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프 후 체급 많이 내려간거 체감됨.
고스펙분들은 더 크게 느끼고 계실텐데. 오죽하면 오래 해오신 초고스펙 데벤분들 하나둘 접을까?
저스펙에서나 30루포실이 중간은 간다고 하는거지. 지금 30루포실 겁나 약함.
한 8만만 돼도 30루포실 해보면 중위권 직업보다 클탐 느릴걸?
'고점'을 보려고 29루포실이 아니고, '타직업만큼 사람구실 하려면' 29루포실 써야됨 이제 29루포실은 선택이 아님.
그러니까 이게 스펙업 의욕이 꺾임.
'체력이 적어져야 강해지는데 공격하면 체력이 회복되는' 이상한 구조와
혼자만 HP 쓰는데에서 비롯되는 불편함, 불합리함이 있어도 '체급' 하나 보고 키우는 직업이었거든.
거기다가 29루포실이라는 하이리스크 달고 높은 난이도로 플레이하는데 고작 그정도 딜 내려고 돈써야하나 싶어지는거지.
아무 리스크 없이도 데벤보다 쎈직업이 이제 꽤 많은걸??
여기 대다수는 데벤 얘기만나오면 발작수준으로 난이도 내려치기 하는데, 파운틴 나온후로 데벤은 어려운거 맞음.
다른직업은 파운틴깔고 빨아먹기만하면 피 쭉쭉 차는데 뭔. 파운틴 나온 이후론 30루포실도 다른직업보단 어려워. 상대적으로 비교를 해야지.
쉽다고? 그럼 지난 챌섭때 보마 다음으로 많은 유저가 키운 데벤 다 어디감? 죄다 윌에서 진힐라에서 불쾌한 경험하고 폐사했어. 그들 주장대로라면 쉽고 템값도 싸다던데? 왜 다 폐사했냐? 해보니까 알게된거지. 체력관리하기 생각보다 힘든데 듣던거만큼 쎄지 않다는걸.
프렌지를 개편하든, 컨버젼을 개편하든 어떤방식으로든 이직업은 개편이 필요함.
난이도에 비해 고점을 너무 깎아버린것과, 고스펙 갈수록 투자효율 말도안될정도로 바닥치는거 분명 잘못된거지 이건.
무적기도 패싱당하고 타직업 대비 상대적 난도는 올라가고
그런데 딜도 자꾸 짤라놓으니 리스크만 남아서 더안하게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