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언급하지만 기본 기조는 기존 블래스터의 구조를 유지하며 견고히 하기 위한 사항만을 다루고자 합니다.
특이사항이 없다면 이번 개선안 2차 내용을 문의에 활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개선안 3차를 작성할지에 대해 적당히 상황을 관망할 예정입니다.
배경설명
블래스터는 3, 4차 마스터리 코어 업데이트 당시 해머 스매시 VI로 인해 연계 딜레이가 감소하였고,
이로 인해 매그넘 펀치 - 더블 팡 - 해머 스매쉬(이하 해매팡)라는 새로운 딜싸이클이 탄생하였습니다.
이후 '해매팡'으로 보스 전투를 운용을 할 시 과도한 DPM 증가량을 보여주었습니다.
클라이언트 1.2.402 업데이트로 인해 해머 스매쉬 VI의 연계 딜레이가 500% 증가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해매팡' 딜싸이클이 막히게 되면서 과도하게 증가했던 DPM이 조정되었고,
해머 스매쉬 VI의 효용은 감소하였습니다.
전투 스킬 개선안
해머 스매쉬 VI
해머 스매쉬 자체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대신,
기존 딜싸이클인 '매그팡'의 구조를 유지하며 해머 스매쉬 VI의 효용을 증가시키기 위한 방안입니다.
- 해머 스매쉬 데미지 증가량을 매그넘 펀치 및 더블 팡으로 이관
- 해머 스매쉬의 디버프로 증가하는 최종 데미지 수치를 증가
- 해머 스매쉬 장판 로직 롤백
매그넘 펀치 VI / 더블 팡 VI
릴리즈 파일 벙커 VI
건틀렛 엑스퍼트
해머 스매쉬 VI의 연계 딜레이 증가에 의한 조정이 감안되지 않은 너프라 판단되는 항목입니다.
- 클라이언트 1.2.402 업데이트로 너프된 수치 롤백
발칸 펀치
클라이언트 1.2.402 업데이트로 키다운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마무리 모션 진입 직전에 차징스킬로 공격 모션을 캔슬하는 난이도가 급증하였고,
키다운 시간 감소 전보다 오히려 사용성이 떨어졌습니다.
- 발칸 펀치 마무리 모션을 차징스킬로 캔슬 가능하게 사양 조정
- 혹은 끝나는 발칸 펀치 마무리 모션 딜레이 감소
- 60초 -> 120초 스킬로 사양 조정 제안
- 건틀렛 리볼버를 이용한 직접 공격에 발동된다는 조건 충족을 위해 벙커 버스터가 발동되도록 사양 조정 제안
버닝 브레이커
클라이언트 1.2.402 업데이트에서 120초 주기에 맞게 개선받지 못한 스킬입니다.
- 100초 -> 120초 스킬로 사양 조정
- 혹은 100초 -> 60초 스킬로 사양 조정
허리케인 믹서 VI
블래스터 직업 특성상 전혀 보스 전투시 효용이 없는 스킬입니다.
- 스킬 사용 후 딜레이 감소
- 매그넘 펀치 / 더블 팡 / 릴리즈 파일 벙커 등 주요 스킬 데미지 증가 사양 조정 제안
편의성 개선안
하이퍼 매그넘 펀치
전체적으로 유틸 스킬들이 평준화 되어가는 상황에서, 아직도 조건부 발동으로 남아있는 스킬입니다.
- 공중 사용 가능하도록 사양 조정
- 120초 -> 60초 스킬로 사양 조정
리볼빙 벙커
전체적으로 유틸 스킬들이 평준화 되어가는 상황에서, 아직도 조건부 발동으로 남아있는 스킬입니다.
- 바인드 ON/OFF 가능하도록 사양 조정
- 발동시 실린더 게이지 초기화 되는 버그 수정
플래시 무브
보스 전투 중 의도치 않은 발동으로 부정적 경험을 발생시키는 스킬입니다.
- 커맨드 잠금 가능하도록 사양 조정
익플무 한번 썼을시 후딜감소 개선되었으면 좋겠어요
후딜이 있어서 스킬 바로 못쓰는게 너무 불편함;;;
개인적으로는 타직업과 비교해보아도 타당한 딜레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령 후딜을 줄이면 빠르게 6연 익플무라던지 기괴한 경우도 발생할 것 같네요
번외로 익플무 후딜도 차징스킬로 공중에서 캔슬 가능합니다
지금도 딜레이없이 연사가능한 수준인데
익플무 -> 타스킬에서는 후딜레이가 많아요
정확히 표현하자면 모션딜레이가 긴 거 같아요
타직업 윗점프가 스킬이 아니라 패시브같은 점프이다보니
딜레이없이 스킬 바로 사용가능한 부분과 비교하면
블래스터는 익플무가 공격스킬이라
후딜레이를 쉬고 스킬을 써줘야하는 부분이 에로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부분 마저 차징으로 캔슬 후 스킬을 쓰기에는 후딜레이가 그만큼 긴건 아니라
효율적이지 못하기도 하구요. 편의성 개선사항정도로....봐주시면 될 듯 해요
그냥 욕심이 생겼습니다. 번외로 익플무가 공격스킬이라서 나오는 문제점인데
익플무에 일필이 터지는것 또한 타직업은 윗점이 패시브지만
블래스터는 공격스킬이라서 나오는 같은 맥락의 문제점인 것 같아요ㅠ
스킬 사양 조정이 아닌 리소스 변경이 필요한 건이기도 하고요
더블점프, 점프키를 같이 눌러야되는 방법보단 더블점프키 키셋팅 올리고 그거만 누르면 덕슬이 나가게 해줬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번 개선안에서 다루진 않을것 같은데, 이전에도 유사한 언급이 있어서 추후에 다루어질만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