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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래스터] 블래스트해머에 대하여

Nightfuryyy
댓글: 4 개
조회: 720
2025-08-20 10:03:06
차징롤백이 제일 급한 문제였기 때문에 다른건 신경 쓸 여력이 없어서 이제서야 블래스트해머에 대한 이야기가 주로 나오네요

현테썹기준 블래스트해머는 딜뻥이 과하게 되는 구조입니다. 버그성 플레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빠른시간안에 조정이 들어갈 거구요. 그렇다면 해매팡 시즌2가 열리겠죠.

그런데 해머를 수치적으로만 조정하기에는 블래스터의 기본구조와 극딜 구조가 복잡하여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결국 컨트롤적인 면에서 보면 평딜사이클에 쓰지 않던 키를 하나 더 추가해야하기 때문이죠.
안그래도 누를키도 많은 사이클에 디버프로만 쓰던 스킬을 굳이 극디루주력 딜링기로 쓰게 만들어야하나 생각해봤습니다.



저는 블래스트해머를 스택형버프 사용시 사출기화 하면 어떨까합니다.
이러면 패치를 하는 사람 입방에서는 스택 사용에 맞춰 일정횟수가 발동되게 되니 퍼뎀조정하기도 편할거고
유저입장에서는 새로운 딜사이클에 적응하지 않아도 되는 이점이 생깁니다.

그래서 어떤 스택형버프에 사용하면 가장 좋을까 생각해봤는데
전 맥마보다는 애프터쇼크이미지 사용시 블래스트해머가 추가타로 나가는게 어떨까 생각해봤습니다.
앺쇽은 이미 현테썹의 맥마처럼 지속시간과 스택 모두 갖고 있는 스킬입니다.
이 스택1개당 블래스트해머가 발동된다고 하면(수치는 조정해야겠죠) 패치하기도 쉽고 사용하기도 쉬울 것 같습니다.

또한 개인의 컨트롤적인 숙련도에 따라 딜이 사방팔방 튀지 않는다는 장점도 생겨 저점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본적인 평딜 사이클만 사용할줄 알게되면 시퀀스 딸깍으로도 어느정도 저점이 보장되는 방법일 것입니다.




기존 구조자체가 익숙해지기 어려운거 인정합니다.
그래서 쉽게 바꾸려고 한다면,
해머를 자꾸 이상하게 건드려서 기본유저도 적응못할
콤보를 강요하지 말고 그냥 깔끔하게 해머를 앺쇽에 붙는 사출기화 시키는게 낫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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