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카톡 내용은 지난 5/2일 금요일에 있던 개인 카톡 원문 잘라온겁니다.
당일에 정리해서 공유하려 했지만 이번달 운전 기록 800km가 넘어 이제 올려드리는점 다들 이해 해주실거라 믿습니다.
과거 위의 두 챌린지에 참여하신분이라는점 먼저 고지드리며
이 글은 지난 4월 30일 ~ 5월 2일 까지 둘이서 머리 맞대며 나름의 연구한 자료에 대해 공유해드리려고 하는 글입니다.
자료 검수하는 도중 환산 2차 공개가 되어버렸고 다가오는 금요일인 9일에 마감되니 최대한 시간 깎아서 공개하려고 합니다.
------------------------------------------------------------------------------------------------------------------------------
기본적인 골자는
극딜 버프를 시퀀스로 올린 후 - 라이트 포스레이를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버프가 끝나기 전에 사용한다.
라는 정말 간단한 빌드입니다.
해당 빌드는 시드링에 따라 오리진의 사용 순서가 바뀌는데 (둘 다 4렙을 기반으로 이야기드립니다.)
1. 컨티링의 경우 (선 오리진 - 후 바인드)
시퀀스 - 듀란달 (컨티링) - 라이트 포스레이(두번째 컨티링)
2. 리레링의 경우 (선 바인드 - 후 오리진)
시퀀스 - 6~8초뒤 리레링 - 바인드 저항끝난 후 오리진 - 라이트 포스레이
이렇게 두 방향성으로 나뉘어 진행되게 됩니다.
------------------------------------------------------------------------------------------------------------------------------
Q : 왜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지속시간 마지막에 라이트 포스레이를 사용하는가?
A : 라이트 포스레이의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딜레이 : 930ms
Updatable Time : 3000ms
여기에서 듀란달의 딜레이가 저렇게 길었나? 하는 생각과 Updatable Time이 무엇인지에 대해 논의를 해보니 간단한 결론이 나왔습니다.
1.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를 사용 후 바로 라이트 포스레이를 발사
2.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를 사용 후 버프가 꺼지기 전 라이트 포스레이를 발사
두 GIF 자료를 확인하였을때 유추해볼 데이터는
Updatable Time
1.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사용 후 키 반복입력으로 바로 작동되지 않도록 막아준다??
2.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가 꺼지기 전 사용 시 라이트 포스레이가 온전히 적용 될수 있도록 유예기간을 준다?
딜레이
1.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사용 즉시 발사가 가능한 것으로 보아 딜레이 보정치만큼 버프를 늘려준다?
2.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가 꺼지기 전 사용 시 라이트 포스레이의 딜레이만큼 보정 지속시간을 준다? 그리고 그게 서버렉을 먹는다?
------------------------------------------------------------------------------------------------------------------------------
위의 데이터를 확인하였을때 소오소라는 20초보다 길게 유지할 수 있다 라는 기본 데이터가 생성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었을때 기존 재사용 어빌을 사용하던 미하일이 재사용이 무의미하게 변경되면서 벞지 어빌을 채용하게 되었는데 이때 벞지가 100%라면 엔버링크가 20초.
라이트 포스레이로 인한 버프 지속시간 유예 현상에 엔버링크를 적용하기 위해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지속시간을 측정해본 결과.
1. 버터칼 자체 서버렉은 32초까지 갈 수 있다.
2. 근데 여러 버프들이 그걸 막아 26초까지가 최대다.
3. 서버렉 운빨을 감안 하더라도 22~23초 정도는 저점으로 보장이 된다.
이러한 3개의 정보로 인해
벞지를 125%~130%를 챙기고 데이터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이로 인해 엔버 링크는 22.5초 ~ 23초가 지속 됩니다.
그렇게 해서 나온것이 가장 위에 짤이자 아래 짤인
해당 데이터 입니다.
------------------------------------------------------------------------------------------------------------------------------
5/3 토요일에 추가로 측정해본 데이터로는
보정 이전 494조가 나왔으며
어센틱 포스 보정치인 1.25배를 하게된다면 621조가 나옵니다.
다만. 해당 데이터는 1차 빌드임으로 더 깎을 여지가 있다고 이야기 해주셨으며 아마 고점으로 나온다면 650조 가량 나오지 않을까하고 유추해보고 있습니다.
물론 650조 예측은 그저 뇌피셜이며 아직 증명된 사실이 아닌점, 당장 최대치로 나온 빌드로는 621조인점, 더 발전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는 점 정도만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실전딜은 칼로스와 세렌 모두 90% 안팎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예상 QnA
Q1 : 그럼 미하일 어빌은 뭘 써야하나요?
A1 : 기존에 이야기 나온대로 보상벞을 쓰시면 될것 같습니다. 하지만 유니온이 낮거나 다른것을 점령 해야할 경우 첫줄 벞지를 쓰시는것도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추천은 보상벞 > 벞보상
Q2 : 대리 아닌가요?
A2 : 순수 미하일 연구용으로 계정 공유중입니다.
연습모드를 제외하고 도움받은적은 까먹고 수로 까먹었을때 한번, 길드 출석 체크 까먹었을때 뿐입니다.
Q3 : 해당 자료 세팅은 어떻게 되나요?
A3 : 메르 250에 3초뚝 셋팅입니다.
Q4 : 일부러 자료 늦게 공개하는거 아니냐? 이거 약코하려고 숨긴거냐?
A4 : 방식에 대해서 고민한게 4월 30일이고 그저 연휴동안 더럽게 바빴을뿐입니다. 정확한 데이터가 나오면 공유하려고 연구중이였을 뿐입니다.
------------------------------------------------------------------------------------------------------------------------------
해당 데이터를 통해서 소드 오브 소울 라이트 시간동안 더 많은 딜을 넣을 수 있게 같이 연구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1차, 2차 발표를 지나며 벌써부터 확정난것 처럼 이야기하시는건 그렇게 좋지 않은 행위라는 점을 바로 직전 8.8때도 이야기 드렸지만 다시 한번 이야기드립니다.
만약 같이 연구하고 싶으신 분이 있으시다면 쪽지주시면 납치 모셔 가겠습니다.
더 궁금하거나 이해 안되는 내용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아는 선에서, 아니면 본인에게 부탁드려서 모셔온다음 답변 드리겠습니다.
말씀이 잘 이해는 안되는데 소오소라 지속시간을 최대한 길게 하는 방법이 있는건가요??
초시축은 따로 달구신 거죠?
소오소라 끄트머리에 라포레를 넣을 수 있을지,
컨티와 소오소라의 끝 타이밍을 맞출 수 있을지가 궁금하네요...
일반바인드를 마지막 10초에 맞춰서 써야하려나요
지금 생각해보기로는 꽤 까다로울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초치려는 거 아닙니다. 연구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잘 몰라서 그러는데 나중에 Updatable Time이 수정 될 일은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