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울레이지의 타겟수 감소가 삭제된거로 아는데 그럼 이제 사냥할때도 소울레이지를 키고 사냥하나요?
2) 공용설치기 원킬컷 상당히 높았는데 좀 해결되었나요?
3) 극딜사이클에서 버터빔을 버터칼 버프가 반짝거릴때 쓰면 더 오래간다는 것을 환산챌린지 때 접한거같은데 그렇게 하는게 이제 국룰인가요? (그럼 시퀀스에서 리레를 빼고 마지막 버터빔 타이밍 때 리레 오리진+버터빔을 쓰는건가 싶어서요)
4) 어빌은 뭐가 국룰인가요? 요즘 벞지가 좀 핫해서 미하일도 달라졌을까 싶네요
5) 이외에는 1년전에 비해서 뭐 달라진거 없겠죠
2. 자체설치기(인스톨쉴드), 에르다샤워, 솔야누스 설치 위치 적절히 중첩하면 충분히 제자리 사냥 가능합니다.
3. 리레4렙기준 시드링 15초, 버터칼 20초. 버터칼 한번에 다 쓰셔도 버터칼 깜빡일때 바로 쓰시면 리레 끝자락에 충분히 들어갑니다.
4. 어빌은 보재상 OR 재보상이 국룰이긴합니다. 요새 보상공 쓰시는 분들도 있다고는 하는데 개인적으로 재사용 뽕맛이 좋아서 전 재사용 채용합니다.
2분주기 되고 나서부터 벞지 챙기는게 많아보였는데 미하일은 딱히 구애받지 않나보군여
2. 레이지 최종뎀 패시브화로 인해 단순하게 사냥 스킬이 23% 쎄진겁니다. 다른 직업과 비교하면 여전히 하위권이긴 합니다.
3. 원래도 고점을 보려면 초시축의 존재때문에 시드링을 따로 써야되긴 했습니다. 2분화가 된 이후엔 리레 지속시간과 극딜버프 지속시간의 차가 5초밖에 되지 않아 의미가 좀 퇴색되긴 했지만, 여전히 고점은 따로 쓰는게 맞죠.
버터칼이 2~4초 남았을때 버터빔을 쏠 때 버프가 더 오래가는 느낌이므로 버터빔에 리레를 묻히고 싶다면 따로 쓰시면 됩니다. 대신 이러면 라오커 타격엔 리레가 묻지 않게 되긴 합니다.
참고로 헥사 올 만렙 기준 라오커 타격의 데미지는 112,000%, 라이트 포스레이는 230,160%입니다. 본인 헥사 강화 정도나 취향 따라서 쓰시면 됩니다. 리레 5레벨 이상이 되면 해결되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4. 재사용의 효용이 줄면서 현재는 보재상, 보상벞 정도가 좋은것 같습니다.
보재상 : 가드의 가동률을 어느정도 유지하면서 재보상에 비해 보공까지 챙기는 느낌. 실전에선 아직도 재사용이 있는게 전 좋은거 같아요.
보상벞 : 벞지를 총 100~120% 정도 채움으로써, 알고계신 버터빔을 쓴 버터칼 버프를 엔버링크가 더 수월하게 끌고 가주게 하려고 채용합니다. 메이플 스토리에서 버프는 비슷한 종료시간을 가진 것들끼리 같이 꺼지려는 성질을 이용한겁니다. 연구하신 분 말로는 어빌벞지 그 자체로도 최종뎀 0.6~0.8% 정도의 효용을 가진다고 합니다.
다만 버터칼 버프가 오래가게 하는 이 행위가 개발진들이 언제 고칠지 모르는거라 취향따라 고르시면 됩니다.
3분 극딜이었을 때에는 기본적으로 한 극딜 사이클때 엔버링크를 3번 쓸 수 있습니다. 원래 사이클대로라면 대략 0초, 60초, 120초에 쓸 수 있게 되는데, 이러면 90초쿨인 라오커와는 준극 타이밍때 서로 맞지 않습니다.
이때 만약 첫 극딜에서 엔버링크 재사용이 터졌다면 0초, 그리고 엔버링크 지속시간이 끝나자마자 한번, 그리고 90초에 라오커와 같이 한번으로 다음 극딜에 손해가 없이 이어서 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되면 로아이아스 최종뎀 지속시간인 115초 중에 엔버링크를 3번 적용시킬 수도 있게 됩니다(엔버링크가 안터지면 2번). 다음 극딜 60초 전에 엔버링크 재사용이 계속 터진다면 다음 극딜전까지 4회 5회도 노려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2분 주기가 되면서 기본적으로 엔버링크와 라오커의 주기가 맞게 되었고, 엔버링크 재사용이 두번 터지지 않으면 다음 극딜때 엔버링크를 쓰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엔버링크 재사용이 터져도 섣불리 누를 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