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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하일] 패치 전과 후 데미지 실제 비교

아이콘 linlin
댓글: 4 개
조회: 2130
추천: 5
2025-04-18 01:40:20

음 잘 보이는지 모르겠네요.
왼쪽의 두 개가 며칠 전에 본섭에서 측정한 전분을 바탕으로 테섭 보정을 한 값이고,
오른쪽의 두개가 패치 후 측정한 전분이지만 소소한 스펙업 요소와 가드의 횟수가 다름으로 인한 보정을 한 값입니다.

캐릭터 스펙 레벨 290, 헥사 강화 완료, 헥환 96974(패치 전 기준)
몬스터 스펙 레벨 1, 방어율 380%, 반감, 보스
재사용 27.5%, 패치 전은 초시축을 항상 극딜과 같이 사용하고, 패치 후엔 항상 20초 전에 사용하였습니다.
패치 전엔 듀란달에 일필 맞추고, 듀란달 없는 극딜 시엔 라포레에 일필을 맞췄습니다.
패치 후에도 전체적으로 동일하나, 듀란달 없는 라포레 2회 중 1회는 맞추지 않았습니다.(약 110초 쿨 20초 지속 극딜이 되어서 일필 맞추기 힘들어졌네요)

간단하게 맨 왼쪽과 맨 오른쪽을 보시면 되는데요, 패치 전 약 716조 7743억 , 패치 후 약 712조 8182억으로 약 0.55% 감소되었습니다.
계산상 약 4.75%였던 부분과 엄청 차이가 나게 되었네요.



당시 계산한 글 맨 아래에 이렇게 계산에 넣지 않았던 요소들을 적어놨었습니다. 계산하기도 번거롭고 별로 크지 않을거라 생각했던 것들이었는데 생각보다 꽤 큰 부분이 있었던 것 같네요.
특히 초시축 예열 타이밍이 바뀐걸 적용하는게 꽤 모호했는데, 극딜 20초 정도 전에 초시축을 사용하는게 그래도 해볼만은 하다..? 이런 느낌이긴 했어요. 대신 파티격에서는 난감하긴 할듯?
또 패치 전에는 180초 주기로 초시축을 사용했지만, 패치 후엔 120초 주기로 초시축의 성능을 온전히 끌어올릴 수 있게 되기도 하였고요.

그리고 88챌린지는 솔직히 저희가 재사용 어빌을 들고 있으면 측정하고 비교하기 엄청 까다로워서 나중에 어빌을 보상벞으로 바꾸고 측정해볼 예정입니다. 당장 패치 전이랑 후랑 측정했을 때 가드 횟수가 10회 차이가 났는데 가드 데미지가 11조가 올라가니까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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