘 활용할 순 없을까 싶어서 최대 가능한 아드레날린 횟수를 측정해봤는데

위와 같이 나옵니다
보시면 헌터즈 사용 횟수가 60회로 헌터즈가 6번 사용 됐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물론 실전에서 아드레날린을 6번이나 돌릴 여유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디까지나 이건 최고 효율이라고 봐주세요.

다음은 4헌터즈, 4아드레날린을 했을 경우 입니다.
당연하게도 4헌터즈의 경우 6헌터즈보다 약합니다.
약 7.49퍼센트 정도 6헌터즈가 딜량이 높네요.

이걸 실전에서 과연 할 수 있을까 싶어 세렌 1페이즈에서 보조와 엠블렘을 빼고 측정해봤습니다.
(1오리진 사이클 전에 2페이즈로 자꾸 넘어가서)


위가 노말 세렌 1페이즈에서
버프 올리고 오리진 사용후 콤보 200이 환급되자 마자 블템을 써서 콤보를 낭비없이 사용했을 경우입니다.
헌터즈 사용횟수가 50인걸 보시면 알 수 있듯이 5아드레날린을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강화 안된 서지 타수가 45인걸 보면 알 수 있듯이 데미지가 15타 만큼 안 들어갔어요
이걸 나중에 4헌터즈 사이클에서 보정해서 비교할게요.
(아드레날린 횟수가 서지 데미지에 영향을 주기에 그냥 풀히트 했다고 가정해보려 합니다)

다음이 4헌터즈 사이클입니다.

이 사이클은 대부분 해왔듯이 블템을 시작하자 마자 쓰고 오리진을 쓰는 사이클입니다.
그래서 블템으로 인해 차야하는 콤보가 낭비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오리진을 쓸 때 실수로 한대 맞아버려서 암흑이 걸려서 딜이 좀 낮게 측정 됐습니다.
이걸 5헌터즈 사이클의 값으로 보정하겠습니다.

강화 안된 서지와 강화된 서지도 비례적으로 풀 히트 했다고 가정하면
4헌터즈 사이클의 딜량은 44.09조가 됩니다.
이것을 5헌터즈 사이클과 비교하면 5헌터즈가 약 5.8퍼센트 강하다고 나타납니다.

그리고 5헌터즈 사이클을 굴렸을 때 오리진 쿨타임이 다 돈 시점에서
초각성의 쿨타임이 30초 남은걸 확인했습니다만, 이게 전체 딜량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퍼뎀으로 보면 헌터즈는 21강인 제 기준 199800%고
라스트 스탠드는 414800%입니다
약 라스가 2헌터즈값이네요

아무튼 어영부영 완벽하게 정리는 안됐지만
쿨뚝 없이 5헌터즈가 가능했고, 그경우 6분딜량은 우세했지만
라스 쿨타임이 어느정도 밀릴 것으로 예상되기에 어떤게 좋을지는 조금 더 연구가 필요하다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메이플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