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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래스터] 현 상황의 제 감상을 정리하고 싶습니다.

아무흐
댓글: 20 개
조회: 909
추천: 3
2025-08-22 14:35:21

이번에 기본 스킬의 차징은 롤백됐지만, 맥마를 사용했을 때 강화된 해머는 차징이 안 돼죠.

그렇게 차징과 캔슬이 불가능한 강화 차징이 나온 현재, 처음에는 저도 "그래도 할만한거 아닌가" 싶었는데

다시 한 번 세렌1페에서 직접 맥마킨 후 해머매그팡 x2 릴파벙 연계를 하려니까
이게 맞는 방향인가, 라는 생각이 들어 여러 유저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
제가 느끼는 문제점 및 목차는 이렇게 준비할까 합니다.

1. 극딜버프를 키지 않았을 때와 켰을 때의 조작 차이의 괴리가 너무 심각함.

버프 X 평소 딜 연계 :
더킹 차지 - 매그팡 - 더킹 차지 해제 및 점프(or 차징해머로 캔슬).
더킹 차지 - 매그팡 - 릴파벙 - 더킹 차지 해제 및 점프(차징해머로 캔슬).

벙버 O 맥마 O 극딜 연계(강화된 해머스매시 포함) :
더킹 차지 - 강화해머(캔슬,연계 안됨) - 매그팡 - 더킹 차지 해제 및 점프 
더킹 차지 - 강화해머(캔슬,연계 안됨) - 매그팡 - 더킹 차지 해제 및 점프 
더킹 차지 - 릴파벙 - 더킹 차지 해제 및 점프

극딜을 키면 그 "강화되는 해머"가 다른 스킬과의 호환이 전혀 되지 않아
평소의 딜 연계법과 괴리감이 
너무 심해지며, 위에서 보시다시피 차징을 세 번이나 반복하기에
너무나도 높은 피로도로 운용해야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2. 이중 차징의 난해함?

블래스터의 경우 많은 용사님들께서 보내 주시는 의견을 검토한 결과, 기존의 더킹/스웨이, 해머 스매시에 차지 기능을 유지하는 것이 현재 블래스터 용사님들이 즐기고 계시는 재미를 해치지 않는 방향이라고 판단하여 원복 할 예정입니다. 
일부 전투 페이즈에서 해머 스매시와 더킹/스웨이를 활용하며 두 개의 차지 스킬을 운용하는 경험은 지나친 난이도라고 판단되어, 블래스트 해머 스매시는 차지 및 캔슬 기능이 없으며 사용 시 불릿을 일정 수 리로드하게 하여 개선된 전투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수정할 예정입니다.

"왜 차징삭제를 절반만 진행했는가"에 대해 왜 그런지 생각하자면
차징 시스템이 너무나도 어려운 진입장벽이며
한 번 연계공격을 할 때 눌러야하는 키가 너무 많기에 그렇다고 운영진은 여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중차징을 할 때 함께 누르는 "더킹/스웨이 차징"을 통해 블래스터는 좌 우로 원하는대로 움직일 수 있어,
실제로 차징을 위해 키를 눌러야하는 건 두 키. 심지어 이건 현재 강화되지 않은 노데미지 해머로는 여전히 이중차징이 가능하고 한창 공격할 때 돌아오는 반격을 막기 위한 가드로 쓸 수 있습니다.

강화 해머의 지금 현재 문제점은 이중 차징만 불가능한 게 아니라,
"다른 어떤 스킬과의 연계가 되지 않는 완전한 독립된 스킬"이 되어버려 
스킬 사용 후 가드로도 쓸 수 없죠.
 그것도 극딜타임때 매우 뻣뻣한 조작으로 만드는 원흉이 됩니다.

그래서 현재의 방식은 여전한 진입장벽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다른 생각도 있긴 한데, 아래에 적어두었습니다.

3. 결론.

"저는" 강화 해머 차징의 롤백 역시 원합니다. 애당초, 더킹/스웨이와 해머 차징을 롤백해주면서
기존 유저들의 운영법과 재미를 유지하겠다고 했는데 굳이 따로 이 강화해머 차징만 삭제한 건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게 고인물에 가까운 저의 입장이라서만 그런건지,
혹은 블래스터에 익숙하지 않은 기존 유저들에겐 이게 편한 방식인지 그걸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직게에서 사람들이 언급해준 "데미지 패시브화"역시 어느정도 맞다곤 생각합니다.
하지만 짧은 시간 내에 이걸 빠르게 해줄 거라곤 잘 생각들지 않아요.

그래서 제가 느끼기에 만약에 개선안을 제출한온다면, 가장 현실적인 건 강화해머차징을 만들어주는 것,
혹은 추가 패치 없음. 라고 생각합니다.


- 물어보고 싶은 것 -

저는 고인물에 가깝고 과거 방식이 훨씬 익숙한 게 사실이지만
현재 운영진의 스탠스는 "두 개의 차지 스킬 운용 경험은 지나친 난이도다"라고 분명히 명시하고 있습니다.
고로 정말 설득력있는 호소가 아니라면 전 이번 호소로 차징롤백을 받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들지 않아요.

그래서 정말로, 강화 해머 운용법이 모든 사람에게 힘든 캔슬과정인지가 궁금합니다.
최소한 저는 좀 많이 까다롭게 느끼고 있습니다. 일단 지금의 해머 데미지점유율이 굉장히 낮은 건 둘째치고,
이 강화 해머를 통한 딜사이클이 괜찮거나, 만족스러운 분이 계시는지가 궁금합니다.
저는 특히 세렌1페에서는 더킹차징을 너무 많이 해야하다보니 이동이 안되는 지경이라
기존의 공격 및 회피법과 달리 지나치게 까다로운 운영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머리에서 나온 걸 정리한 건 이정도입니다.
저는 특히 지금의 강화 해머 패치가 괜찮으신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절대 폄하하면서 깎아내릴 의도 없이 의견을 교환하고 싶으니 많은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짜피 블래 안해보고 무작정 좋다고 하는 분탕은 제가 적은 게 무슨 소린지 알아들을 수도 없을테니
알아서 다 구분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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