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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 하...개답답하네

한림생명12
댓글: 3 개
조회: 1297
2024-07-01 02:20:23
이래서 히게는 직업 발전이 없다 하는거구나..

* 장문주의 *

그냥 진짜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그럼 오리진 퍼뎀 롤백을 요구하는 분들은 + @는 진짜 필요가 없어요? 앞으로 어떤 스킬이 출시되든 "레블 사용 시"에만 발동되는 인팅이 구조적 문제가 없다고 진짜로 그렇게 생각하시는거에요? 그럼 나중에 어떤 스킬이 나오든 오리진 퍼뎀 롤백해줬잖아 한잔해 ㅋ 이러고 계실 양반들이시네 ㅋㅋ 아니 운영진이세요? 오리진에 인팅이 발동되면 총 딜량합계 맞춰서 오리진 사용 시 인팅 추가 발동 딜량만큼 오리진 퍼뎀을 또 너프시킬 거라는 확신은 넥슨 밸런스패치 관계자가 얘기해준 부분인가요? 답답하네...

정말 운영진들이 그렇게 밸런스패치에 심혈을 기울여서 패치하고 있다고 생각함? 수로 딜량이 직업별 편차가 존재하는데도 불구하고 밸패를 1년 유기해놓고 보스코인 쌀먹 방지차원에서 이번 여름방학 코인을 펀치킹 기준으로 출시했는데도 정말로 총딜량 디폴트로 정해놓고 그 기준으로 밸패를 하던가 내부지표가 있어서 그 지표를 기준으로 밸패를 한다고 생각함? 오리진 퍼뎀 너프당했을 때도 히어로가 1티어급 성능이나 보스클탐이 나오는 직업은 아니였는데도 너프 쳐맞았는데

저는 오리진에"만" 인팅의 균열 추가데미지가 발동되어야한다 < 이게 아닌, 오리진에"도" 인팅의 균열 추가데미지가 발동되어야한다고 생각하는 겁니다.

총 딜량은 디폴트 값이고 총딜량이 특정 스킬 발동 미발동에 따라 올라가면 다시 총 딜량을 맞추기 위해 다른 극딜스킬의 딜량을 너프시킬거다 라는 개소리 할거면 그냥 재획하러 가세요 오리진 퍼뎀 너프 당했을 때 신규마코인 레업라를 19까지 찍어야 기존보스 클탐이 비슷하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우리보다 퍼뎀 더 너프먹은 직업들도 마코 잘 받았으면 클탐에서 레업라처럼 19개 보단 덜 찍어도 클탐 오리진 너프전과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운영진들이 그렇게 디테일하게 버프시키고 너프시키는게 아니고 유독 특출난 직업은 깎아내리고 중하위권 직업은 버프시켜준단 것도 개소리인게 최하위권 직업들은 그냥 쭉 최하위권이고 최상위권 직업이라고 바로 조정들어가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애초에 운영진들이 밸패를 제대로 하고 있지 않음, 그렇기 때문에 명료하게 " 히어로 " 한 직업만 놓고 버프 시켜달라고만 하면 됨

오리진 퍼뎀 롤백은 당연히 불합리한게 맞기때문에 롤백해주는 건 그냥 당연한거고 요구할 건 추가로 +@를 요구해야지 왜 자꾸 오리진 퍼뎀 롤백만 요구하는지 진짜로 이해가 안됨, RPG 게임에서 내가 시간을 갈아넣든 시간이 부족해서 현금을 갈아넣든 무조건 과거보다 현재가, 현재보다 미래가 내 캐릭터는 조금씩이라도 발전해가고 강해져가는게 RPG 게임인데 오히려 오리진 퍼뎀 너프를 통해 보스클탐이 늘어났거나 안봐도 되는 패턴을 보고 넘어가야된다거나 하는건 애초에 말이 안되는 부분임, 그래서 전체적인 상향평준화는 있을 수 있어도 RPG에서 딜량 너프를 통한 하향평준화는 결코 있으면 안됨, 타직업보다 더 쎄지거나 타직업보다 덜 쎄질수는 있어도 내 직업이 투자하기 전보다 약해진다는 게 말이안된다는 말임

이게 본론인데 쉽게 수치반영해서 설명해봄
( 수치는 임의로 작성 )

순수 오리진 딜 : 100 / 인팅 + 일루젼 버프 사용 후 오리진 딜 : 200
인팅 20초 풀 딜 : 200 ( 1초 당 10 으로 가정 )

1. 현재 인팅 미발동 오리진 사용 20초 딜량
인팅 + 일루젼 버프 사용 후 오리진 딜 : 200 + 잔여인팅 13초 딜 130 = 330

2. 오리진 인팅 발동 시 오리진 사용 20초 딜량
인팅 + 일루젼 버프 사용 후 오리진 딜 : 200 + 인팅 20초 풀 딜 200 = 400

위에서 2번을 희망하는 거고 오리진 총퍼뎀이 롤백이 되더라도 인팅은 발동해야한다 생각함 오리진 총 퍼뎀이 롤백 되면 250이라고 가정 후
인팅 + 일루젼 버프 사용 후 오리진 딜 : 250 + 인팅 20초 풀 딜 200 = 450 이 되면 되는데 이걸 왜 다시 오리진 퍼뎀을 너프시켜서 억지로 400으로 낮출거라는 생각을 하는건지 이해가 안됨

근데 인팅이 안터지면 롤백이 되더라도 인팅 + 일루젼 버프 사용 후 오리진 딜 : 250 + 인팅 13초 딜 130 = 380 이라는 수치가 나오는데 오리진에 인팅 발동하게 해달라는게 왜 총 딜량에서 동일하다고 자꾸 얘기하는거지? 이게 어떻게 동일하다는건지 진짜 이해가 안되는데

오히려 앞으로 어떤 스킬이 어떤 형태로 출시될지 아무도 모르는 판국에 아직도 "레이징블로우"라는 스킬에만 균열이 발동되는 인팅 스킬구조 개선이 필요하고 개인적으로 모든 스킬에 인팅이 발동되게 해달라하는 이유 또한 위에 적은 오리진에 균열발동과 같은 이치로 설명하자면

인팅버프 20초 동안 레블 20번, 균열 20번 발동한다 가정
레블 1번 딜 = 10, 균열 1번 딜 = 10 이라 가정

20초 인팅 버프 동안 레블 20번 딜 = 레블 20번 딜 200 + 균열 20번 딜 200 = 400 이라 가정하고 밑에 예시를 읽어주시면 좋겠음

현재 보스를 뛸 때 해방유저 아닌 이상 인팅 20초 풀딜을 중간에 이동기 사용하지 않거나 리레 버프범위 안에서 나갈 수는 없는데 즉사기 패턴 씹기위해 데폴을 사용하지 않고도 순수하게 풀 딜 넣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전제하고 시작

인팅 버프 20초 안에 데폴을 사용해서 레블 2번을 못썻다고 가정하면 현재 기준 데폴 1번 딜을 10이라 가정 ( 10은 임시임 그냥 레블 2번 + 인팅 균열 2번이 40인 수치의 데폴이 1/4라서 10으로 적은게 아님 다만 40이라고 가정하면 그것보단 데폴딜이 낮을테니 10으로 적은거, 밑에 설명보면 이해되실거임 )

위에 가정한 수치 기준 ( 인팅 + 레블 20초 풀딜 400 가정한 수치 )
레블 2번딜 = 20 + 균열 2번딜 20 = 총 40이 빠지고 데폴 1번 딜 10이 들어가니 400 - 40 + 10 = 370인 걸

모든 스킬에 인팅 버프시간 20초 동안 균열이 터지면 위에 370 기준 균열 2번 20 이 빠질게 데폴에도 한 번 터지면 10만 빠지니 총 380이 됨 이 설명의 스킬이 데폴이 아니고 레업라일 경우 레업라 1번 사용딜이 레블 1번 사용 딜보다 실제로 인게임 상에서 딜량이 높아 모든 스킬에 인팅 균열발동은 필요하다고 보고 그렇기 때문에 오리진 뿐만 아니라 모든 스킬에 인팅 균열이 발동되어야 한다 생각하는데 이러면 또 오리진 퍼뎀 롤백무새님들은 그럼 " 인팅 균열딜이 너프되서 패치되겠지 또는 밸패 때 인팅 20초 내에 최대 스킬사용구성기준으로 밸패됨 " 이라고 댓 다실까봐 미리 말하자면 그렇게 치면 현재 히어로 오리진에 일루젼 + 인팅 버프 + 균열 미발동 후 잔여인팅 13초가 총딜량 기준이면 그 기준에서 오리진 퍼뎀 롤백되면 DPS 상으로 오리진이 강해져서 총딜량이 강해졌으니 잔여인팅 13초 균열딜도 오리진 퍼뎀이 롤백됬으니 잔여인팅 딜을 낮춰서 패치되나요? 그럼 님들이 얘기하는 총 딜량 증가는 불가능한거 아님? 진짜로 이해가 안되서 그런데 어떤 방향으로 얘기하든 오리진 퍼뎀 롤백이나 인팅 발동이나 마찬가지로 총 딜량이 늘어나면 되는거고 그 딜량이 얼마나 늘어날지는 밸패가 실제로 진행되어야 아는건데 오리진 퍼뎀 롤백은 괜찮고 기타 다른 개선사항은 이해도부족 취급 하는건지...

거짓말이 아니라 진짜로 제가 이해를 못해서 답답해서 글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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