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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라딘] 그간 팔라하면서 얻은 공유할 지식 모음 + 챌섭 팔라 클탐

아이콘 빠다뭐시기
댓글: 25 개
조회: 7097
추천: 17
2025-07-16 14:31:25
엘리시움에서 그냥 팔라 키우고 있는 사람입니다.
근래 팔라딘의 성능이 많이 올라오면서 이번 챌린저스 서버에서도 키우시는 분들이 많아져 질문이 꽤 많이 올라오는걸 봐서 총정리 요약본? 식으로 글 하나 적고 가겠습니다.



1.기본 성능 

방무가 어떻고 식의 효율 빼고, 단순 크확은 여기 4차 패시브가 전부입니다.
컴뱃 오더스 적용으로 40% > 42%가 전부라, 기본 크확은 47%로 현재 타 캐릭에 비해서는 조금 낮은편으로
아마 본섭에서는 유니온 크확 세팅이 별도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Q.) 팔라 방무 몇줄 쓰나요?
저는 0줄 씁니다.
현행 챌린저스 서버에서도 방무는 상당히 많이 제공하고 있어서 챌린저스에서는 안쓰셔도 됩니다.
뉴비분들의 경우 유니온이 부족하여, 본섭 리프할 시 방무 내실이 그대로 싹 빠져버리는지라 
보약버프가 있는 현황에서, 무보엠 0줄에 일반적인 방어구 및 장신구 세팅이면 대충 94% 언저리 나올 겁니다.
패시브로 들어가는 방무가 위 패시브 말고는 전무해서 타직업에 비해 낮아보일 수 있으나,
스탯방무 94%만 나와도, 위 방깎 스킬 쓰면 97%급으로 뻥튀기 됩니다.
ex.) 큐브 돌리다 공공방이 떴어요 돌릴까요? >> 자본에 여유가 있는 스펙대고, 할게 그것 뿐이라면 돌려도 됩니다.
방무 30%가 현행 제 본캐 수준에서 공 2%, 앞서말한 일반적인 스펙(스탯방무 94%)에서 방무는 공 3%언저리의 효율을 내기에, 공공뎀 보다 조금 약한 수준이니 그냥 킵하고 가셔도 됩니다.
"방무를 고집하지 않아도 무방하다" 이지 방무를 챙겨라는 아닙니다.

2.코어 강화


강화코어는 이렇게 채용합니다.
스마이트 대신에 돌진 채용해도 무방합니다.

스킬코어는 갖고 있는거 다 강화하시면 되고, 바인드 강화는 권장입니다.
차후 설명할 극딜 사이클에서 에르다 노바가 상당히 유용하기에, 보스에서 일반적으로 스마이트는 취향이지만, 전 노바를 추천드립니다.

3. 딜 사이클 및 시퀀스 (극딜)

시퀀스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
오라웨폰 따로 분리된 세팅 있지만, 수로나 가끔 딜애매해서 준극 한번으로 극딜 아끼는 상황 아니면 거의 안씁니다.
이유는, 전체 딜 사이클에서 유니티 켜진 딜의 점유율이 91%가량 나옵니다.
유니티 꺼진 딜은 9%로, 유니티가 켜지고 꺼지며 사람인 상태와 아닌 상태로 왔다 갔다 하는데,
2번째 준극 유니티가 꺼진 이후엔 여축-에픽도 꺼진 상태라, 정말 사람도 아닌 그 30초를 위해 오라웨폰 신경써서 무한유지 굴리다, 스택 오링나서 유니티 때 오라웨폰 꺼져있으면 더 손해입니다.
간단요약) 굳이 무한유지 할 메리트없고, 해도 딜차이가 미비함. 그냥 극딜마다 켜서 안전하게 하는걸 권장.

3-1) 극딜 사이클
Youtube Loading
Youtube Loading
위(허수) 아래(익세)
각 허수랑 실전 참고영상이라 보시면 좋습니다.


기본 개념입니다.
극딜 직전 (스위칭) 턴에 바오스 키고 패턴 맞으며 최대 6스택 예열,
> 블래스드 해머 > 이후 극딜 시퀀스.

준극은 2분 버프를 제외하고 똑같이 쓰면 됩니다.

블래스드 해머 > 준극시퀀스(유니티, 엔버링크, 시드링)

준극 시퀀스는 굳이 필요없지만, 극딜 한번 미루고 준극 한번 더 쓰는 상황이 있을 수 있기에, 만들어두시는걸 권장합니다.

3-2) 평딜 사이클
기본적으로 블래스트 원툴. 쿨마다 생츄어리 사용입니다.
Q)재사용 쓰나요? >> X 


보상재 이제 안씁니다.
재보상 절대 쓰지말아줘 제발

사유 > 3 4마코 나왔을 때 재사용이 유행했던 이유는, 생츄어리로 쌓이는 신성낙인(저지먼트 스택x4)이 메인에,
엔버링크의 재사용이 주 이유였습니다.
엔버링크는 4번 중에 1번만 터져도 벞지와 유사한 성능을 내기에, 충분히 쓸만한 어빌이었으나,
어디까지나 3분극딜, 90초 준극 시절이기에 엔버링크 재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현 2분패치 이후 엔버링크 재사용은 의미가 없어졌으며, 메인 딜의 출처들이 그크,블햄,묠니르,폴링의 딜에 분산 되어 있기에, 생츄 하나만 보고 재사용을 채용할 정도로 생츄의 체급이 크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보상공 쓰시면 됩니다.

3-3) 묠니르 운영

리레에 3묠


유니티 켜져있을 때 이후 2개 소모.


준극 돌기 까지 모으기


유니티 켜지면 털기.
> 이후 유니티에만 소모하고, 꺼져있을 땐 모으기 반복

3-4) 폴링 및 쿨감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4/418257?my=post

진짜 한번씩은 읽었으면 좋겠습니다.
얘는 렌보다 더 기본 쿨감의 중요도가 높기에, 본섭오시면 1초나 2초는 꼭 구비해주셨으면 합니다.
스탯뚝에서 폴링 쭉 쭉 밀리면서 오는 스트레스가 말도 아니고... 폴링 밀리는거로 보는 딜 손해가 정말 큽니다.
1초는 쌍레뚝으로 가야하기에, 부담이 된다면 윗잠 2초채용 권장드립니다.
3초는 정말 이론상 스탯퍼 다챙겨가는 뚝이기에, 실전성을 위해 4초 권장드립니다.
5초는 가성비가 안좋아서 비추천 드립니다.

여기서 모든 쿨감은 깡 쿨감을 쓰라는게 아니라 ex.)쿨쿨잡 3초 레에뚝. 
주스탯퍼 적당히 챙겨가는 쿨뚝을 쓰라는겁니다. ex.)2초주주 / 1초@ 3초뚝. 
                                                                       2초2초잡/ 에디2줄.
                                                                       2초1초@ / 1초 @
그래서 깡5초는 비싸기도 상당히 비싼데, 성능적 메리트가 크지않기에 깡5초사서 돈버릴 바엔 얌전히 2초주주로 폴링 쿨 안밀리는 운영이나 하고, 진지하게 파볼거면 2초2초잡/ 에디2줄. 하세요
                                                                       2초1초@ / 1초 @

운영 쪽으로 질문사항은  https://open.kakao.com/o/sMEu1kxf

4. 시너지 

당신이 팔라딘을 고른 이유.
이게 팔라딘의 전부입니다.
유니티 없이 폴링 그크 묠니르 블햄 다박아도, 유니티 켜진 깡평딜이 더쌥니다.
자체딜로도 엄청 큰 지분인데, 얘가 팔라딘 시너지의 전부라 보면 됩니다.

결속의 메인 시너지는 최종뎀버프, 디바인 블레싱입니다.

이 버프를 써주면 파티원한테도 걸리는데, (유니티 설명 마지막 줄 참고) 이거 안써주면 결속 건 의미가 없습니다.
그래서 시퀀스에 유니티 이후 디바인블레싱이 들어가있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마코이후 효율이 줄긴 했으나, 그래도 유용한 찐컴뱃도 준수한 시너지.

Q) 결속 어떻게 하나요
유니티 사용 후 > 결속 상대 체크 . (채팅창에 ~~와 결속 되었습니다 확인)
첫 결속에는 원하는 상대와 안될 수 있는데, 이럴 경우 재사용.

로디드 다이스 처럼 123456 입력하여, 결속 지정 (꺼진 숫자는 본인 + 현재 결속된 사람)

Q) 번호 기준은 뭔가요

파티창 순서대로 위에서부터 12345.(현재 파티5명이라 5명까지 뜸, 6인이면 6번까지 뜹니다.)


원하는 사람에게 결속 변경 . > 이후 디바인블레싱, 생티티로 최종뎀 버프랑 무적 제공

Q.)무적도 이제 결속 됐을 때 쓰는거 알겠어요, 근데 무적 얼마나 주고 끊어야해요?
> 이건 파티 성향 따라 봐야하기에, 규정해서 말하긴 힘들기에, 무적 쿨타임 정리만 해드릴테니 상황에 맞춰 생각하고 쓰시면 됩니다.

메르 200(SS) 쿨감 5% 기준, 0초뚝 기준
생티티 30초 지속> 285초쿨
          25초 
지속> 240초
          20초 지속> 195초
          15초 지속> 150초
          10초 지속> 105초
          5초 지속> 60초
%쿨감 적용 기준이 300초쿨을 기준으로 적용되어서, 생각보다 더 빨리 쿨타임이 돕니다.



5. 잡기술
묠니르 옴니아모드 설정을 켜둔 상태여야 합니다.
Q) 옴니아 모드가 뭔가요? > 갖고 있는 묠니르 스택을 한번에 소모하는건데, 타 스킬 후딜을 캔슬하고 묠니르를 사용합니다.
생츄 후딜 캔슬하면서 3묠니르 던지기

돌진으로 패턴 피하면서, 묠니르 던지기​

이외에도, 그크 후딜 캔슬이나 윗점, 스인미 크오솔 사용중에도 가능합니다.
(생티티 시전 후딜도 캔슬가능)



6.챌섭 듄켈 진힐라 클리어 타임
슬 알려드릴건 다 끝났기에, 챌섭에서 팔라 키우는 지인거 빌려서 한번 쳐본 클리어 타임 게시하고 이만 마치겠습니다.



스펙 및 진힐라 듄켈 클리어타임입니다.


추가로 몇마디 붙이자면, 휴가나온 군붕이가 짜잘하게 그냥 끄적인거라 몇몇 누락된게 있을텐데
혹시 제가 안 쓴 내용 중에, 혹 더 궁금하신게 있다면
편하게 댓글 남겨주시거나 https://open.kakao.com/o/s4yw7MMd 로 연락 주시면 가능할 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들 팔라딘 사랑해주세요

Lv21 빠다뭐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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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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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몬컬러25-07-16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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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망s25-07-16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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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초 쓴다 가정하에 4초주10 / 1초 6 렙당1정도 쓴다쳐도 4초 5줄보다 약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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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빠다뭐시기25-07-16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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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성비 생각하면 4초 나아요
    유니티에 폴링 맞추다보면 17극은 힘들어서 어차피 16극 + 준극은 4초나 5초나 똑같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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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바인25-07-16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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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드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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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갱쥐율25-07-16 1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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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혹시 보스잡는거 영상으로 올려주실 수 있을까요?!! 최소컷 어떻게 진행하셨는지 궁금합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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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민25-07-18 0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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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다렐이 검색하면 나옴 유튜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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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양수분25-07-16 2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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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챌섭에 처음 팔라키웠는데, 스펙대비 클탐이 비슷하네요. 저좀 잘하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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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요25-07-17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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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는 개인적으로 블레싱 아머 때문에 바오스 6스텍 쌓는게 쉽지 않다고 생각해서, 극딜에 바오스를 채용하는것 보다는 준극딜에 바오스를 사용하여 슈스텐으로 안정적이게 하는 편인데
    스택을 쌓지 못한 바오스라도 극딜에 쓰는게 더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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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빠다뭐시기25-07-17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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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레싱아머 때문에 바오스를 못쌓는 경우는 허수아비 외엔 없습니다.
    6스택을 다 못쌓아도 가능한 쌓는걸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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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요25-07-17 0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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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빠다뭐시기 어우 늦은시간에 답변 감사합니다. 
    극딜사이클 부분에 올라와있는 익세 영상에서는 3스택, 1스택 쌓고 극딜하시던데, 이정도 스택만 쌓아도 준극에 쓰는것보다 더 쎄다는 말씀이신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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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빠다뭐시기25-07-17 0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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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요 
    이쪽은 이제 보스와의 상성에 대해서 다뤄봐야하는 문제입니다.
    정석적으로는 더 맞고 극딜 사용이 맞지만, 세렌의 경우 "피격시 차오르는 게이지. 다 채워질 경우 5초간 바인드" 라는 기믹으로 인해 바오스와 역상성이 이뤄지게 됩니다.
    그로 인해 적당선에서 타협해야 하는데, 말씀하신게 그 상황마다의 타협점입니다.

    저희는 이 게임을 하면서 매 상황마다 정해진 대로 할 수가 없습니다. 이는 변수들이 많기 때문인데, 많이 해보시면서 그 순간순간의 판단으로 타협점에서 만족하고 빌드를 수행하는게 당연하지만 가장 어려운 점 입니다.

    사람이 플레이하는 이상 ai마냥 매 상황에 바오스6스택, 일필, 카인링크 등 다 맞추고 할 수 없기에 많은 경험으로 타협을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두서없이 말하다 논점을 벗어난 것 같은데 준극에서 바오스 사용을 하지 않는 이유는, 어차피 2종류의 무적으로 첫 10초는 온전히 지켜가기 때문이고,
    패턴에 밀격이 떡칠된게 아닌 이상 슈스탠이 크게 유의미한 유틸로 다가오기가 검밑솔을 넘어가면 많지 않습니다.
    그나마 생각해볼만한 보스가 듄켈, 스우 정도인데 얘들 다 다단히트, 혹은 빠른 속도의 패턴이 많아 바오스 쌓기가 매우 쉽고, 이럴 경우 준극 바오스와의 간극이 더 커지게 됩니다.
    요점만 말하자면, 준극으로 리턴을 볼 상황이 매우 드물기에, 그냥 극딜에 채용한다. 라고 보시는게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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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요25-07-17 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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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빠다뭐시기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사실 생티티를 극딜에 쓰고 제네무적을 준극에 안쓰고 유동적으로 위험하겠다 싶을때 사용하는편이라 준극에 바오스를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시퀀스가 생기기 전부터 당연하다시피 준극에 바오스를 사용하고 있어서 빼면 위험한 상황이 있지 않을까? 싶어 지금까지 사용해왔는데 이제 바꿀때가 된 것 같군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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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구25-07-17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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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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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쥐디25-07-17 0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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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치전에는 쿨뚝 필수는 아니라하셨던거같은데 이제 필수로 생각이 바뀌셨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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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빠다뭐시기25-07-17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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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수랑 실전의 차이, 수동적인 폴링의 구조 문제가 큰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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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72bm25-07-17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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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드진힐라 전투력 몇이실때 클리어 하신건가요? 위에 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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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빠다뭐시기25-07-17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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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좀만 올려보시면 투력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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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팔라딥25-07-19 2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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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ㅇ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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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은퇴25-07-19 2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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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팔라 안키우지만 정성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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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격돌파25-07-21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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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드 루시드도 깨셨을까요? 4퍼정도 남기고 못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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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빠다뭐시기25-07-21 1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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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 챌섭 렌 키우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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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스텔아25-07-27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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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혹시 돈이 막 많이 쓰려는 메린이는 아닌데 앱솔 4초뚝사는게 맞을까여? 나머지 에테 18 성 사려고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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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빠다뭐시기25-08-01 2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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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거 다 에텐데 뚝만 앱4초면 비추. 그냥 에테 1초~2초가는걸 추천하고
    에테 앱솔 섞어가는 세팅이면 괜찮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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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멧돼25-08-05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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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룻뚝22성이냐 에테뚝18성이냐는 취향차이겠죠?
    잠재는 2초 1초 주(올) / 1초 @ 정도 생각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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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빠다뭐시기25-08-05 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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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 카루타 별로 안좋아해서 에테 선호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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